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만에 재결합한 밴드 '생명의 빛'은 전작으로 'The Light of Life'라는 앨범을 발표하였다.
지난 앨범에서는 과거 활동하며 불렀던 노래를 재해석 하거나 그동안의 역사를 정리하는 앨범이었다면 새롭게 발표하는 음악들은 경배(worship)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경배곡들로 찾아오는 '생명의 빛'은 앞으로 '생명의빛 워십밴드'로 활동을 이어가려고 한다.
그 첫번째로 발표하는 워십 싱글은 '다윗의 노래'이다. 성경에서 다윗은 예배자(worshipper)의 대표적인 인물로 꼽히는데 그는 잃어버린 법궤(언약궤)를 되찾아 오는 과정에서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게 되는데 지금까지도 그 모습은 닮고 싶은 예배자의 모습으로 회자되고 있다.
언약궤를 찾아오기 이전에는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worship)를 드리지 못했으나 잃어버린 언약궤를 되찾아온 후 '다윗의 장막’에서는 전무후무한 임재의 예배가 드려지게 된다
'다윗의 노래'는 언약궤가 돌아올 때 다윗이 경배했던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것은 이후 다윗의 장막에서 드려질 회복된 예배의 시발점이라 할 수있다.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도 다윗의 때처럼 회복된 예배를 드리기를 갈망하는 마음을 담고 있기도 하다.
이 노래를 부르며 경배하는 모든 이들에게 예배(worship)의 회복과 더욱 깊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8:12)
Words & Music by 유광현
Keyboard & Programming 유광현
Electric Guitar 이주형
Vocal 이훈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