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날에는 손주에게 덕담으로 미국의 클링턴 대통령 이야기를 해주고
싶습니다.
미국의 클린턴 대통령은
어렸을때 힘들게 살았는데, 주변의 불량청소년들과 친구로 지냅니다. 그러다가 친한 친구따라 교회를 나가게 되고 교회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면서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불량청소년 들과 멀리하고 새로운 생활태도를 갖게됩니다.
그이후 학교에 들어가
열심히 공부해서 고등학교때는 케네디 대통령이 매년 주관하는 전국 고교생 인재 40명 면담자에 뽑히고 그 대표로 뽑혀 직접 케네디 대통령을 만나면서 대통령이 되겠다는 꿈을 가지게 됩니다.
어떤 학생은 시험기간 중에 친구따라 도서관에 가서 시험공부를 하다가 성적이 올라서 그 이 이후에 공부에 재미를 붙여서 중간정도 성적을 가진 학생이 나중에는 학급에서 상위권에 들었는데
그때부터 공부에 맛을 들이고 좋은 대학에 진학하겠다는 생각으로 태도가 달라집니다.
즉 인생목표를 가지게 된것입니다. 사람이 누구를 만나느냐가 아주 중요합니다.
'탈렌트 이장우' 는 고교시절 가수인 사촌 형 환희(플라이 투 더 스카이)를 자주 만나면서 형의 영향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클린턴 대통령과 배우 이장우의 공통점은 사회적으로 확실히 성공하고 인정받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만남은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만남에 따라서 미래를 건전하게만들기도 학고 성공의 기로 이끌기도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위주로 덕담을 해주고 싶네요.
세상은 갈수록 험악해 지는데 어떤 철없는 젊은 20대 여성은 모바일 앱으로 일면식도 없는 낮모르는 남성을 만나 협박 당하고 갇혀서 죽임까지 당한일도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을 뭘믿고 만나는지는 그 사유는 모르지만 죽임까지 당한 사례를 보이기도 하는데
신분이 확실한 사람을 만나고 밤 9시 이후에는 밖에 나가서 활동하고 이성을 만나서는 안된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첫댓글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아침부터 기분좋은 말을 듣는군~
기분 업되네요
어른의 마음이 오롯이 들어있는 글에
건강함과 존경함을 기원해봅니다~♡
모든 환경을 꿋꿋이 받아들이고 한계극복을 통한 성장을 이룬 리더들의
이야기는 멋진 동기부여가 될겁니다~♡
명절 天福 받으세요~^^
천복.
아유 좋아라
좋은 영양제 먹었네요
손주가 몆살이예요?
즐거운 설명절 되세요
만으로
7살 이네요
@밝은 마음 아 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삶과 좋은 글로
인사 나누는 글 벗이 되길
소망합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작가님 말씀~
원하는 바 입니다.
좋은 말씀~
서로에게 좋은 영양을
주는 친구~
참 부럽습니다~😊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