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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20:19
질문은 겸손하고 용감한 일입니다. 내 한계를 인정하고, 새로운 앎에 마음을 여는 일이라서입니다. 하지만 우월감을 과시하거나 상대를 무너뜨리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예수를 향한 질문 공세에는 계파나 교리, 이해와 신념의 차이도 문제 되지 않았어요. 공주야! 바리새인들은 가이사에게 세금을 바쳐야 하는지 묻고, 사두개인들은 계대 혼인법(신25:5-10)을 시행 했을 때 부활시 누구의 아내인지를 묻는다. 그들은 세상을 경멸하면서도 세상을 쫓고, 말씀을 비틀어서라도 자기 논리를 정당화 하려고 하였다. 세금과 부활에 관한 주님의 견해와 종교지도자들의 차이가 무엇인가?
Questions are humbling and brave. It is about acknowledging my limitations and opening my heart to new knowledge. But it can also be used as a means to show off one's superiority or to topple one's opponents. The barricades didn't matter about factionalism, doctrine, understanding, and differences in beliefs toward Jesus. Princess! The Pharisees ask Gaisa if she should pay taxes, and the apostles ask whose wife she was upon resurrection when they enforced the Act on the Marriages of God 25:5-10. They despised the world but chased it, and tried to justify their logic by twisting words.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the Lord's views on taxes and resurrection and religious le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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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지도자들은 예수가 바르게 가르치고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않으며 오직 진리로써 하나님의 도를 가르치는 분이라고 한껏 추켜세운다. 그렇게 믿는 것이 아니라 그런 척하여 자신들의 질문에 반드시 대답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 것이다. 위선적이고 가식적이다. 그러면서 가이사에게 세를 바치는 것이 옳은지 대답하도록 요구한다. 예수님은 이 질문에 긍정하면 유대인들에게 반발을 사고, 부정하면 로마 당국에 반역자로 몰린다는 것을 노린 것이다. 간교하다.
Religious leaders praise Jesus as a person who teaches correctly, does not take men with appearance, and teaches God's Tao only as truth. He pretended to do so and made them have no choice but to answer their questions. It is hypocritical and pretentious. In doing so, he asks Gaisa to answer whether it is correct to pay rent. If Jesus affirms this question, he aims to provoke a backlash from the Jews, and if he denies it, he will be turned into a traitor to the Roman authorities. It is sophistic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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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예수님은 종교지도자들의 간계를 간파하셨다. 의인인 체 하고 가식적인 말로 환심을 사며 다가왔지만, 그들의 외모나 말이 아닌 의도를 보셨던 것이다. 그들의 말처럼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셨다. 예수님은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고 지혜롭게 대답하심으로써 그들을 침묵시키신다. 세속 정부를 세워 질서를 유지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이해하고 그 권세에 대한 무분별한 저항을 경계하신다.
But Jesus saw through the deception of religious leaders. He approached them with pretentious words like righteousness, but he saw their appearance and intentions, not their words. As they said, they focused on 'not taking people by their appearance'. Jesus silence them by wisely answering to Gaisa that Gaisa's is dedicated to Gaisa and God's is dedicated to God. He understands God's providence in establishing a secular government to maintain order and is wary of indiscriminate resistance to its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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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롬13:1-7), 참된 역사와 권세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시며 그분께 대한 충성보다 우선 하는 것은 없다는 것을 밝히심으로써, 유대인들 역시 반발하지 못하도록 하셨다. 도리어 하나님보다 세상 권력을 우선시하는 종교지도자들의 본심을 건드리시면서, 정의와 공의를 따르고, 불의와 불법에 맞서며,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드러내고, 그분의 통치를 구현하라고
촉구하신다.
At the same time (Rom 13:17), he also prevented Jews from protesting by revealing that the organizer of true history and power is God and that nothing takes precedence over loyalty to him. Rather, he touches the hearts of religious leaders who put world power ahead of God, urging them to follow justice and justice, confront injustice and illegality, reveal "God's God" in all areas of life, and embody his r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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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두개인들은 부활을 믿지 않는다. 현세주의자이며 남부럽지 않은 호사와 기득권을 누리던 그들에게 부활과 내세의 교훈은 불편하고 불쾌했을 것이다. 사두개인들은 모세오경에 명시된 수혼 법(신25:5,6)이 부활사상과 양립할 수 없기에 부활이 있을 수 없다고 주장한다. 이에 예수님도 모세의 글(출3:6)을 인용하여 성경도 모르고 하나님도 모르는 그들의 무지를 드러내신다.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라 산 자의 하나님‘ 이시다.
Sadu individuals do not believe in resurrection. For those who were modernists and enjoyed unabashed luxury and vested interests, the lessons of resurrection and afterlife would have been uncomfortable and unpleasant. The Sadu individuals argue that there can be no resurrection because the law of engagement (God 25:5,6) specified in the Book of Moses is incompatible with the idea of resurrection. Accordingly, Jesus also cites Moses' writing (Exodus 3:6) to reveal their ignorance that neither the Bible nor God knows. God is not the God of the dead, but the God of the liv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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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예수님은 부활 이후의 세상이 이 세상과 다르고, 부활의 자녀는 이 세상의 자녀와 존재와 삶의 방식에서 전적으로 다르다고 설명하신다. 싸움을 위한 물음인가, 말씀을 수용하려는 마음인가?
Moreover, Jesus explains that the world after the resurrection is different from this world, and that the children of the resurrection are completely different from their children, in their existence, and in their way of life. Is it a question for fighting, or is it an intention to accept the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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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시험의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하였는가?
나는 왜 돈을 밝히고 재벌이 되려 하는가?
How did I respond to the test situation?
Why would I reveal my money and become a chaeb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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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논쟁(19-20)
a.가이사에게 세금 내는 문제:19-22
b.가이사의 것과 하나님의 것:23-26
부활 논쟁(27-40)
a.사두개인들의 부활 질문:27-33
b.예수의 답변,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 3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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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기관들과 대제사장들이(18a)
예수의 이 비유는(18b)
자기들을 가리켜(18c)
말씀하심인줄 알고(18d)
즉시 잡고자 하되(18e)
백성을 두려워하더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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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저희가 엿보다가(20a)
예수를(20b)
총독의 치리와(20c)
권세 아래 붙이려 하여(20d)
정탐들을 보내어(20e)
그들로(20f)
스스로 의인인 체하며(20g)
예수의 말을 책잡게 하니(2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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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물어 가로되(21a)
선생님이여(21b)
우리가 아노니(21c)
당신은(21d)
바로 말씀하시고(21e)
가르치시며(21f)
사람을(21g)
외모로 취치 아니하시고(21h)
오직 참으로서(21i)
하나님의 도를(21j)
가르치시나이다(2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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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22a)
가이사에게(22b)
세를 바치는 것이(22c)
가하나이까?(22d)
불가하나이까? 하니(2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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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23a)
그 간계를 아시고(23b)
가라사대(2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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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나리온 하나를(24a)
내게 보이라(24b)
뉘 화상과 글이(24c)
여기 있느냐(24d)
대답하되(24e)
가이사의 것이나이다(2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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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라사대 그런즉(25a)
가이사의 것은(25b)
가이사에게(25c)
하나님의 것은(25d)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2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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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26a)
백성 앞에서(26b)
그의 말을(26c)
능히 책잡지 못하고(26d)
그의 대답을(26e)
기이히 여겨(26f)
잠잠 하니라(2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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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이 없다 주장하는(27a)
사두개인 중(27b)
어떤 이들이 와서(28c)
물어 가로되 선생님이여(28d)
모세가 우리에게 써 주기를(28e)
사람의 형이 만일(28f)
아내를 두고(28g)
자식이 없이(28h)
죽거든(28i)
그 동생이(28j)
그 아내를 취하여(28j)
형을 위하여(28k)
후사를(28l)
세울 찌니라 하였나이다(28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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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칠 형제가 있었는데(29a)
맏이 아내를 취하였다가(29b)
자식이 없이 죽고(2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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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둘째와 셋째가(30a)
저를 취하고(3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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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이 다(31a)
그와 같이(31b)
자식이 없이 죽고(3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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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에(32a)
여자도 죽었나이다(3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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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이(33a)
다 저를(33b)
아내로 취하였으니(33c)
부활 때에(33d)
그 중에 뉘 아내가 되리까?(3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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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이르시되(34a)
이 세상의 자녀들은(34b)
장가도 가고(34c)
시집도 가되(3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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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세상과(35a)
및 죽은 자 가운데서(35b)
부활함을 얻기에(35c)
합당히 여김을(35d)
입은 자들은(35e)
장가가고 시집가는(35f)
일이 없으며(3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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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36a)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36b)
이는(36c)
천사와 동등이요(36d)
부활의 자녀로서(36e)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3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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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자의 (37a)
살아난다는 것은(37b)
모세도(37c)
가시나무떨기에 관한(37d)
글에 보였으되(37e)
주를(37f)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37g)
이삭의 하나님이요(37h)
야곱의 하나님이시라(37i)
칭하였나니(37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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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38a)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38b)
산 자의 하나님이시라(38c)
하나님에게는(38d)
모든 사람이(38e)
살았느니라. 하시니(3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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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기관 중(39a)
어떤 이들이 말하되(39b)
선생이여(39c)
말씀이 옳습니다. 하니(3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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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40a)
아무 것도 감히 더(40b)
물을 수 없음이더라(4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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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선적인 간교함_hypocritical simplicity
지혜로운 대답_a wise answer
명확한 대답_a clear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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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위선과 술수가 시대마다 바벨 성을 높이, 높이 쌓았지만 번번이 하나님의 지혜 앞에 그 실체가 드러날 수밖에 없음을 제가
간과 하지 않게 하옵소서. 경기 침체와 코로나19로 온 나라가 혼란스러운 이때, 주의 일이 수년 내에 부흥케 되기를 기도할 뿐입니다.
Do not let me overlook that the hypocrisy and artistry of man have built the castle of Babel high and high in each era, but the reality has to be revealed before God's wisdom. At a time when the economy is in recession and the whole country is confused by Corona 19, I just pray that the work of the state will be revived in years.
2025.4.8.tue.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