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09년 6월에 간암초기진단받고 색전술 2번시행했습니다.
B형간염/간경변환자입니다.
04년 2월에 간경변 진단받고는 병원에 다니면서 진료를 받아왔으나
술.담배는 계속해온지라 복수, 식도정맥까지 진단받았습니다.
색전술 1회때에는 퇴원후 별증상없이 지냈는데
2번째 색전술후부터 몸도상당히 아프다그러고 황달도 눈에 띄게 있네요~
담당선생님 말씀으로는 1회 색전술이 잘되어 2회는 확인차 한다고 하셨는데...
간경변증세가 악화된거 같기도 하고 암튼 걱정입니다.
배에 가스도 많이 차고 설사비슷하게 계속하고 ...
간성혼수 초기증상인지 예약일 전에 당장 병원방문 해야 할 거같습니다.
지방이라 대구카톨릭대에 간이식 상담하려하는데
남편이 직장그만둔지도 한참되고
그나마 보험금 좀 나오는 걸로 치료하고 있는데..
간암환자는 간이식비용 대략 어느정도 인지요..
대구카톨릭대에서 간이식 하신분 계시나요..
09년 7월부터는 본인부담율이 준다고 들었는데요...
남편에게 간이식생각중입니다(혈액형 동일) 자식도 없고 형제도 없는지라..
물론 간기증검사를 해봐야겠지만 ..혈액형(A형) 동일하면 간기증가능할런지..
걱정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첫댓글 대구 카토릭병원 비용은 매우 저럽하고요.. 간이식 횟수도 매우 많습니다....젊다면.. 빨리 간이식 하셔서 건강해 지셔서 다시 직장이나 장사도 하셔야지.. 가만 있으면 돈만 나갑니다...빨리 간이식 하십시요....간암은..재발과 전이를 잘해서요...색전술로 절대로 완치를 기대 하는 건 무리고요....시간 끌기 입니다...그나저나 기증자 분이 없어도... 간이식 병원에 가셔서 뇌사자 대기등록을 해야 됩니다...그래야 뇌사자 간이라도 받을수 있지... 다른 병원에 있으면.. 받을수 있는 기회도 없습니다....일단 빨리 가십시요...비용은 2천5백정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기증자, 수혜자 모두...입원, 검사, 수술, 퇴원 까지 비용 입니다..
배에 까스 가 찬게 아니고...복수 라고 합니다...배에 물차는 증상 입니다....간기능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 이고요....설사도 간기능 때문이고요....황달도 간기능이 부족해서 생기는 겁니다.....빨리 병원 가 보세요......색전술을 하면.. 암도 작아지지만...간기능도 떨어 집니다...그래서 그런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좀 견디고 잘 회복 되시면....암도 적어져서...이식할떄도 좋습니다....이식을 미루지 마세요.....빨리 이식해야지...늦으면 간이식 시기를 놓칩니다...
뇌사자 등록 하시고...가족 친지분, 친구 분들 알려서 기증자분을 알아 보세요.....놔사자 대기등록 해놨다고 말하시고요...병은 알려야 고치지.. 숨기면 고쳐지질 않는다고 하더군요...
부인이 같은 A형으로 기증자가 되시겠다는 말인거 같은데, 가능 합니다. 간염이 없고 건강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우가차카님 말대로 대구에서 하시면 저렴하고, 댁에서 가까우면 앞으로 관리하기에도 좋습니다. 우선 대구카톨릭병원에 가셔서 외과(또는 장기이식센타)선생님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고마운 정보 얻고가네요~ 대구카톨릭병원은 예치금 제도 가 있는걸로 아는데요.. 수술전에 어느정도 예치해야 하는지요...돈문제 자꾸 거론해서 그렇지만 형편이 그래서요... 그래서 남편도 주저하고 그렇네요..
2천 입니다...수술 전날 요....일단 병원 가시면... 장기이식센터 상담도 있고요....병원 복지사분도 만나실 겁니다.. 상담을 해보세요...가만 있으면 안됩니다..만나셔서 상의를 하면.다 됩니다...
제가 올해 6월 19일 대구 카톨릭병원에서 간이식 수술했는데요. 6월 15일 입원해서 별다른 합병증이나 부작용 없이 7월 11일 퇴원했답니다. 예치금은 이천만원이구요. 퇴원할때 삼백정도 환불 받았어요. 기증자 수술비는 육백오십정도 나왔습니다. 합해서 이천삼백만원 정도 들었네요.. 기증사 검사비용은 육십만원 정도 들었는데 나중에 전액 환불받았습니다.
경상도 아지메님. 수술잘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쾌차하시고... 우가차카님. 남이가님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지난 4월에 대구카톨릭에서 아빠께서 수술 하셨고요...간암으로 하셨습니다.,저희 같은 경우에는 이천만원 예치금 넣고 아빠가 차상위혜택을 받으셔서 좀더 저렴하게 했네요...오백 돌려 받았습니다..아빠같은경우 한달정도 입원하셨고..오빠는 열흘 입원했습니다...헌혈증 모였던것으로 할인도 받았고요..
아빠 힘내요 님 차상위혜택이란 무얼 말씀하시는건가요?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 나라에서 해주는건데요...간이식전부터 혜택을 받고 있었습니다.차상위계통 2층인가 그래서 의료혜택만 받으십니다..아빠랑 엄마만 받고 계시고요..만약 일반 병원에서 진료를 봐도 저렴하고 약값도저렴 합니다...입원비 병원비 그런거 일반분들보다 쌉니다..그래서 다른 입원했던 분들보다 예치금이 많이 남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