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년 11 월 30일(수)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회장 이기춘)는 중부봉사관에서 2022년 경기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적십자 행복나눔 반찬" 조리를 한다. 지난 4월 6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수요일 마다 중부봉사관에 모여 봉사원들의 행복나눔반찬 조리는 이어지고 있다. 매주 다른 단위봉사회 봉사원들과 지구협의회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금주 조리는 2022년 마지막 조리일이다. 협의회 임원들이 모두 모여 마지막 조리 봉사에 동참했다. 행복 나눔 반찬 메뉴는 돼지고기야채짜장, 콩나물무침, 깍두기, 라면 이다.
봄부터 시작하여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진행된 행복 나눔 반찬 사업은 성남시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해졌을 뿐만아니라, 봉사원들에게도 온기를 전달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75세대 반찬을 조리하고 옮기고 소분하여 담아서 포장하고 배달까지하는 일은 자발적 봉사가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이다. 많은 사람의 땀과 노력, 협동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다. 자발적 봉사 정신으로 단단히 단련된 성남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이다.
경기도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기간은 2022년 4월 부터 11월 까지고 성남시 관내 취약계층 75가구에게 행복나눔반찬을 전달한다.
사업목적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한부모가정, 청소년가장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매주 반찬을 만들어 전달함으로써 영양은 챙기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반찬나눔 활동과 이웃 방문을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와 이웃간의 정을 나눔으로써 더블어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문화 조성에 기여한다. 또한 매주 반찬을 전달하며 돌봄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시 추가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은 "2022년 적십자 행복나눔 반찬" 사업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힘쓰는 성남지구협의회 봉사원을 격려하며 방역 수칙 잘 지키며 안전하게 봉사 하길 바란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과 임원단 그리고 단위봉사회 회장단 최고입니다~
첫댓글 4월 부터 시작한 적십자 행복나눔 반찬나눔이 이번으로 올해는 끝이나는군요. 일년동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이기춘 회장님 봉사원님들 " 행복나눔 반찬나눔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남지구협의회 이기춘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경기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적십자 행복나눔 반찬"
돼지고기야채짜장, 콩나물무침, 깍두기, 라면 등을 준비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윤희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성남지구협의회(회장 이기춘)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2022년 경기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적십자 행복나눔 반찬"
나눔 행사을 개최 하시느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윤희 성남지구협의회홍보 부장님 취재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