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중증장애인 누구나 지역사회에서 한사람의 시민으로 당당하게 그리고 자유롭게 자립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는 장애인 자조단체 한국자립생활네트워크입니다.
저희 한국자립생활네트워크에서는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장애인 활동보조인 아르바이트을 구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홍보 - 교육 - 지원등의 부족으로 장애인 활동보조인이 조금은 낯설고 생소하리라 생각되지만 중증장애인에게 있어 무엇보다 활동보조인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활동보조인의 역할은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장애로 인해 하지 못하는 일과 잘하지 못하는 일 등을 도와주며, 장애인이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일들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서포터역할을 해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소재지: 서울 광진구
◎성별: 남자 20세 이상
- 지원자 70 ~ 80%가 여자로 여자모집은 완료 됐습니다.
◎시급:2,500원
◎시간:요일, 시간 선택가능
◎모집기간 : 수시모집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한국자립생활네트워크(http://www.knil.org)
◎E-mail:memolove@hanmail.net(연락처 필히 기재)
◎연락처:018-403-9464
※ 활동보조인이란 자원봉사자와는 달리 임금을 지급합니다. 물론 무급활동보조인도 있지만 임금을 지급하는 이유로는 활동보조인에게 좀 더 책임감(신뢰,약속,시간) 있는 행동을 요구할 수 있고, 장애인, 봉사자와의 다소 일방적인 관계보다는, 좀 더 대등하며 동등한 관계 그리고 서로 필요한 존재및 인간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장애인 당사자가 중심이 되어 자신이 필요한 일에 필요한 때에 활동보조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장애로 인해 자신이 할 수 없는 일 또는 잘 하지 못하는 일 등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활동보조인 역시 그리 풍족한 금액은 아니라 하더라도 봉사하는 마음으로 어느 정도 경제적인 문제의 해결뿐만 아니라, 그 체험을 통한 인간 관계 및 인생에 있어서 값으로 계산할 수 없는 소중한 경험과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한국자립생활네트워크(http://www.knil.org)에서는 유급활동보조인 뿐만아니라 무급활동보조인도 구하오니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