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롯데홈쇼핑 |
지원회사 직무명 | 롯데홈쇼핑 / 디자인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동기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 요
[ 내 인생의 스윗스팟! 롯데홈쇼핑 ]
가장 좋은 소리를 내는 최적지점, 저의 스윗스팟은 Design이며 그 무대가 롯데홈쇼핑이 되길 꿈꾸고 있습니다.
첫째, “가격Down+기능UP” 생활아이템을 찾아 소개하길 좋아하는 저의 별명은 “000”입니다. 핫 트렌드를 소개하는 홈쇼핑Design, 평생 해도 지겹지 않을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신라면세점 판매통역으로 국내외 고객반응을 직접 경험하며 유통업의 비전과 매력을 느꼈으며 롯데홈쇼핑의 “최초”의 경쟁력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카탈로그App, Full HD 방송, 모바일 보험몰 등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셋째, 롯데홈쇼핑의 중국 현지 업체 인수 등 적극적인 해외진출은 오랜 중국생활 경험이 있는 저에게 확신을 더해주었습니다. 닮은 듯 다른 한중 트렌드의 정확한 이해와 분석으로 “중국어+Design“ 알파형 인재가 되어 롯데홈쇼핑을 글로벌 스윗스팟으로 만들겠습니다.
성장과정 : 성장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 언어를 뛰어넘는 글로벌 소통 ]
13년간 저의 목표는 "한국유학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Change! "이었습니다. 언어소통 부족, 잦은 지각, 현지인들을 무시하는 태도 등의 이유로 생긴 편견을 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책임감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공모전 수상 실패 < 현지동기들과의 신뢰 UP"
그 예로 대학 시절 현지 동기들에게 함께 웅진코웨이 공모전 참가를 제안했습니다. 한국어로 쓰인 주제와 자료를 번역, 매일 스케치한 아이디어 공유 및 제안 등 책임감 있는 준비를 통해 동기들에게 신뢰를 주었습니다. 같은 목표를 향해 밤을 새워 준비하는 과정은 편견을 허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공모전 수상은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실패의 좌절보다 값진 신뢰를 얻어 교내 프로젝트 진행 시 리더의 권한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유학생의 부정적인 인식을 “신뢰”와 “책임감”으로 변화시킨 경험이 되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 한국에서 시작한 사회생활에서 또다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저는 두렵지 않았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은 “通” 한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근무하면서 각 기업의 다양한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서 책임감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롯데 Design 직무에서 스텝과의 협업능력과 PD와 의사소통은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소통에서 언어보다 중요한 "책임감"으로 롯데에서 조직원들과 소통하는 "Design人" 이 되겠습니다.
사회활동 : 학업 이외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했던 다양한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구체적으로 기술
[ 중국 최초 드레스 카페 홍보 ]
대학 시절 “중국 최초 드레스 카페의 홍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동기 4명과 함께 허물어져 가는 벽에 페인트를 칠하고 벽화를 그리는 아르바이트로 시작했습니다. 당시 매출이 오르지 않는 드레스 카페를 보며 “문제점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성공적이었던 드레스 카페가 중국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본 결과 1. 드레스 카페에 대한 인식 부족 2. 비합리적 가격 3. 유동인구 적음 등의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문제점 개선을 위해 2가지 해결방안을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1. 한국 유학생들이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에 포스터 Design 게시, 입소문을 통해 유동 인구가 적은 카페로 직접 찾아올 방안을 모색 2. 한국 유학생과 중국 현지인의 동반 방문 시 할인 이벤트 제공 아이디어 도출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시작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예상대비 2배 이상의 일시적인 매출 상승효과가 있었지만, 장기적인 성공은 어려웠습니다. 저는 이런 도전을 통해 1. 세계시장 진출에서 필요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장기적으로 보는 눈의 필요성 3. 타겟선정 및 타겟의 라이프스타일 분석의 중요함 등을 배웠습니다.
롯데의 다양한 타겟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여 그에 맞는 Design을 제안하겠습니다. 분석을 통해 문제점 파악과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끊임없이 도출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겠습니다. 저의 도전을 바탕으로 롯데에서 “빠릿빠릿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직무경험 : 희망직무 준비과정과 희망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
(실패 또는 성공사례 중심으로 기술)
[ 스탠바이 Q! ]
“북경국제예술제” 자원봉사 당시 갑작스럽게 한-중 작가의 대화를 인터넷 생중계 통역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전자료가 없어 아무도 나서지 않았지만,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 제가 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직접 작품의 설명을 요청, 짧은 시간에 키워드만 메모하여 생방송을 성공적으로 촬영했습니다. 저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신 행사관계자의 추천으로 “북경올림픽” 자원봉사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돌발상황에도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저는 롯데의 “Design人”이 되기 위한 스탠바이 인재입니다.
급한 성격, 2~3번 확인하는 꼼꼼함으로 보완!
빠른 손은 장점이 아닌 저의 급한 성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모든 업무를 시간, 내용별로 나눈 꼼꼼한 메모로 실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저의 메모 습관으로 불필요한 과정을 줄여 정확하고 빠르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이는 소비자 반응을 수집한 DB관리에 효율적인 적용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청화대 산업디자인 전공과 에이전시 근무 경험을 통해 도전과 창조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타임 테이블을 시작으로 시장조사, 문제점과 해결방안 분석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품 Design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에이전시에서 Design을 세상에 시각적으로 표현 및 홍보하는 방법과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산업 및 시각 Design을 결합하여 롯데의 Design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저의 비전을 믿어주시기 바랍니다.
입사 후 포부 : 입사 후 10년 동안의 회사생활 시나리오와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
[ I Don’t Know 라고 답하지 않겠습니다! ]
롯데홈쇼핑 Design, 생소하기도 하지만 저에게는 모르는 것은 그 자리에서 물어볼 수 있는 “용기”가 있습니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 000씨에게 물어봐
입사 후 고객 반응 리서치와 꼼꼼한 DB분석을 시행하며, 고객만족도 향상 및 시장 대응력 강화,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를 가장 “빠삭하게 꿰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5년, Design어워드 수상!
새로운 도전이 기존과 다른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와 고객 인식 제고를 위해 고유 Design구축 및 수상에 도전하겠습니다.
10년, 이야기가 있는 롯데홈쇼핑
“좋은 질문+말보다 행동+공감대 형성” 3가지로 소통하는 리더가 되어 이야기가 있는 롯데홈쇼핑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중국과 한국을 잇는 매개체 “Design人”으로 가장 필요한 성과를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