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yilbo.com/359324
수험생, 당일 수험표ㆍ신분증 지참하고 오전 8시10분까지 입실
오는 13일 시행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은 4교시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해당 시험이 무효 처리돼 꼭 시험을 치러야 한다.
이어지는 4교시 사회ㆍ과학탐구 영역은 수험생 본인이 선택한 과목 순서에 맞게 응시해야 하고 해당 순서의 선택과목 문제지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풀어야 한다.
본인이 선택한 4교시 선택과목 및 순서는 수험표와 수험생 책상 상단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교시 탐구 영역에서 2개 과목 응시를 선택한 수험생이 제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제1선택 과목의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할 경우 부정행위 처리돼 해당 시험이 무효가 되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
4교시 탐구영역 시간에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하고 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1선택 과목 답안 작성 금지 등 부정행위 규정을 숙지해야 한다.
오는 13일 시행되는 2026학년도 수능 수험생은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휴대폰ㆍ스마트워치 등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집에 두고 오거나 1교시 시작 전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 전날인 12일 실시되는 예비 소집에 반드시 참석해 수험표를 수령하고 시험 유의 사항 등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 받아야 한다.
수험생은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 위치도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시험 당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유효기간 내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증ㆍ청소년증 발급신청확인서, 성명ㆍ생년월일ㆍ학교장직인이 기재된 학생증이다.
단, 모바일 신분증은 불가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내 시험 관리본부로 찾아가면 수험표를 다시 발급 받을 수 있다.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시험 관리본부에 신고하면 임시 수험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태블릿 PC,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답안지에는 배부 받은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필적확인문구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기재해야 한다.
샤프 또는 연필로 답안을 기재하거나 이중 표기 등에 따른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해야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종료령이 울리면 즉시 필기도구를 놓고, 답안지는 오른쪽에, 문제지는 왼쪽에 놓은 후 손을 밑으로 내린 다음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한편, 울산에서는 2026학년도 수능 응시원서를 접수한 결과, 울산지역 지원자 수가 지난해보다 985명(9.26%) 증가한 1만1천623명으로 최종 집계됐다.
성별 지원자는 남학생이 5천860명(50.4%), 여학생이 5천763명(49.6%)으로 나타나 지난해와 비슷한 비율을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