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9월 18일
트라이얼 홀딩스는 9월 18일, 후쿠오카현 미야와카시와 리테일 AI기술개발 거점 「리모트 워크타운 무스브 미야와카」의 개설 등에 관한 제휴 협정을 체결했다.
「리모트 워크타운 무스브 미야와카」는, 리테일 AI기업인 트라이얼과 미야와카시가 협력해 시작하는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프로젝트에는 트라이얼 그룹의 AI개발 거점 개설 및 슈퍼마켓 출점, 트라이얼 종업원 기숙사의 건설 외, 첫 사업이 되는 패션 빌리지의 개설 등을 예정하고 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공공시설 터를 활용해 개발을 추진해 2021년 4월 이후 순차적으로 준공할 예정이다.
트라이얼 AI 기술개발 거점은, Retail AI에 소속해 있는 기술개발자를 중심으로, 트라이얼의 리테일 AI연구를 담당하는 사원의 새로운 거점이 된다.
2021년 5월말경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 미야타니시 중학교 및 구 요시카와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시설 개설을 예정하고 있다.
패션 빌리지는, 어패럴·홈 패션에 있어 물건 만들기·판매·접객을, 최신의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한 아트랩.
디자이너와 인플루언서, 컨시어지 등이 모여 기성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상품을 발신하는 트라이얼로의 첫 시도이며, 시설에는 로컬 5G 등을 활용한 차세대 새로운 구매체험의 제공을 목표로 한다.
2021년 6월말경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구 카사마츠 초등학교를 개장한 시설 개설을 예정하고 있다.
(전/후 비교)
출처
https://www.ryutsuu.biz/strategy/m091851.html
https://www.trial-net.co.jp/REMOTEWORKTOWN/
첫댓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 학교시설의 활성화 사례
타업종 대비 장소의 구애를 덜받는 IT계 기업의 지역확보로 지역 세수확대를 노리는 지자체와, 이를 활용하여 학교건물을 용도변경까지 받아내며 투자비 절감, 토지가치 상승(매입일까?)도 노려볼 수 있는 전개방법~
인허가 푸는게 쉽지 않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