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달이 입니다.
이번에는 펀치형님 차량을 커스덤 하였습니다.
펀치형님의 차량은 2019년 로드킹이며. 운행스타일은 라이딩 스라일로써. 1년에 50000키로 운행을 하십니다.
라이딩 스타일이시라 순정화에서 크게 커스덤을 추천 드리지 않았으나. 브레이크는 성능업을 원하셔서 14인치 디스크 로터를 추천 드리고.. 사야할 품목을 알려드리고 직접 직구로 구입하셨습니다.
마침 저에게 크롬 포크 슬라이더가 있기에 같이 작업을 하셨습니다.
파츠 품목
1.14인치 브레이크 로터 2개 (브라켓 포함)
2.크롬 포크 슬라이더
3. 포크 씰 리빌드 킷 2세트
4.콜리니 디스크 볼트
5.포크오일 (스크리밍이글 헤비) 3통
6.dot4 브레이크액
7.반조볼트 동와샤 2개
.
.
.
필요했습니다.
....포크 슬라이더는 레벨기 공구로. 정확히 오일양을 맞춘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커스덤 회사 제품은 100퍼센트 맞는것은 없다
그나마 이번에는 변형만하면 된다 .
켈리퍼 홈은 약 7.5mm
디스크두께는 약 5mm
2.5mm의 공간을 2로 나누면 한쪽에. 1.25mm이다.
이것을 양쪽을 같게 만드는것이 디스크와 켈리퍼의 센타 드랍이다.(이것은 좌.우드랍이며 상하도 봐야함)
이번에는 좌우만 교정하면 될것 같았다.
그런데......
한쪽이 0.25mm약 1mm가 부족했다..
아웃으로 켈리퍼를 빼야하기에
방법은 밀링뿐~~~
펀치형님과 손잡고 우린 청계천으로 향한다.
밀링머쉰이 컴퓨터 수직 밀링으로 작업해야 하기에
내 단골집으로 갔으나 다른일로 기계를 물린 상태라 거부 당하고 다른집으로 향했다
"사장님 이면만 0.9mm 날려주세요"
"이거 쉬운일이 아닌데"투덜투덜~~~
"무슨 소리세요 저번에도 여기서 했고 계속왔는데요"
첫 손님인줄알고 투덜더리시고 약간의 돈을 비싸게 부를모양인듯했다.ㅋㅋㅋ
마치고
"얼마에요"
"1만원"
너무싸게 부르신다..
2만원을 드리니 너무 좋아하신다.
감사하다 인사 드리고 다시 가라지로 향한다..
우리가 수치계산이 맞을까~~~~
역시.. 센타에 정학히 들어왔다..
1~0.5mm 의싸움이다..
남들은 간섭이 없으면 그냥 통과지~~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을하지 않는다. 디스크가 열을 받으면 팽창 하는법 우리가 보는 1mm는 큰 차이는 아니겠지만. 열 팽창으로 고속에서 돌리는 디스크가 간섭으로 날려 먹는다면 위험한일이기 때문이다
정확한 센타 오차범위를 넘어 슨다면.. 출고가 불가능이다(전날에 택시타시고 집에가심)
"형님 집에 가시면서 브레이킹이 어떠세요"
"사실~~아직까진 모르겠어"
그다음날
"흥달아 오늘 타고 나왔는데 좋아졌어"
"형님 길들이기 500km타셔야합니다
더 타보세요.. 느낌이 옵니다"
오랜 시간동안 정비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형님 너무 감사합니다... 힘들게 작업하시면서 단 일발의 불평을 하지 않으시고. 저를 믿어 주셨습니다.
"형님~ 안힘드세요?힘드시죠?"
"뭐 나야 내바이크이고 배우고 싶었어 흥달이가 힘들지"
라고 말씀 하기는것을 보시고. 멋진형님이다 생각 했습니다.
~~~~2편은 편치형님 후기로~~~~
첫댓글 나두 홍달님 집옆에서 살구싶댜...
그럼이것저것 배우고 구경도하구
을매나 좋을꼬...그냥꿈만 꿔야지~ㅎㅎ
감사합니다
로터업 외관만큼이나 안전에도
정말 좋은 튜닝인듯요.
물론 훌륭한 미케닉의 하이테크닉은
필수겠지요ㅎ
인치 업의 효과는 크
약 20~30퍼센트 정도 업으로 판단 됩니다. 모양도 있고요~~~
기계치인 저에겐 솔직히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뭔가는 확실히 바뀌었다는건 알것 같습니다 ㅎ
잘구독 하고 갑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형님~~~~
수고 했어요~~~
감사합니다. 형님~~~~
흥달이님 신의손을 거쳤으니
올해는 펀치 사부님 바이크가 전국을 날라 다닐듯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응원에 감사합니다.. 아마 펀치형님의 후기로. 독도형님도 대기 하실것 같습니다.. ㅋㅋ
첫날 새벽 3시까지 작업,
이튿날 8시간 작업 끝에
완성된 튜닝입니다.
작업을 곁에서 지켜보니 왜 흥달님을 커스텀과
자가정비의 달인이라 부르는지 알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후기에 적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형님~~~
투어링 브레이크 성능도 좋은데 인치업 까지 하시니 브레이크 잡는느낌이 말랑말랑 하겠네요~~~
좋아집니다. 투어를 많이 다니시는 형님에게 안성맞춤 커스덤 이지요~~~
즐거워서 하는일이지만요 ,,,
계산대로 안되면 애를 먹지요 ,,,
펀치님 바이크 부럽습니다 ,,,
수고 하셨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정품이 아닌이상. 에먹일때가 많습니다. ㅠㅠ
우어... 1년에 5만 ㅋㅋㅋ 바출 하는 저도 그 반도 못타는데 역시 대단하시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역시 애프터마켓은 그냥 되는게 없더군요 ㅠㅜ
바이크 튜닝은 흥달님처럼 민감하고 센스 있는 분들이 하셔야 한다고 새삼 느낍니다.
감시합니다 호무님.. 스위치 하우징 잘 해결 하셨다니 다행 입니다. 제가 드린 부품이 허접해 보여도 알맹이는 멀쩡한것이라. 알맹이만빼쓰는 거니깐요~~~
암턴 두분 다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효무님~~~
역시 대단해유~
춘천 한번 또놀러와요~
매운족발말고 맛있는 닭갈비 쏠게유^^
감사합니다 닭갈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