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갑습니다. OOO님!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즐거운 날 되시길 바라며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 BRT 타당성 검토 용역에 대한 추진배경에 대해 잠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본 용역은 정부의 녹색뉴딜사업 녹색교통망 구축을 위해 중앙정부에서 주관하여 우리시를 비롯한 수도권,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광역권을 대상으로 BRT도입 가능 노선을 발굴하고 그 노선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토 대상 노선은 도심이외 주변지역 도시와의 연결을 위한 광역노선을 우선 검토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에 우리시에서는 OOO님께서 말씀하신 구간을 포함한 주변 경남, 부산, 경주 등의 지역과 연계 가능한 광역적인 노선 대안을 우선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이러한 각 노선에 대하여 이용수요, 사업비, 경제성, 기술적 가능성, 투자 대비 효과성 등 여러 측면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보다 면밀한 분석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에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그리고 OOO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국도 24호선 확장 없이 BRT 전용차로 도입은 교통 혼잡 가중 등으로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노력으로 유치된 KTX 울산역이 우리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타 도시 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시의 바람직한 교통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담당자(교통정책과 김국영, 052-229-4254)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역시... 우려했던대로 현실이 됐읍니다 TT
우려했던 게 무었인가요? 저는 기존 국도의 확장없이 추진할까봐 우려했었는데..그렇게는 안한다고 하는건 다행 아닌가요?
24호선 확장없이 전용차로 도입을 실시하지 않는건 이 도로를 이용하는 동서축 생활권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행한 일이겠죠 그러나 경전철 사업도 연기되고 울산시에서 이렇게 우왕좌용하는 사이에 경주역에 주도권을 내주고면 울산시민에게 왜면받는 울산역이 되고 그로인하여 동서축 발전에 저해요인이 되지 않을까 우려되는 것입니다.
ktx얼마탈거라고쓸데없는짓하네요
그런데 돈 안써도 다른곳에 씁니다.
덕하서 온산가는 도로나 빨랑 넓히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