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공식품이 뭔가요?
가공식품은 원래의 식품을 장기간 보관이 가능케 하기 위해 가공한 식품으로 통조림, 햄..등을 말하며, 초가공식품은 가공된 식품을 원료로 하여 만든 식품으로 햄버거, 햇반 등, 보통 패스트푸드, 즉석식품 등을 말하는 겁니다.
음식을 장기간 보관하기 위한 민족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가공방법이 있습니다..염장, 당장, 훈연...이런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식품을 가공식품이라고 하지는 않죠?
가공식품이라고 말할 때에는 오래 보관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넣는 방부제, 색과 맛을 내는 첨가제 등이 들어있는 식품을 말하는 겁니다.
당연히 몸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게다가 즉석에서 전자렌지 돌려서 먹을 수 있는 조리식품 같은거 포장재가 플라스틱이죠?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넣고 전자렌지를 돌리면 각종 독성물질이 음식물에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런 음식을 먹으면 플라스틱을 먹는 것과 같은 겁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의 입에 들어가는 음식은 정성을 들여 만들어서 먹어야 합니다.
먹는 음식물이 사람의 몸을 만들고 정신을 만듭니다.
패스트푸드 등 초가공식품, '심장병·당뇨·조기사망' 위험 높인다
https://v.daum.net/v/20240229165101374
신다미 기자입력 2024. 2. 29. 16:51수정 2024. 2. 29. 21:18
패스트푸드와 탄산음료, 즉석식품 등 이른바 '초가공식품'의 섭취가 심장병과 당뇨, 제2형 당뇨병 발병과 조기 사망 등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8일 영국 가디언과 더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호주 연구진은 영국 의학저널(BMJ)에 게재된 연구에서 초가공 식품에 대한 노출과 사망률, 암, 정신·호흡기·심혈관·위장 질환 등 32개의 건강 매개 변수 간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기사중략..
"초가공식품, 뇌에 영향…먹을수록 정신·수면 장애 위험"
https://www.mbn.co.kr/news/life/5010719
초가공 식품을 섭취하면 심장마비, 뇌졸중 위험이 최대 21% 증가할 수 있습니다.
https://childrenshealthdefense.org/defender/ultra-processed-food-heart-attack-stroke/
"혈관에 미세플라스틱 둥둥"...3년 내 심장마비 2배 높다
https://v.daum.net/v/20240307220553767
김근정입력 2024. 3. 7. 22:05수정 2024. 3. 7. 22:49
혈관 타고 도는 나노플라스틱, 플라스틱 사용 최대한 줄여야
나노·미세 플라스틱이 심장마비, 뇌졸중 등으로 인한 사망 확률을 두 배나 높일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
미세플라스틱은 0.2인치(5mm) 미만에서 1/25,000인치(1마이크로미터, ㎛)에 이르는 조각으로 이보다 작으면 나노플라스틱이라고 부른다. 이 나노·미세 플라스틱은 물과 토양, 공기 등 어디에나 존재하고 최근에는 이로 인한 생수, 상수도 오염 관련 소식이 이어져 우려가 커지는 분위기다. 전문가에 따르면 특히 신체 건강에 위협적인 것이 바로 나노플라스틱으로 소화관이나 폐의 조직을 통해 혈류로 이동이 가능해 신체 각 기관의 세포 손상,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기사중략...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전자레인지로 돌리시나요? 중단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hildrenshealthdefense.org/defender/microwaving-food-plastic-containers-cola/
전자레인지용 플라스틱으로 음식을 조리하면 독성 화학물질이 음식으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