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울산과학대학교 |
지원회사 직무명 | 행정직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학 이념: 울산과학대학교는 성실, 창의, 봉사의 이념으로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춘 국가산업발전과 미래 사회 변화에 적응하는 글로벌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교훈: 본 대학의 교훈은 ‘성실’ , ‘창의’ , ‘봉사’ 이다.
•대학의 사명: 울산과학대학교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하여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국내 최대의 공업지역에 위치한 실용학문을 추구하는 최고의 고등 직업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의 산업발전에 기여한다.
•대학의 비전: 세계 최고의 글로벌 전문 직업인 양성대학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1. 성장과정
[사소한 일도 잘해내려는 책임감]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중, 고교 시절 학우들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환경미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해보자”는 생각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반영한 교실 디자인과 “칭찬합시다” 게시판을 만들어 환경미화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하나의 일을 완수하기 위해 그 과정에서의 일도 제대로 하려는 책임감 강한 사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교수법 접목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다.]
강한 책임감은 입대 후 규율준수와 모범적인 생활로 이어져 부 사관을 양성하는 조교로 선발되어 2년 동안 교육과 평가업무를 경험하였습니다. 기존보다 주의력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면 공정한 평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도서로 익힌 교수법을 훈련에 접목하여 높은 평가점수를 얻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지원, 육성하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1000명 이상의 평가표를 채점 오류, 누락 없이 성실하게 처리하면서 행정업무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대 후, 정보화 사회 수업에서 “스마트 폰의 발전과 위험성”을 주제로 작성한 PPT와 보고서가 다음 학기 후배들을 위한 교수님 강의자료로 채택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울산과학대에서 책임감을 바탕으로 행정업무를 제대로 완수하겠씁니다.
2. 성격 및 장단저
[도전적인 목표를 성취한 끈기]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끈기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3학기 동안의 학점은 3.1이었습니다. 최종목표학점 4.0 이상을 받기 위해 남은 5학기 동안 4.2 이상을 받아야 했습니다. 매 학기 4.5를 받겠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 동아리 활동과 수술비를 위한 아르바이트를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과목별로 학습 소요시간 그래프를 그려 학습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집중력 있게 공부하였습니다. 버스 이동시간 등 자투리 시간엔 수첩을 들고 강의를 복습하며 끈기 있게 해나갔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미루지 않았고 매 학기 4.5를 받지 못했지만 학과수석 3회, 성적우수장학금 4회, 최종학점 4.06을 받아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저의 끈기는 반복적인 행정업무에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행정업무 하나, 하나를 도전이라 생각하며 완수해 나가겠습니다.
[일을 잘 하려다 생기는 여유 부족]
맡은 일을 잘해내려는 생각에 여유를 가지지 못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건설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쉴새 없이 움직이다 보니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몸이 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매일 취침 전, 후로 명상으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주말과 쉬는 날에는 지인들과 함께 소규모 체육대회와 정기모임으로 심신(心身)을 재충전하는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MBI성격유형에서 볼 수 있듯이 내향적인 ISFJ형에서 외향적인 ESFJ형으로 변하면서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성향으로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몸과 마음을 굳건하게 유지하는 노력을 이어 갈 것입니다.
3. 학교생활 및 특기
[나눔의 봉사정신을 함양한 학교생활]
지역 대학생으로서의 역할을 자각하는 계기로 지역사회에 기여하였습니다. 답사동아리의 연례 행사인 “유적 사진전”을 보신 교내 관계자의 제의로 중, 고교 수학여행 안내봉사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후배들과 학교의 명예를 높이자는 마음으로 합심하여 역할 분담과 이동경로를 정하며 철저하게 준비하였고, 담당 학생들과 관광에서부터 숙소까지 함께하면서 여행가이드 겸 형, 오빠 역할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오셔서 “OO도시에 이렇게 좋은 곳이 많은 줄 몰랐다. 개인적으로 다시 오고 싶다. 너무 고생했다” 고 말하시며 돈을 건네 주셨습니다. 돈을 받지 않았지만 동아리에서 쌓아온 지식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그 이후, 역사도시의 문제점 도출과 해결을 위해 문화재청 고도육성방안 논문 공모전에 “OO관광 불균형 심화로 인한 도시 할렘화” 주제로 준비하였고, 중국 교환학생과 한국적응을 위한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문서작성능력을 이용하여 2달 동안 지역문화원에서 행정사무보조를 하며 행정 실무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습득 할 수 있었던 나눔의 봉사정신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려는 마음가짐으로 울산과학대학교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리더가 되기 위한 Followership]
타인의 일을 자신의 일인 것처럼 생각하고 도와주는 것이 저의 특기입니다. 답사동아리와 학술동아리의 리더가 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점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회장이 MT기획을 고민할 때 “가족오락관”에 방영된 게임을 정리한것을 보여주며 함께 다른 동아리와 차별적인 방법을 강구하였습니다. 직접 만나지 못할 때는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전화로 진행사항을 알려주고 동아리 회원에게 의견을 공유하여 나온 아이디어를 제안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회장과 회원에게 신임을 받을 수 있었고 차기 회장직에 만장일치로 동아리 회장으로 선출 되었습니다. 타인을 이끄는 것보다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여 리더십이 부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더의 일을 도와주고 지원하면서 쌓은 Know-how와 경험들은 제가 리더가 됐을 때 그 조직 구성원의 심정을 더 가깝게 이해하여 이끌어 갈 수 있었습니다. 울산과학대학 교직원이 된다면 부하의 자세로 저의 특기를 발휘하여 업무경험을 쌓아가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리더가 되어 조직원과 일심동체가 되는 팀을 만들겠습니다.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꿈을 실현하는 “최상의 교육환경”]
울산과학대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지금까지 5만 5천 여명의 학생들에게 꿈의 동반자가 되어 주었습니다. 또한 LINC, WCC에 선정으로 국내 최상위 전문대학으로 입지를 다지며 세계적인 전문직업교육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이면에는 NCS을 기반한 교육과정 개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적 조류에 앞서서 학문발전, 학생 및 산업체 요구사항 등 사회변화를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 원칙이 그 일환일 것입니다. 따라서 울산과학대학의 세계적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들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창단멤버 5명과 함께 1人 발표 프로그램으로 동아리를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증가하는 인원으로 모두가 참여하고 조화될 방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친분이 있는 교내 심리상담사를 찾아가 자문했으며 관련 도서를 읽고 SMS를 통해 구성원과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그 결과, 조직이론을 바탕 한 팀 발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되었고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조직에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려는 주인의식, 구성원들의 요구사항을 균형 있게 조절한 의사소통과 협조를 이끈 대인관계, 조직과 구성원에게 필요한 것을 하려는 Service mind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울산과학대학교의 교육방향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몰입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공헌하고 싶습니다.
[울산과학대학과 학생들의 동반자]]
시대 변화에 적합한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을 만들어 학교,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학의 교육과 연구는 행정적 지원이 뒷받침 되어야 실효성을 거둘 수 있는 만큼 대학 경쟁력을 위한 교직원의 사명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의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교직원의 역할이 될 것이며 이는 대학의 경쟁력으로 이어져 학생들의 청운의 꿈과 울산과학대학교의 vision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 저만의 행동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첫째, 신입 교직원으로서 저의 목표는 도전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단념하지 않는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행정관련 업무들을 순차적으로 경험하여 기본기를 탄탄히 하겠습니다. 이를 발판으로 창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하여 목표를 현실화 시켜나가며 대학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계획으로 삼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성격유형의 사람들과 그룹을 만들어 소통하는 교육과정으로 타인 을 존중하고 포용할 수 있는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사회에 조화될 수 있는 인격을 배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셋째. 姑 정주영 명예회장님은 실패를 시련이라 생각하시며 과감하게 도전해오셨습니다. 도전은 성공의 열쇠이기도 하지만 실패를 의연하게 극복해나가는 것은 성공의 마스터 키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에게 성공의 마스터 키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고와 행동으로 학생들의 직무능력과 글로벌 역량에 필요한 것을 탐구해 나가며, 산학일체와 글로벌전문지식인을 양성하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첫댓글 성장과정_성장과정 항목과 학창시절 항목이 나누어 있을 경우에, 성장과정 부분에는 어린시절 부터 고등학교 시절의 사례로 기재해보세요. 위의 내용처럼 성장과정에 대학시절 경험을 쓴다면 학창시절과 다름이 없습니다. 성장과정 중에 본인의 인성을 보여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어필해보세요.
또한 교수법 부분에서 실제 성과가 있었던 교수법과 얼마나 높은 점수를 받았는지 기존 점수와 비교하여 작성하세요.
입사 후 포부_잘 쓰셨으나 구체적인 포부도 함께 언급하면 좋을 듯합니다.
-수정중입니다.-
자소서 내용이 너무 긴건 아닌지....요...첨삭 기다리겠습니다.
작성하신 자소서를 복사할수 있도록 수정 부탁드려요~
아 죄송합니다. 허용했습니다. 말씀하신데로 성장과정 바꿔 보았습니다. 한번 더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