•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Harley-Davidson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스크랩 [할리공부 47] 3종 오일을 한 가지로 넣어도 될까?
펀치 추천 0 조회 871 21.03.02 09:05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3.02 09:27

    첫댓글 ㅎ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
    비유가 될런가? 독도는 마음 편하게 3종오일
    할리에서 파는걸로 교체 하겟습니다~
    소중한 정보 감사 합니다

  • 울트라CVO의 스크리밍 이글 엔진에는 엔진, 프라이머리, 미션오일을 Syn3를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지만 프라이머리와 미션부위에서 잡소리가 포착되어 엔진오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머리와 미션에는 Formula+를 사용해 보니 잡소리가 잡혔고 동작음도 경쾌해졌습니다.

  • 작성자 21.03.02 09:36

    그래서 라이더의 체감도 중요하지요.^^

  • 21.03.02 09:31

    궁금했던 내용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 SYN3 로 무조건 통일합니다 ~ ㅎ 근데 펀치교관님 전에 어떤분이 크러치 안잡고 기어 넣으신다고 하셨는데 이것좀 연구해보시지요 ???

  • 작성자 21.03.02 17:17

    Cluchless shifting이라고 기술인데 스로틀을 감았다가
    놓으면 잠시 후 감속이 되는데 감속되기 직전에
    아주 짧은 순간 동안 클러치가 물리지 않는 시간이 존재하는데
    그 때를 이용해서 클러치 레버를 잡지 않고 변속하는 것입니다.

    별로 어렵진 않지만 타이밍 잘못 밪추면
    기어가 손상될 수 있어 비추입니다.^^

    아래 영상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https://youtu.be/viWuolNYGyI

  • @펀치 옙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펀치교관님~

  • 21.03.02 22:38

    잘보았습니다ㅎㅎ 일제바이크 또한 오일한가지로 통일되는 부분이크죠!ㅎ

  • 21.03.08 07:08

    감사합니다.

  • 21.03.08 20:36

    대단하세요. 너무 좋은 공부 되었습니다.

    동점도 cSt(센티스토크라고 읽습니다. 단위는 m2/s으로 한마디로 말하면... 마찰에 의한 유체내부의 전단응력이 퍼져나가는 스피드라고 보시면 되구요.
    고온에서 점도는 떨어지면 부품이 운동할 때 저항은 줄지만...기계마모 입장에서는 클수도 있구요
    점도가 떨어지면 동력은 적게 먹히니 연료는 절감되고... 뭐 그런거죠.

    각회사 기술데이타입니다.
    암스오일
    100℃, 40℃
    Primary oil 18.7, 147.1
    Transmission oil 20.7, 190.3
    10W40 14.6, 92.1
    20W50 18.5, 132.8

    schaeffer's오일
    100℃, 40℃
    20W50 10.5-12.5, 82.89-106.31

    할리데이비슨 전용오일 값들과 비교해서...사용하면 될 듯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