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에서 게임을 즐기다 보면
당구대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더라구요.
근데 뭘 알아야 궁금증도 가지게 되고 선수들은 시도하는 공인데 왜 이 테이블에서는(= 우리 당구장에서는) 안될까 하는 의구심을 품었었는데 이때문에 한가한 시간에 검색을 해보니 이런 차이가 있더라구요.
* compare *
국제식 대대(2845×1422)
국제식중형당구대(2540×1270, 포켓과 규격 동일)
( 우리나라에서만 유행하는 ) 일반형 중대(2448×1224)
요인즉은 ,,단축으로 5cm ,장축으로 10cm 더 깁니다. 국제식 중대가... 그리고, 일반중대 ( 라고 칭하는 테이블은 한국에만 있는 중대 ) 보다 반발력이 더 좋은 쿠션, 고급 라사지, 히팅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놓기도 합니다.
때문에, 일반중대보다 더 좋은 공의 구름과 정확한 각이 나옵니다. 흔히 말하는 큐질 ,큐 스피드 , 타법등을 달리하면 평범한공도 , 멋진공들도 , 원하는 타입으로 맞춰서 칠수있고 대신 정확하지않고 대충각으로 친다면 거의 다 속상하게 하는 공이 많이 나올겁니다.그만큼 정확하게 알고 구사해야 한다는 말씀이죠. 우리 클럽에서는 친선 도모성 이고 즐당하는 분위기이니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충분히 생각하고 계산한다음에 정확하게 샷을 한다면 조금은 스스로의 구질이 나아질거라는 생각에 이런 뻘짓을 하고있습니다.
저도 얼마전 약간의 교정을 하고 현군님하고의 설전을 통해서 중요하다는걸 깨달았거든요.
근데 쉽게 습관화 되지않으니 연습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일반 중대보다 쿠션치는 재미가 더 나죠. 신나잖아요
그냥 심심해서 알아보고 올려 봤습니다.... 금요일인에 손님은 없고 ..ㅉㅉ 당구나 치자구요~~
|
첫댓글 국제식 중대도 상당히 넓어 보이던데용~ ㅡ,.ㅡ;;
그럼 대대가 일반 중대보다 20, 40 센티 더 길다는 얘기군요.. 어마어마 한대요 ㅎㅎ (대대를 한번 밖에 못본 촌스런 일인 -_-;)
길이를 mm 단위로 적어서 좀 헷갈리는면이 있죠.. 미국식으로 대대는 10ft x 5ft , 중대는 8ft x 4f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