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여행 개념 바꿀
‘베트남 나트랑 셀렉텀 노아 리조트 내 파트골프장' 개장
베트남의 인기 휴양지 나트랑에 위치한 ‘셀렉텀 노아 리조트’는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뻗은 지리적인 특징으로 사계절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이 많다. 특히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에 베트남은 햇빛이 강하지 않고 바람이 세지 않아 골프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다.
특히 ‘셀렉텀 노아’는 나트랑 공항에서 12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무엇보다도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콘셉트의 리조트다. 투숙 기간 내내 식사와 음료, 핑거 푸드, 주류 등을 제공하며, 객실 내 미니바도 매일 리필이 된다. 400m에 달하는 프라이빗한 바이다이 해변을 배경으로 인피니티 풀을 포함한 3개의 수영장과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도 갖췄다.
이곳은 드넓게 펼쳐진 평화로운 푸른 바다를 막힘없이 관람할 수 있는 전망으로 ‘힐링’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린다
완벽한 힐링의 장소 그 ‘셀렉텀 노아’에서 반가운 소식이 날아들었다. 바로 파크골프장 개장 소식이다. 국내 파크골프의 수요 상승세는 무섭다. 2023년 대한파크골프협회 등록 회원 수는 14만 6천 명이며,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미등록자 및 타 협회 등록 인원까지 포함하면 3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올해도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거의 매일 파크골프대회가 열리고 있다. 현재 약 400개의 구장이 있으며, 구장의 퀄리티도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그뿐인가. 파크골프를 즐기는 연령대도 점점 내려와서, 이제는 시니어만의 스포츠가 아닌 전 국민의 스포츠로 자리매김 중이다. 2시간 이상 라운딩을 하면 1만 보 이상의 걸음 수가 나오며, 특히 심혈관질환 감소, 골다공증 위험 감소, 체중 관리 및 비만 예방, 혈당 관리 및 당뇨병 예방에 탁월한 운동이다. 공 한 개와 채 한 개로 즐길 수 있어 진입 허들이 낮은 것도 최대의 장점이다.
전 국민이 즐기는 스포츠. 바로 파크골프장이 베트남 셀렉텀 노아 리조트 안에 오픈한다. 베트남 제1호 파크골프장이다.
파크알리미 휴대전화 앱(APP)은 국내 파크골프 동호인들을 위한 앱으로 필자가 직접 개발했다. 휴대전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파크알리미 앱(APP)을 다운 받으면 전국의 구장 정보(위치, 가격, 휴장일 등등)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스코어 카드 기록, 자동저장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게임, 파크 골프 관련 최신 뉴스와 전국 각종 대회 소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파크골퍼들에게 사랑받는 파크알리미 앱을 만들며 누구나 즐겁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구장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해서 (주)그린핏알리미(대표 김정욱)를 출범시켜 베트남 셀렉텀 노아 리조트 안에 파크골프장을 설계하고 운영하게 되었다.
현재는 18홀이 완공되었으며(지난 5월 완공), 추가 18홀은 오는 10월초에 완공 예정이다. 명실상부한 ‘베트남 최초, 최고의 36홀 파크골프장’을 완공하는 것이다.
현재 일본과 태국 등으로 파크골프 해외 라운딩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베트남 나트랑 셀렉텀 노아 리조트내 파크골프장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파크골프 라운딩을 선물할 것이다. 기존의 해외 파크골프 여행은 파크골프만 치고 오는 것에 집중되어 있어, 공항에서 2~3시간 차로 이동하는 수고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베트남 나트랑 ‘셀렉텀 노아 리조트 내의 파크골프장’은 공항에서 12분 정도 이동하면 돼 피곤함을 줄였다. 또한 바이다이 해변을 보며 날리는 파크골프 티샷은 최고의 인생 샷이 될 거라고 자신한다.
파크골프를 치면서 리조트 내 모든 시설을 올인클루시브로 이용할 수 있어, 지금까지 파크골프 여행과는 다른 진정한 힐링의 개념을 더한 새로운 개념의 해외 파크골프 여행이다.
설계와 시공을 위해 셀렉텀 노아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가족여행을 온 분들을 보며 아이들은 즐거워하지만, 어르신들은 무료해하는 걸 느꼈다. 아이들은 최고급 야외 수영장에서, 학생들은 스릴 만점 워터파크에서, 부부는 비치에서 칵테일을, 그리고 어르신들은 파크골프를 즐긴다면, 가족 삼대가 함께 여행 와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가족여행이 되리라.
리조트에서 베트남 시내는 30분 거리이며, 호텔에서 매일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쇼핑이며 야시장을 구경하기도 좋다.
(주)그린핏알리미에서는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여행객 모집에 나선다. 각종 대회도 베트남 셀렉텀 노아 리조트 내에서 열린다. 우선 오는 11월에 ‘제1회 그린핏알리미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선착순 300명 / 총 5천만 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
그릿핏알리미의 이런 일들은 베트남과의 파크골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며, 기존의 시니어들만 가는 해외 파크골프 여행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힐링 파크골프 여행’으로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될 것이다.
글: 김정욱 (주)그린핏알리미(파크알리미) 대표
출처 : 시니어매일(http://www.senior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