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경에 대한 반대가 커지고 있다. “이상한 안경을 쓰고 입으로 속삭이면서 이 장면을 지켜볼 사람들(스파이들)을 위해 그들의 눈은 방을 스캔하고 있다.”
구글 안경이 만들어 갈 세상이다. "Stop The Cyborgs"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서는 구글 안경이 “사생활이 불가능하고, 기업이 모든 것들을 감시 통제하는” 세상의 전조라고 말하고 있다.
구글 안경을 쓰고 있는 동안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이 기록되고, 그렇지 않다 해도 주변에 이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들로 인해 당신의 말과 행동이 기록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이런 구글 안경이 스마트 폰과 같이 대중화되어 모두가 착용하고 다니는 세상을 상상해보라. 자신을 포함해서 모든 사람들이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을 감시 기록하는 완벽한 감시 통제사회가 완성되는 것이다.
기사 원문 >> Google Glass: The opposition grows
* 아래는 구글 안경의 기능을 설명하는 그림과 동영상이다.
카메라와 GPS 그리고 마이크를 내장한 체 인터넷과 연결된 구글 안경은 이를 착용한 사람들과 또 그들이 이 안경을 통해 지켜보는 주변 사람들을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 없이) 감시하는 기능을 하게 될 것이다.
구글 안경을 통해 인터넷으로 수집된 자료들(음성과 영상 자료들)을 가지고 모든 사람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살펴볼 수 있는 완벽한 감시사회가 가능하게 된다는 뜻이다.
출처 : 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
출처: * 주님 오시는 발자국 소리 * 원문보기 글쓴이: 엘샤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