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크크에서 책 출판하는 법 -임진묵 선생님.hwp
부크크에서 책 출판하는 법
-임진묵 선생님
책 쓰기
▣ 책 쓰기는 거울입니다. 내가 가진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의 것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아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글을 써보는 것입니다. 글을 써보면 알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안에 무엇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 생산자의 관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과 생각을 생산하는 사람들은 책을 그냥 보지 않습니다. 책의 기획은 어떤지, 표지에는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책의 주제는 무엇인지, 예상 독자를 어떻게 설정했는지, 독자를 위해 어떻게 세심히 배려했는지를 봅니다. 책을 만들어 본 사람만이 거의 완벽하게 책을 이해하게 됩니다. 농부가 밥을 먹는 마음으로 책에 담긴 한 글자 한 글자를 천천히 음미하며 씹어 먹을 때, 책은 온전히 내 것이 됩니다. 그렇기에 책을 쓰면 좋은 독자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 “누구나 책을 낼 수 있는 곳, 부크크”
부크크는 누구나 무료로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많은 작가들이 출판하고자 하고, 일반인들의 저술도 증가했지만 시장성을 따지는 기존 출판구조로 인해 많은 책이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크크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출판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대안을 제시하고자 시작한 스타트업입니다. 백 명이 만 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만 명이 백 권을 파는 그날까지 부크크는 어려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기획
책쓰기를 통해서 독자의 입장을 고민하면서 공감의 의미를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왜나하면 기획을 할 때는 단 한 명의 독자를 떠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 한 명의 구체적인 독자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책이 됩니다.
참고 자료
▣ 글쓰기를 잘 할 수 있는 3가지 비법/ 고영성. 세바시 900회
▣ 성장문답, 창의적이지 못해 고민하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 할 대답, 박신영
▣ 글쓰기의 두려움을 이기는 법, 사람을 움직이는 글을 쓰는 법/ 강원국, 세바시
▣ 세바시+독서: 김봉진 902회, 서민 903회, 장석주 904회
▣ 세바시+글쓰기: 김민식 899회, 김영하 275회
▣ 글쓰는 그리스도인(김기현, 성서유니온선교회)
책을 출판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 프리큐레이션
http://www.freeqration.com/featu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