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는 1월 14일 신중동역 사거리에서 2022년도 적십자회비모금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천지구협의회 역대회장(송영자, 안순희, 이해선, 김창임, 황도엽, 윤경자, 이종연) 및 이순길 회장, 조언년 수석부회장, 박희정 총무부장, 노미경 홍보부장은 신중동역 사거리, 롯데백화점 부근에서 홍보 피켓을 들고 적십자회비 모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캠페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윤경자, 김창임 역대회장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진 뒤, 롯데백화점 부근으로 이동해 현수막을 걸고 모금 참여 독려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원들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십자 홍보와 모금 참여 독려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으며, 거리를 지나는 행인 한 명 한 명에게 다가가 홍보물로 제공된 적십자 데일밴드를 나눠주었고 인근 상가에 방문해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매년 11월부터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이 시작되며 12월 ~ 1월 중에 적십자회비 모금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적십자회비는 지역사회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재난구호활동, 취약계층 결연활동 등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순길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회비모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역대회장님과 임원분들께 감사하다. 부천지구협의회는 평소 부천시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집중모금기간에는 자발적으로 주위에 회비모금 참여를 독려하는 등 적십자 홍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힘을 합해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회비모금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전했다.
첫댓글 역대회장님들께서 회비모금 캠페인 하시는 지구는 부천지구밖에 없을 것 같네요..역시 솔선수범하는 부천지구협의회 역대회장님이하 봉사원님...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