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붕장어 통구이 인기
태안반도에서는 요즘 제철을 만난 붕장어 통구이가 관광객들에게 여름철 보양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안반도 전역에서 사계절에 걸쳐 잡히는 붕장어는 7~8월에 가장 많이 나는데 맛이 담백하고 단백질이 풍부해 관광객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여름철 영양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7월 들어 해수욕장 개장과 맞물리면서 각 항포구와 해수욕장 주변 식당에 이달 초부터 미식가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더욱이 다른 생선보다 가격이 저렴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붕장어요리를 찾고 있다.
육질이 쫄깃쫄깃해 회로 먹으면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붕장어는 주로 숯불에 바로 구워 먹거나 양념구이로 먹는데 그 맛이 우수해 여름철 잃어버렸던 입맛을 찾는 데 그만이다.
특히 소금을 뿌려 노릇노릇 구운 붕장어에 초고추장이나 갖은 양념을 발라 마늘, 고추 등과 함께 깻잎에 싸먹는 맛은 붕장어 요리의 백미다.
한편, 붕장어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체력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E가 소고기의 10배, 칼슘은 70배 그리고 야맹증에 필요한 비타민A는 돼지고기의 160배를 함유하고 있다.
또 불포화지방산과 인체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해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
카페 게시글
태안♡생생 먹거리방
6~10월까지 붕장어구이
태암
추천 0
조회 202
09.06.22 10:41
댓글 12
다음검색
첫댓글 지금은 음식점에서 숯불구이로 1kg에 3마넌하는데 3명이 먹기에 적당량입니다. 리니 댓병까지 가능...
칵테일로 하면 더먹음
난 저거 별루던디요 스끼야낀지 먼지 그게 훨 좋유...
태풍님은 은근히 까탈스러워요
아하~~~ 6월부터 아나고구이가 맛날때군요~~알겠삼~~언제 함 먹어보자구용~~ㅎㅎ
와우~^^~좋은정보 감사드려요~~방파제에서 촐싹대며 파도소리와 붕장어 먹고 싶어요~~꼴`꼬르륵!!
쌔주한잔에 아나고 소금구이
벌써 시작이군요. 서해안의 아나고구이 별미지요.
영양보충 저요 저요...언제가나..
스끼야킨지 뭔지는 먹을만 합디다요...
파도리 통개가 최곤디유~~
하하 모조리 고향 입맛에 쇄주안주네...... 빨리 내려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