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기류를 타사이트 여기 저기 들려보며 느꼈습니다. 슈퍼 3화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화에서 노계왕신이 말하길
비루스의 손에 의해 별들만이 아니라 우주가 통째로 사라질지도 모르겠다며 걱정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드래곤볼 원작에서 (우주를 통째로 파괴) 가능할수도 있다는 뉘앙스의 언급이 나온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라더군요.
z나 gt애니에서 이런 언급들이 있었으나 z애니의 경우엔 만화책에 없는 대사였다거나 gt는 애니 오리지널이거나 해서
인정 불가한 반면 슈퍼는 원작가가 직접 참여하기에 정사 편입 된다는데, 그걸 고려할시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던데..
드래곤볼 캐릭터들 스펙 상향을 원했던 분들한테는 흥분의 도가니 상태로 되게끔 한 발언이었던것같습니다.
드디어 우주 파괴가 가능한 캐릭터가 나오는건가 하며 기대들을 하시는 느낌이었달까요.
첫댓글 저도 대환영입니다ㅎ
전 개인적으론 7우주의 파괴신이라면 그정도의 파워를 지녔다 해도 설정상 말이 안된다거나 하는 생각은 안 들것 같습니다. 비루스와 비교도 안되게 약한 퍼펙트 셀이 태양계를 날려버리는게 가능하다고 스스로 언급했던 점을 고려 해서 말이죠. 드볼 우주가 총 12개라던데, 나중엔 단일우주 파괴가 아니라 우주 여러개를 일격에 날려버리는게 가능하다는 캐릭터도 나올지도.. 진짜 그렇게 된다면 스펙 상향 대환영인 분들일 경우 엄청 좋아하실 듯 하군요
저도 환영~!
우와.. 저 지금 여기서 이에 관한 글 작성하려고 했는데.. 미리 써주셨군요.. 저도 참 좋습니다. 디씨마블 뿐만 아니라 많은 일본만화들한테도 파워에서 밀리는게 슬퍼서 왕년에 드래곤볼의 파워를 능가할만한 만화는 없다는 심정으로 스펙 상향좀 해줫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막 아쉬워서 글도 남기고 그랬거든요.. 저도 어제 보고 어찌나 반갑던지.. 우주를 통째로 파괴한다라니... 이건 디씨나 마블로 치면 단일우주급스펙이거든요.. 물론 이쪽 세계관에선 그마저도 그리 강한 캐릭터는 아니지만 극장판 신과신과 관련된 설정만화 SD에 의하면 비루스는 고작 은하통째로 파괴한다라고만 되어있는게 전부였거든요.. 근데 이번대사로 단일우주급
파괴가 가능하다는 가능성이 제시되어 참 기쁩니다.!! 하긴 이름이 파괴신인데 그정도는 해줘야죠!! 그야말로 폭풍 상향이네요.. ㄷㄷ 마인부우편에서 오반흡수한 부우가 괴성을 질러 차원에 벽을 뚫는것도 나오는데 토리야마선생이 이걸 발전시킨 설정도 나와줫음 좋겠습니다. 우이스가 부활의 F에서 시간을 되돌리기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스포지만 미리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시간조작 현실조작 차원붕괴 등... 마블디씨에서나 보던 그 광경을 드래곤볼을 통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다는거죠.!! 저도 살짝 흥분해서.. 그만 ㅋㅋ
@허저비 SD의 경우 설정을 어떻게 적용 하냐에 따라 비루스가 우주의 1/4을 파괴 가능하다 는 해석도 가능해지게 된다더군요. 드래곤볼 에서 하나의 우주는 4개의 은하로 구성 되어 있다는 방식으로 접근할 경우엔 그렇게 된다고 타사이트에서 읽은 적이 있긴 합니다.
@키도 4개의 구역이란 행정구역인데 이것도 설이 분분한게 하나의 행정구역자체가 은하1개인지 아니면 수많은 별과 은하가 밀집되어있는지 정확한게 없어서.. 답답하네요..!! 전 스케일이 큰 후자를 지지합니다.!!
@허저비 슈퍼가 시작한지 아직 3화밖에 진행이 안 되었습니다. 스케일이 얼마든지 커질 가능성은 활짝 열려 있다고 봐야겠군요
@키도 넵... 노계왕신의 우주통째파괴드립이 그래서 중요합니다.!! 분명 떡밥입니다.!!
@허저비 골프님께도 위에서 댓글로 적었지만, 전 나중 가선 우주 여러개 일격에 파괴 가능한 존재도 나오지 않을까 혼자 추측해보곤 합니다.
@키도 생각만해도 ㄷㄷ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