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병원선교 사역편지
파파스 찬양팀 귀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과 평안이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에 풍성하길 빕니다.
양산병원에서 전임원목으로 사역하고 있는 한남융 목사입니다.
아시다시피, 양산병원은 "한국형 정신과 병원의 모델"로 만들겠다는 변원탄 원장의뜻에 따라 미국 UCLA 병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설립된 정신신경 병원입니다.(설립 19주년)
현재, 600여명에 이르는 정신과적 질환을 가진 분들이 입원하여 계시는데, (기독교인이 30% 정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원목실에는 간사가 없고 저와 자원봉사자가 힘을 합쳐서 단지 수용의 차원이 아니라 치유 및 회복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역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사역은, 정신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우와 그 가족을 신앙으로 인도하고 기도하고 상담 및 봉사자 모집과 관리인데 구체적인 사역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배인도: 매주 목요일 오전 10:40~11:40, 약 70~80명 참석.
2. 목욕사역: 매주 화요일 오전, 봉사팀.
3. 이동도서 사역: 매주 화요일 오전, 오후 이동도서관 운영.
4. 성경공부와 양육: 매주 월요일 소그룹 성경공부 인도.
5.상담 및 병동심방: 환우상담, 가족상담, 5개 병동 심방, 기도와 신앙지도.
기독교 재단이 아닌 일반병원에서 원목실을 운영하고 선교사역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 그래서 저도 하나님께 감사하며 힘껏 사역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임 원목이 되고 제일 감사한 일은, 병원 내에 직원신우회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120명이 넘는 직원 중에 예수님 믿는 사람을 찾았고 5명이 모여서 매주 신우회 예배를 드리는데 몇 사람이 더 오고 있습니다.
또 병동마다 성경공부를 지도하는 모임이 확대되어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닛시찬양선교단을 초청하여 찬양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은혜와 감동의 집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역을 감당하는 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사택과 차량은 병원에서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제가 후원을 통해서 해결해 나가야 하는 실정입니다. 그밖에도 성경찬송 및 신앙서적 보급, 찬양집 편집발간, 매주 예배 후에 빵과 우유 80개 보급 등, 여러모로 재정이 소요됩니다. 병원 선교사역을 위해서 교회와 성도의 관심과 협력과 기도와 후원이 필요합니다. 파파스 찬양팀이 오셔서 봉사해 주시고 찬양으로 섬겨주시기를 바랍니다.
혹시 주변에 정신분열증, 우울증, 알콜중독, 치매, 행동장애 등으로 고생하는 분이 계시면 원목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참고로, 병원시설에는 "정신재활 연구소", "알코올, 약물연구소", "사회복귀시설", "밤병동", "원룸생활관"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양산병원사역 기도제목
1) 예배가운데 하나님의 임재와 성령의 역사가 넘치기를.
2) 양산병원장과 직원들이 회개하여 주님께 돌아오기를.
3) 새로 믿는 분들이 주님을 체험하고 믿음이 자라가기를.
4) 이제 시작된 병원신우회가 잘 세워지고 활성화되도록.
5) 봉사자들의 성령충만과 영육간 강건함을 위해서.
6) 더 많은 봉사자들의 충원을 위해서 (목욕, 개안상담 및 양육, 이동도서, 채플봉사)
끝으로, 찬양팀 여러분의 가정과 팀위에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08년 7월 7일 양산병원 원목실 한남융 목사 (010-3372-9811)
첫댓글 목사님께서 직접편지를건네오셔서.글을올립니다.목요일편지를가져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