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CT 찍고 방금 김석진 교수님 뵙고 왔습니다.
마스크 벗은 얼굴은 처음 뵈었는데 더 깊은 신뢰감이 느껴지더군요.
잘 유지되고 있으니 ‘Very Good’이라고 하시면서 내년에 보자고 하셨습니다.
(아직 흔적인지 껍데기인지가 2cm 이상 남아 있어서 교수님 시그니처 멘트인 ‘100점’ 소리는 오늘도 못 들었습니다.)
간단히 제 병력을 요약하자면,
2020년 12월 후복막에서 10cm 병변이 발견되어 골수 침범 소포성림프종 4기로 진단 뒤 BR 치료 6회 불응, 이후 개복 수술 조직검사를 받은 결과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 익스프레서 타입으로 아형 변경되었다는 진단을 받고 알찹 치료 6회 받았지만 역시 불응(부분 관해), 이후 구제항암, 방사선, 카티세포치료(킴리아) 등 계속된 치료 끝에 2022년 6월 관해 판정을 받았습니다.
첫 진단 후 3년 7개월이 지났고, 1년 5개월 동안 내내 치료받고, 이후 2년 넘게 관해 유지 중이네요.
특별히 식습관을 바꾸지는 않았고(밀가루 중독이라서 쉽지가 않네요 ㅠ),
주1회 비타민C 고용량 주사, 주2회 지압, 필라테스와 걷기 운동,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 노력하기 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관해 상태가 유지되고 있는 데 감사하며 그간 조금씩 흐트러졌던 마음 자세와 생활 습관을 다시 바로잡아보려고 합니다.
불응과 재발로 고생하시는 카페 회원님들께 송구한 마음이지만,
제가 관해를 유지하고 있는 데서 희망을 찾는 회원님들을 위해 소식 남깁니다.
모두 치료가 잘 이뤄져 지긋지긋한 림프종에서 하루빨리 해방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정말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쭉 좋은 소식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어머님을 비롯해 가족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축하드려요 리을님~~
정말 너무 좋은 소식입니다!!
쭉~~~ 건강길만 걸으시길!!
감사합니다. 가족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리을님^^축하드립니다 ~^^
그리고 부럽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했는데... 하루빨리 속 썩이던 부분까지 싹 좋아지셨다는 판정 받으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리을님 정말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올리신 글 봤는데 완전관해 판정 받으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방사선 치료 잘 받으시면 앞으로 쭉 별다른 이벤트 없이 완치에 이르실 거라고 믿습니다.
리을님. 고생많이하셧네요. 저 과정들을 지나서 완치하시면 환자들에게 희망이되겟어요!
감사합니다. 아버님도 무사히 완치에 이르시길 빌겠습니다.
리을님 100점 소리 들을 것입니다. 제가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제영맘님도 앞으로 쭉 100점 받으셔서 무사히 완치에 이르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