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김인삼의 행복과 기쁨
 
 
 
카페 게시글
김인삼원장 칼럼 행복과 불행의 씨앗
김인삼 추천 5 조회 1,202 21.07.04 18:22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7.15 20:32

    첫댓글 에디슨 어머니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바라봐야 하는데... 정말 쉽지 않아요~ 긍정적인 말로 격려해주고, 많이 칭찬해주며, 잘 타이르며 가르치려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아 늘 후회됩니다. 아이들에게 행복을 주는 엄마가 되고 싶어요! 내일은 좋은 엄마가 되겠다고 늘 다짐해요~^^

  • 21.09.25 13:28

    말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었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2.05.02 13:46

    하나님의 말씀으로 제가 위로받고 회복되니 아이를 바라보는 마음부터가 달라지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22.05.19 13:18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자신있다. 해내고야 말겠다. 나는 앞으로 큰 인물이 될 사람이다

    저희 아들과 딸에게 꼭 필요한 말들 연습하겠습니다 긍정적이고 응원의 말을 아낌없이 할 수 있는 엄마가 되어보겠다 매번 다짐을 하는데 쉽지 않네요 다시금 다잡아 봅니다^^

  • 22.05.26 09:53

    나는할수 있다~~
    이런 자신감을 가지고 사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더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22.06.07 00:10

    못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을 더 이야기해주고 칭찬해주어야겠습니다!

  • 23.04.03 11:52

    자녀를 키우는 엄마로써 늘 긍정적인 말의 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글인 것 같습니다.^^

  • 23.05.13 10:26

    매우 공감하는 글입니다~ 감동이 됩니다^^

  • 23.05.13 23:54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뒤에 현명한 어머니가 있었던것 처럼 나도 우리 자녀에게 늘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아야 겠습니다.
    또한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로 나 자신부터 바꾸려 노력해야 겠습니다.

  • 24.06.10 18:18

    요즘 들어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을 일삼는 아들에게 자꾸 모진 말들을 하게 되는데 반성합니다. 우선 행복의 씨앗을 좀 찾아봐야겠네요 ^^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4.02 23:13

  • 25.04.13 20:16

    긍정의 말 한 마디, 격려의 말 한 마디, 위로의 말 한 마디로 가족과 이웃에게 웃음을 선물해야겠습니다.

  • 25.05.09 22:35

    매번 실천하지 못했던 저를 돌아보게됩니다..나의 한마디가 우리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저희 아이들에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습관을 생활화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25.05.15 21:00

    말은 생명과 같은 것
    말은 사람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는데 늘 긍정의 말을 사용하겠습니다.

  • 25.05.19 19:01

    제 입술에서 나오는 말이 한 영혼을 살리고, 세우는 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25.06.20 15:52

    아이에게 내뱉는 말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깨닫게 되네요. 저도 화가 나면... 한번씩 모진 말을 내뱉게 되는데 다시 한번 반성을 하게 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5.06.24 15:20

    특히 자녀를 키우는 엄마인 저에게 정말 필요한 글입니다.말의 힘이 얼마나 큰지 성경을 읽어도 알수 있고, 정말 아이들이게 말한마디 신중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럴라면 마음부터 긍정적인 마음이 되야겠지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긍정적인 말을 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마음을 잡아야겠습니다.

  • 26.03.20 00:49

    요즘 아이들에게 사소한 것에도 짜증부터 내는 저를 반성하게 됩니다. 나의 입술을 통해 긍정과 은혜의 말이 나오길, 기도합니다

  • 26.03.21 10:11

    맞습니다! 나 자신에게도 다른 사람에게도 너는 할 수 있다, 너는 충분히 가치 있다는 말이 우리를 승리로 이끌어줄 거라 믿습니다.

  • 26.04.13 21:25

    단순한 이야기 같지만 제 상태를 돌아보게 만드는 글이네요. 잘 안 될 때일수록 스스로를 더 몰아붙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조금 덜 비난하고, 조금 더 믿어주는 쪽으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쉽진 않겠지만요

  • 26.05.13 08:36

    많이 공감하고 해소하고 갑니다. 한 마디 한 마디 잘 생각하고 말해야겠어요

  • 26.06.02 14:12

    아이들에게 늘 해주고 싶은 이야기네요. 긍정적인 이야기로 매일 매일 하루의 삶을 바꿔 나가보길 기대합니다.

  • 26.06.16 14:42

    격려는 사람을 성장시키고, 비난은 사람을 위축시킨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은혜로운 글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사랑과 소망의 말씀으로 세워 가시듯, 저도 선한 말로 이웃을 세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26.06.16 14:48

    요즘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칭찬보다 걱정의 말을 더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장점과 잠재력을 먼저 바라보고, 실수보다는 가능성을 격려해 주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오늘부터는 아이들에게 조금 더 믿어 주는 말을 하는 엄마가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