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자신의 성장 과정
[넌 참 성실해!]
‘넌 참 성실해!’ 라는 말은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던 말입니다.
성실함을 늘 강조하시던 어머니의 가르침으로 저는 심한 독감에 걸려 몸이 아파도 일단 등교를 하는 것을 당연시 여기며 살았습니다. 그래서 초,중,고교 때에는 매년 개근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성실함을 인정받아 초등학교 때는 영어수업의 반장을 도맡아 하기도 했고, 중학교 시절에는 선거로 뽑히는 선도 부원으로 3년간 활동했습니다. 외고를 졸업하고 처음 진학한 대학은 일본 벳부에 있는 APU의 사회학과였습니다 하지만 약 1년간 생활하면서 평소 동경하던 모습에 못 미치는 학교 환경으로 인해, 저는 제 인생에서 첫 번째 시련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재수를 결심하고, 필사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성실하게 학업에 몰두한 결과 저는 평소에 동경하던 리츠메이칸 국제관계학과로 재입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에서 4년 내내 외국인 유학생 특별장학금을 받아 등록금을 걱정하지 않았고 JASSO(일본학생지원기구)의 학습장려비를 받아 생활비로 활용하였습니다.
TIP : 성실함을 이야기할 때 개근상과 관련된 경험이 가장 많이 나옵니다. 성실함과 관련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작성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일본대학에 진학한 이유와 준비한 과정에서 다른 친구들과 달리 성실한 면이 있다면 그 점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성격 및 장단점
[내 별명은 Yes짱]
저는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할 때, 특유의 긍정적인 성격으로 인해 친구들로부터 Yes짱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성격 탓에 저는 다른 사람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을 해 주는 일이 많았습니다. 저와의 상담 후 만족감을 표현하는 상대방을 봤을 때 저 또한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사회생활 속에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켜나가는 데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TIP : 별명만 들어도 본인의 긍정적인 면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친구들과 관계에서 상담하는 장면이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한 구체적인 경험을 작성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남을 쉽게 믿는 성격]
저는 남을 쉽게 신뢰하는 성격 탓에 중요한 행사 준비에서 실수를 경험했습니다. 일본에서 한국 유학생회 활동 중 매년 주최하던 축제에서 리더를 맡게 되었습니다. 같이 준비하는 멤버들을 100% 신뢰하고 각자 주어진 업무를 잘 수행해나가리라 믿으며 저는 제 맡은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러나 한 팀원의 실수로 중요한 요리 재료를 빠뜨려서 행사 전체에 차질을 빚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저는 팀원들을 쉽게 신뢰하고 리더로서 꼼꼼히 챙기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한국에 돌아와 영어 스터디의 리더를 했을 때에는 책임감을 갖고 팀원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연락을 취해 팀원들을 챙기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지금도 저의 이러한 단점을 알고 있기에 모든 일을 항상 두 번 체크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TIP : 팀원들을 쉽게 신뢰라는 표현보다는 리더로서 관리능력의 부족을 원인으로 생각하고 다음 영어스터디에서 팀원들을 어떻게 관리하였더니..00 한점이 개선되었다라로 본인의 부족한 면 단점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을 작성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시공간을 넘어 소통하는 순간]
제가 대학교 시절에 가장 열정적으로 했던 일은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판게아(パンゲア)라는 일본 민간비영리단체에서 한․일 어린이들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하였고, 교토 아시안 페스티벌(京都アジアフェスティバル)에 참가하여 다양한 아시아인들과 교류하면서 한국을 알렸습니다. 봉사활동 중에 한․일 어린이들이 시공간의 장벽을 넘어 서로의 언어를 배우며 의사소통을 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한․일 어린이들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화상채팅과 놀이를 접목시켜 서로의 언어를 배우는 프로젝트였습니다. 한국어와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저만의 장점이 십분 발휘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씩 교토대학교 학생들과 미팅을 갖고 두 달 동안 밤 낮으로 프로젝트 준비에만 몰두하였습니다. 땀 흘려 열정을 다해 준비한 프로젝트였던 만큼 무사히 끝났고 저는 처음으로 시공간을 넘어 소통하는 순간의 짜릿함을 느꼈습니다.
TIP : 좋은 기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관련직무와 연관하여 프로그램 기획부터 준비과정에서 본인의 어떤 역할을 잘 수행했는지. 해커스 교육기획과 관련된 부분이 있다면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일 잘나가는 일본어 과외 선생님]
대학교 시절부터 용돈벌이로 틈틈이 일본어 과외를 했습니다.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직접 일본어교재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학생들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익혔습니다. 그 중 유난히 일본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았던 한 학생이 기억에 남습니다. 나아가 일본유학을 꿈꾸던 그 학생은 단기간에 JLPT2급을 취득하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일본유학 시험을 준비했던 경험들을 살려 하루 총8시간을 나누어 청해, 독해, 어휘, 문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피나는 노력 끝에 그 학생은 일본의 명문 사립대에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귀사에서 학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TIP : 직무와 연관된 좋은 경험입니다. 대상에 따라 어떤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좋은 효과가 났는지. 연결하여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8시간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내용이나 기획구성의도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좋겠습니다.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구성원들과 조화를 이루는 전문인]
대학교 시절 축제기간에 온 몸이 아플 정도로 술을 마신 다음 날에도 교실 맨 앞자리에 앉아 떨리는 손으로 필기를 하며 수업을 들었습니다. 성실하고 긍정적인 저의 장점과 일본 유학 생활을 통해 배운 글로벌 마인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구성원들과 조화를 이루는 전문인이 되고 싶습니다. 민간비영리단체 활동과 일본어 과외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을 관리하는 나름의 대응 방법도 체득하였습니다. 이러한 실무적인 경험들은 귀사에서 학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 및 강사를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귀사에서 일하게 된다면 학생과 강사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정해진 시공간을 넘어 서로 소통할 수 있다면 가르침의 보람과 배움의 기쁨은 배가 되어 나아가 사회로 환원될 것입니다. 저의 최종적인 꿈은 제가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며 사는 것입니다. 나눔의 철학을 가진 해커스 교육그룹에서라면 귀사의 성장만큼 저 또한 성장해 갈 것입니다.
TIP : 술을 마시고 떨리는 손으로 필기를 했다니 정말 성실한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인사담당작의 시각에 따라 달리 평가받을 수 있는 내용이므로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IP : 강사와 학생이 소통할 수 있는 00 프로그램을 실제적으로 기획하고 입사후 실행하고자 하는 열정을 표현해보시면 더 효과적인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TIP :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마인드보다는 해커스그룹에 00 한 역량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준비된 인재임을 강조하는 것이 신입사원으로 더 어필 수 있습니다. ^^
첫댓글 클리닉 확인 후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확인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열심히수정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