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중.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5일 한마음관에서 유병열 학교법인 창호학원 이사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이종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맹정호 도의회의원, 임설빈. 장승재. 장갑순 서산시의회의원. 이경식 서산시지곡면장 등 각급 기관장들을 비롯한 학생과 학부모 포함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다른 입학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서일중․고의 특성화 프로그램과 각종 교내외 활동들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4-H회의 사물놀이 공연으로 입학식이 시작되었다. 또한 본행사의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교란 학생을 위해 존재한다. 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친구들.선생님들과 잘 소통함으로써 참학력 신장과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 시대.미래 사회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은 무엇이 될 것인가 보다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잘 설계하길 바란다. 또한 많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함양해야 할 것이다.’라는 당부와 함께 ‘모든 학생이 다 소중한 만큼 단순한 교과 점수보다는 모든 학생이 행복한 평등 교육.행복 교육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한구 교장은 ‘서일 가족이 된 걸 진심으로 환영한다.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때까지 끈임 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자랑스런 서일인, 최고의 인성과 학력을 자랑하는 학생, 더 나아가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 교육에 매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한구 교장이 직접 교복을 입고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과 눈높이를 같이했고, 서일고등학교 동문 및 총동문회, 서일고등학교 학부모회, 지곡청년회, 서붕장학회, 강산레미콘, 지곡농가주부모임회 등 각종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