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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18:15
학습 기법에서 '비교와 대조'는 교훈을 명확히 할 뿐만 아니라 선택을 요구합니다. '바리새인과 세리'를 대조하며 누구의 기도가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지를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어린아이와 부자 관원을 통해 누가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지를 가르치십니다. 공주야! 하나님 나라는 예수님의 가장 큰 관심 주제다. 사역 내내 하나님 나라를 가르치셨고, 그 나라를 위해 언약 제물로 자신을 바치셨다. 하나님 나라는 주님 인생의 전부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시작되었으나 여전히 소망할 대상인 그 나라는 누구를 위한 나라인가?
In learning techniques, "comparison and contrast" not only clarifies the lesson but also requires choice. While contrasting "Barrison and Seri" and dealing with whose prayers are appropriate for the Lord's eyes, this time, he will teach who is appropriate for the kingdom of God through the officials of children and the rich. Princess! The kingdom of God is the subject of Jesus' greatest interest. He taught the kingdom of God throughout his ministry, and he sacrificed himself as a covenant offering for it. It is no exaggeration to say that the kingdom of God was the whole of the Lord's life. For whom is the country that began but is still des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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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들은 예수님의 축복을 바라며 아이들을 데려오는 이들을 꾸짖었지만, 예수님은 어린 아이가 어른보다 더 하나님 나라에 가깝다고 하시며 맞아 주신다. 제자가 꿈꾸는 나라에서 어린아이는 거추장스럽고 쓸모없는 존재지만, 하나님 나라에서는 어린아이의 겸손한 수용의 자세를 다른 어떤 능력과 조건보다 앞세운다. 그 나라는 예수님을 전부로 여기고 그분만 전적으로 의존하는 자들의 나라다. 그분만이 높임을 받고, 그 분 만으로 자족 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나라다.
The disciples scolded those who brought the children hoping for Jesus' blessing, but Jesus welcomed them, saying that the young child was closer to the kingdom of God than the adults. In the kingdom of the disciples' dream, the child is cumbersome and useless, but in the kingdom of God, the humble attitude of acceptance of the child is put before any other ability and condition. It is a country of those who consider Jesus all and rely entirely on him. He is the only one who is revered, and who is pleased with him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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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족과 자기만족은 다르다. 자기 자랑과 자랑스러워함도 다르다. 관원은 영생에 대한 갈증이 있었지만 재물에 대한 갈증도 있었다. 율법의 계명을 잘 지켰다지만, 그 율법의 완성인 예수님의 명령은 지킬 수 없었다. 재물을 축복으로 여기는 율법만 알았지, 그 재물과 재산과 목숨까지 버려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 하신 참 말씀은 몰랐다. 낙타가 바늘 귀를 통과 할 수 없듯이, 부자가 부자인 채로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Self-sufficiency and self-satisfaction are different. Self esteem and pride are different. The officials had a thirst for eternal life, but they also had a thirst for wealth. They said they kept the commandments of the law well, but they could not keep the orders of Jesus, the completion of the law. I didn't know the law that regarded wealth as a blessing, but I didn't know the truth that you had to throw away your wealth, property, and life to achieve eternal life. Just as camels cannot pass through the ears of needles, they cannot enter the kingdom of God without the r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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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것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어떻게 쓸 지를 묻고 고민하는 부자만 들어갈 수 있다. 하나님 나라는 돈 없고 지식 없어도 예수만 의지하는 사람들로 세워진다. 세상과 하나님 나라를 동시에 섬길 수 없다. 세상 재물과 가족을 버리고(상대 화 하고)주를 따른 자들은 훗날의 영광 뿐 아니라 이 세상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누릴 것이다. 제자는 이 세상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누릴 것이다. 제자는 이 세상 것을 더 많이 누리기 위해서 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누리려고 이 세상 것을 포기한다.
Only the rich who think that they have nothing and ask and think about how to spend it for God's country can enter. The kingdom of God is built up of those who rely on Jesus without money and knowledge. You cannot serve the world and the kingdom of God at the same time. Those who abandon the world's wealth and family (to counteract) and follow the Lord will enjoy the kingdom of God in this world as well as in future glory. The disciples will enjoy the kingdom of God in this world. The disciples give up this world not to enjoy more of this world, but to enjoy the kingdom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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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 관원은 다 버릴 수 없어 떠났지만, 베드로는 다 버렸다고 착각하면서 따랐다. 하지만 베드로는 더 큰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버리지 못한 채 따랐다. 베드로는 부자 관원의 다른 얼굴이다. 내가 꿈꾸는 하나님 나라는 어떤 나라인가? 나는 예수를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The father son officials left because they could not throw them away, but Peter followed them, mistaking them for throwing them away. However, Peter couldn't give up his desire to become even richer and followed. Peter is the other face of a rich official. What kind of country is the kingdom of God that I dream of? Who do I think Jesus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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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과 관련한 내 숙제는 무엇인가?
재물은 하나님 나라에 유익한가, 무익한가?
하나님 나라는 누구에게 합당한가?
내게는 아이 같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살려는 순수함이 있는가?
What is my homework about money?
Is wealth beneficial or useless to the kingdom of God?
Who is the kingdom of God worthy of?
Do I have the innocence to listen and live with a childlike he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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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아이를 영접하라(15-17)
부자 관리와 재자들의 선택(18-30)
a.소유를 버리지 못해 슬퍼하는 부자 관리:18-23
b.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는가?:24-27
c.소유를 버리고 예수를 따른 제자들:2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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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15a)
예수의(15b)
만져 주심을 바라고(15c)
자기 어린 아기를(15d)
데리고 오매(15e)
제자들이 보고(15f)
꾸짖거늘(1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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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16a)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16b)
가까이 하시고(16c)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16d)
내게 오는 것을(16e)
용납하고(16f)
금하지 말라(16g)
하나님의 나라가(16h)
이런 자의 것이니라(16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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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진실로(17a)
너희에게 이르노니(17b)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17c)
어린 아이와 같이(17d)
받들지 않는 자는(17e)
결단코 들어가지(17f)
못하리라 하시니라(1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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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관원이 물어 가로되(18a)
선한 선생님이여(18b)
내가 무엇을 하여야(18c)
영생을 얻으리까?(1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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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이르시되(19a)
네가 어찌하여(19b)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19c)
하나님 한 분외에는(19d)
선한 이가 없느니라(1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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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계명을 아나니(20a)
간음하지 말라(20b)
살인하지 말라(20c)
도적질하지 말라(20d)
거짓증거하지 말라(20e)
네 부모를 공경하라(20f)
하였느니라(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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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쭙되 이것은(21a)
내가 어려서부터(21b)
다 지키었나이다(2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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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22a)
이 말을 들으시고(22b)
이르시되 네가 오히려(22c)
한 가지(22d)
부족한 것이 있으니(22e)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22f)
가난한 자들을 나눠 주라(22g)
그리하면(22h)
하늘에서 보화가(22i)
네게 있으리라(22j)
그리고 와서(22k)
나를 좇으라 하시니(22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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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이 큰 부자인고로(23a)
이 말씀을 듣고(23b)
심히 근심하더라(2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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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저를 보시고(24a)
가라사대 재물이 있는 자는(24b)
하나님의 나라에(24c)
들어가기가(24d)
어떻게 어려운지(2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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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대가(25a)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25b)
부자가(25c)
하나님의 나라에(25d)
들어가는 것보다(25e)
쉬우니라 하신대(2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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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는 자들이 가로되(26a)
그런즉 누가(26b)
구원을 얻을 수 있나이까(2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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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라사대 무릇(27a)
사람의 할 수 없는 것을(27b)
하나님은(27c)
하실 수 있느니라(2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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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가 여쭙되 보옵소서(28a)
우리가 우리의 것을(28b)
다 버리고(28c)
주를 좇았나이다(2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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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르시되 내가(29a)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29b)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29c)
집이나 아내나(29d)
형제나 부모나(29e)
자녀를 버린 자는(2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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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세에 있어(30a)
여러 배를 받고(30b)
내세에(30c)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30d)
없느니라. 하시니라(3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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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나라와 어린아이_The kingdom of God and the children.
하나님 나라와 부자_The kingdom of God and the rich.
하나님 나라와 제자_God's kingdom and disci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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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돈이 얼마나 위력 있고 좋은 것인지 부자도 알고 저도 압니다. 나의 왕이시며 제사장이신 주님, 제가 가진 것 때문에 주를 저버리는 불행한 인생이 되지 않도록 하나님이 맘몬보다 더 힘이 세고 해피하고 거대한 분이시라는 것을 묵상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돈 보다 더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나 혼자만이 소유하려고 집착하는 인생이 아니라 주 안에서 진정한 자유 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The rich know how powerful and good your money is and I know it. Lord, my king and priest, let us meditate that God is stronger, happier, and greater than Mammon so that we do not become an unhappy life that renounces the Lord because of what I have. So even if it is better than money, let me enjoy the true freedom in the Lord, not the life that I am obsessed with alone.
2025.4.2.wed.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