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버지는 68세로 3년전 3기판정받고, 수술, 방사선치료 후 갈비뼈 전이되어 항암치료를 9차까지 도시탁셀로 하시고
현재는 의사의견으로 자이티가 처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이티가 비용때문에 아버지께서 부담스러워 하고 계시는데 돌아오는 다음주에 진료날인데
차라리 항암을 한번 더 하는게 낫지 않겠냐고 말씀하시는데, 이미 7차때부터 PSA수치가 3->4-> 오름새로 변해 9차때는 8로
두배 뛰더니 의사가 다음에는 자이티가를 해보자고 하네요!!!
좀전에 자이티가 검색을 통해 여러 글들을 접했는데, 확신이 드는 내용이 없네요,,,,
차라리 도시탁셀 항암치료 다음순서로 다른 것이 있다면 좋겠는데, 딱 정해진건 없던거 같네요!
혹시 자이티가 처방을 받고 계신분중 비용, 증상, 기타 도움될만한 내용 있으심 글좀 남겨주시구요,
자이티가 처방 외 다른 방법으로 하고 계신 분도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환우분들의 완치를 기원합니다.!
첫댓글 글리슨 스코어가 몇점이셧어요?
최초발견때 35 였구요, 항암전 158 까지 올라갔다가 항암치료후 계속떨어지더니 10차 항암 때 9.6 이 현재수치입니다.
제생각에는 다른분들에 비해 수치가 높은편이 아닌것 같은데 의사의견은 항상 치료방법을 높은기준으로 처방을 내리는것 같아 고민스럽네요!!!
그러게요..우리아빠 수치가 46 되니까 항암 하라고 해서 고민중입니다...아바도 항암을 하고 나서 자이티가를 하는쪽으로 생각하고 계셔셔..
저희는 자이티가를 처방받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식구들의 의견이긴 합니다만... 지금 딱히 한약드시는 것도 없고 하루종일 누워만 계시고 진통제외엔 먹는약이 없어서요. 저희로선 달리 방법이 없는것 같아 처방받기로 하였습니다.
티비에 보면 암과 싸워서 이겼다는 등의 각종 자연약초등 나오긴 합니다면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인터넷을 통해 주문을 한다해도 가짜가 많아 믿고 사기도 그렇고.. 이런저전 고민끝에 비싸더라도 처방받기로 하였습니다. 그것마저 안해드리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아서요.
한약은 간수치를 올릴수 있으니 신중하셔야 합니다.저도 몇달 한약먹고 간 검사 했더니 수치가 10이나 올랐어요.
젊은 사람도 이런데 암 환자 분들은 더 조심하셔야 할듯 합니다
네..어쩌면 자이티가가 국내허가를 받아서 쓸수 있다라는 것도 축복입니다.전 그렇게 생각해요.제 월급이 약값으로 들어가서 속상하긴 하지만..저는 부모님 여행경비로 제 월급이 쓰여지길 바랬는데 ..
저희 아버님은 9월 30일에 4기진단 받으셨습니다, 네곳(뼈,임파,방광,직장)으로 전이된 상태시고요,호르몬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부디, 항상 좋은 결과만 있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확! 이기세요.
댓글들 감사합니다!!!
다음주 진료인데, 아버지께서 비용적인 부담때문에 여전히 반대를 하시네요, 항암을 더 받든지, 아님 다른약으로 해달라하던지, 정 안되면 병원을 바꾸던, 치료를 중단하자는데,,,,
갈수록 고민되네요! 근데 1달 480이고 담달은 무료면 1년치료비용이 거진 3천만원쯤 되는건가요? 자이티가는 보통 몇달정도 효과를 보는가요?
항암은 통상 7차에서 12차정도 의사가 얘기하던데 저흰 딱 맞게 10차 진행했었거든요,,,
자이티가 한번 처방 받으면 한번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빨리 보험으로 처방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