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100대 한정 아라비아 에디션 G55AMG 입니다
정말 귀한 차량이지만 나이가 있다보니 운행중 발생되는 잡소리 [떨림] 소음 문제
순정 오디오는 블루투스가 안되고 음질이 매우 떨어지는 상황에 개선을 원하셨습니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작업의 퀄리티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셨습니다!!
-구성-
다이나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카만 RS-1 2WAY 스피커
PHASS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 [고음질]
G바겐 아라비아 에디션 차량은 화이트와 블랙으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얼만큼 귀하냐면 시간이 지날수록 프리미엄이 붙는 차량입니다!!
ARABIA 100
남성이나 여성이나 모두 한정판을 원합니다..^^
승차감도 안좋고 연비는 최악인데..??
G바겐은 불편함 그 자체가 감성입니다!!
G63AMG 데일리 차량으로 타면서 느꼈던 점은??
노면을 심하게 타면서 운전자의 콘트롤이 필요로 할만큼
차는 꿀렁거리고 핸들도 무척이나 무겁습니다
하지만??
글로 설명할 수 없는 믿음직스러운 느낌으로 차에서 내리면
다시 타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면서 재미까지 더해져 단점들이 용서됩니다!!
실내도 한정판을 강조하듯이 오묘한 투톤의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감성 안에서도 꼭 해결해야 하는 숙제가 있다면??
주행중 느껴지는 바닥 프레임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은 무조건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조심스럽게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를 진행합니다
그냥.. 전체가 쇠덩어리 입니다!!
엑셀레이터를 지긋이 밝으면 말도 안되는 진동이 몸으로 전달됩니다
벤츠 측에서도 심각성을 고려하여 엑셀레이터 하부 프레임에 시멘트를 입력시켜 놓았습니다
물리적으로 이런 방식으로는 잡을 수 없으며 진동을 확실하게 제어해줄 소재가 필요합니다!!
트렁크 전체로 연결되는 진동과 소음을 잡아보겠습니다!!
차량이 년식이 있다보니 군데 군데 구멍이 나거나 부식된곳이 있었습니다
방음 시공을 하면서 저희는 지금과 같은 문제점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1위를 놓치 않으며
최상의 소재를 통해서 드라마틱한 결과를 만들어 줍니다!!
G바겐 본닛의 프레임은 엔진으로 엄청난 진동이 들어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여져 있을만큼 고밀도 이루어져 있으며
엔진의 열을 견딜 수 있는 내열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익스트림 패드를 G바겐 바닥 프레임 전체로 입력을 진행시켜 진동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공정입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까지 입력을 진행시켜
시트에서 느껴지는 진동까지 제어가 가능합니다!!
콘솔박스 격벽까지 익스트림 패드를 통한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사진과 같이 꼼꼼한 실딩 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트렁크 전체를 익스트림 패드로 진동을 제어시켜 주었습니다!!
본 차량은 B필러에 잡소리 [진동] 상당했습니다 !!
필러 커버에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줍니다!!
프레임에도 동일한 방진 처리를 통해서 잡소리를 제어시켜 드렸습니다!!
하부에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사진과 같이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는 저주파수를 필터시켜 소음을 제어합니다
첫번째로 시공했던 익스트림 방진은 [진동] 제어하고 신슐레이터는 [소음] 잡아줍니다!!
방음 소재를 억지로 입력시키고 조립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완벽한 실딩 처리를 진행하며 소재가 끝나는 연결부위에 사진과 같이 마감 처리를 진행합니다
차후에 발생되는 유격을 미리 방지시켜 줍니다!!
G바겐 바닥 프레임 전체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G바겐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뒷 도어도 동일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에는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철판의 진동을 90% 감쇄시켜 줍니다!!
뒷 도어도 동일한 방진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독일의 카만 어쿠스틱 RS-1 스피커를 준비하였습니다
G바겐의 순정 오디오의 츨력은 25w 입니다
카만 오디오 설계자는 RS-1 제품을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확연하게 다른 소리를 체감하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깊은 저역을 구현하기 위해서 낮은 fs값을 확보하기 위해서
RS-1 스피커를 실제 양가죽 소재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양가죽의 특유의 울림을 느껴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음색으로 오랜시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스피커 입니다!!
저희는 스피커 튜닝을 진행할때 항상 환경에 맞추어
핸드 메이드로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하며 순정 볼트를 이용하여 체결을 합니다!!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조립을 진행합니다!!
G바겐 순정 트위터 입니다
중국산 원가절감 900원 짜리 스피커..ㅠㅠ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원인으로 초고역 재생이 불가능한 스피커 입니다!!
RS-1 트위터를 순정 자리에 그대로 이식시켜 줍니다
네~ 스피커 감도가 좋아지니 시원하고 클리어한 고역을 체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설치가 끝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일본 PHASS 사의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풀레인지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으며 소재를 살펴보면??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최상급 네오디늄 마그네트를 채용시켜
전 대역을 재생하며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방어력을 충족시켰습니다!!
순정 센터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매립을 진행합니다!!
센터스피커를 찿으시나요??
현존 센터스피커 라인업중 최상의 소리를 표현하는 제품입니다
생각하실 필요가 없을만큼 소리의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합니다
칩셋 4가 탑재되어 블루투스를 통해 고음질을 재생합니다!!
방음시공과 오디오 튜닝까지 진행이 완료되고..
내장재를 신차보다 꼼꼼하게 조립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오늘 보셨던 G바겐의 오디오 튜닝과 방음 공정뿐만 아니라
회워님이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잡소리까지 해결이 필요한 상황으로
2박 3일 걸쳐서 꼼꼼하게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핸드폰을 통해 블루투스 연결을 해줍니다
소리는 글로써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스피커의 성능이 좋아졌으니 하이레졸려션 [해상력] 소리의 깊이감은
만족스러울 수준으로 때론 절로 손 발이 박자를 따라가는 흥겨움까지 느껴볼 수 있는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최적의 스피커 구성으로 진행되었다는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RIBBON IN THE 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