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에는 팩키지 여행보다는 개별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나만의 여행을 하고 싶다는 거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족끼리 여행을 하는 것을 하나의 꿈으로 삼고 있죠.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가족끼리 여행가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모릅니다.
기간이 6일 정도의 일정이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닙니다. 더구나 가고 오는 항공이동시간까지 합해서 6일이면 더욱 그렇지요. 이런 짧은 일정에서는 두개의 도시를 가서 이동하는 것으로 시간을 많이 빼앗기고 분주하기 보다는 한도시를 제대로 보는 여행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시드니만 관광해도 사실 시간이 부족하지요.
우선 항공은 시간이 부족하시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같은 직항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약간의 시간적 여유가 있고 비용을 절약하시려면 케세이퍼시픽이나 JAL 같은 경유하는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일정은 그리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요즈음은 관광 안내책자가 비교적 잘 소개되어 있어서 호주 100배 즐기기 같은 책만 하나 구입해도 어느 정도 관광 가이드 라인은 잡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해결해야할 부분이 숙소인데 가족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호텔보다는 서비스 아파트에 머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방 2개 정도면 한가족이 머물 수 있는데 200~ 300불/박 정도 합니다. 보통 이런 아파트에는 취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다 되어 있고 세탁기나 TV 그리고 전화까지 아파트 내에 전부 있어서 가정과 똑 같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현지 여행일정은,
1일 : 호주로 항공이동
2일 : 시드니 도착 후 숙소 체크인 및 오후 시드니 시티관광/ 저녁 디너크루즈
3일 : 포트스테판 현지 일일관광 조인
4일 : 루나파크(어린이 놀이동산) 및 호주 해안가 방문
5일 : 블루마운틴 일일관광 조인
6일 : 귀국
이 정도로 일정을 잡을 수 있겠습니다.
또 현지에 오면 얻을 수 있는 실제적인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크게 걱정을 하지 않고 오셔도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메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