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4 주일낮설교 / 충만교회 민창근 목사
유다서 1:5-10 / 심판하시는 주님(2)!!
(♡ 05 너희가 본래 모든 사실을 알고 있으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고자 하노라. 주께서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06 또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07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그들과 같은 행동으로 음란하며 다른 육체를 따라 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08 그러한데 꿈꾸는 이 사람들도 그와 같이 육체를 더럽히며 권위를 업신여기며 영광을 비방하는도다.
09 천사장 미가엘이 모세의 시체에 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할 때에 감히 비방하는 판결을 내리지 못하고 다만 말하되,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 하였거늘,
10 이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 알지 못하는 것을 비방하는도다. 또 그들은 이성 없는 짐승같이 본능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하느니라.)
* 오늘 말씀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지만 역사와 개인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 오늘 말씀에서 유다는 심판에 대해 3가지 예를 들고 있습니다.
1) 주께서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5절b)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의 약속 대로 하나님은 가나안 땅을 주시려고 애굽에서 구원하여 광야를 지나 가나안으로 인도하십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 과정에서 “하나님을 바꿔보자, 지도자 모세와 아론을 바꿔보자, 애굽으로 되돌아가자” 등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모두 무시하고 모욕하고, 온갖 불평과 불만을 쏟아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계속해서 다양하게 심판하시고, 때로는 은혜를 베푸시고 용서하시며, 결국 여호수아를 통해 가나안을 정복하며 땅을 분배하여 정착하게 도와주셨습니다.
참고 ; 종말에 일어날 전쟁예언 - (겔 38:22) (곡에 대한 심판 예고 중) 내가 또 전염병과 피로 그를 심판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큰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무리와 그와 함께 있는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
- 종말적 전쟁에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대표적인 적대세력 곡(러시아 상징)에 대한 심판 예고.
2) 또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6절)
하나님을 섬기던 천사들 중에 사탄과 그 하수 천사들은 교만하여 자기의 지위를 지키지 않고 주어진 위치를 이탈하였고, 하나님을 뜻과 명령에 순종하지 않고 대적하였습니다.
나아가 음란하게 인간들 속으로 숨어들어 인간들을 감시하고, 혼돈으로 이끌며, 하나님을 대적하는 위치에 서도록 유혹하고, 인간과 교접하며 타락함으로 하나님이 심판하여 흑암에 가두었습니다.
이런 악한 영의 천사들은 지구 밑과 우주 속에 살면서 우리가 우주인들이라고 부르고 있지만 나쁜 우주인으로 나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계 12:9)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미국과 소련/러시아의 우주인들과의 비밀 협약의 문제 / 지하에 짓는 시설들, 화성 등의 식민지 건설 등... )
그래서 수많은 나라에서 보고되고 있는 UFO(미확인 비행물체) 또는 UAP(미확인 변칙 현상)이라는 것도 주의 깊게 살펴야 하고,
이들이 계속해서 인간을 납치하고, 생체실험을 하며, 강간하기도 하고, 인간과의 교접을 통한 구약의 네피림 거인의 등장과 오늘날 인간로봇이라는 휴머노이드 생산하는 일을 하려는 것들까지 주의 깊게 살펴야 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나쁜 자들이 유전자 공학의 발달로 유전자 조작을 통한 동물과 인간의 유전자를 섞는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고 있으며, (인간게놈프로젝트)....복제인간 만들려는 시도의 문제,
인공지능(AI)의 발달을 통한 사회변화와 무기체계 변화, 나아가 인류의 문명 파괴까지 우려되고 있는 것들까지 우리가 직면한 문제들입니다.
하나님은 마지막 심판의 때에 이들을 완전히 파멸시킬 예고를 하셨습니다.
그때까지 이들은 지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려 하고, 인간을 감시 통제하고, 인간에게 고통을 주고, 고문하며, 귀신들을 통해 다양한 역사를 하며 영혼을 사냥질하고 있지만 하나님은 때가 되면 반드시 온전히 심판하실 것입니다.
3)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그들과 같은 행동으로 음란하며 다른 육체를 따라 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7절)
소돔과 고모라는 타락하고 비정상적인 성관계(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 등)와 나그네 공격하는 사회적 범죄의 표본인데 이들은 하나님의 불(유성)으로 심판을 당해 멸망하였습니다. (설명)
아브람의 조카 롯과 두 딸은 이때 천사들의 도움으로 살아남아 산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기름진 평지의 멸망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살았습니다.
노아의 물심판, 소돔과 고모라의 불심판은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역사적 경고이며, 이것이 우리 시대가 곧 만나게 될 일입니다.
마지막 때는 온갖 전염병, 전쟁무기(특히 미사일, 핵), 대지진, 화산폭발, 태풍, 유성과 인공위성 등이 모두 심판의 도구로 쓰이게 될 것입니다.
-- “08 그러한데 꿈꾸는 이 사람들(영지주의 이단)도 그와 같이 육체를 더럽히며, 권위를 업신여기며, 영광을 비방하는도다.”
“09 천사장 미가엘이 모세의 시체에 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할 때에 감히 비방하는 판결을 내리지 못하고 다만 말하되,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 하였거늘, 10 이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 알지 못하는 것을 비방하는도다. 또 그들은 이성 없는 짐승같이 본능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하느니라.
영지주의 이단들은 천사들이 하나님의 뜻을 전하고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고 위하여 싸우는 등 역할을 하는 것들을 오히려 비방하였습니다.
선한 것을 왜곡하고 오히려 비방하며 하나님에게 대적하는 잘못된 일을 하는 것입니다.
앗시리아의 수도 니느웨에 대한 경고 - 나훔서
1:2 여호와는 질투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르는 자에게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1:3 여호와는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권능이 크시며 벌 받을 자를 결코 내버려두지 아니하시느니라 여호와의 길은 회오리바람과 광풍에 있고 구름은 그의 발의 티끌이로다
하나님이 열방을 심판하듯, 영지주의 이단들을 심판하실 것이며, 오늘날의 많은 이단들도 반드시 심판하실 것입니다.
⇒ 심판하시는 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