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乙 戊 戊 乙 卯 申 寅 巳 乾 6 |
1) 오행
寅月 甲木사령으로 투간하지 않았으므로 사령으로 본다.
① 癸甲 - 寅月 甲木은 癸甲으로 상생시켜야 되는데 癸水가 없다. 乙丙으로 상생시키니 사회적응력이 높은 공부를 해야 한다.
② 甲乙丙 - 甲이란 조직에 가서 乙丙으로 산다. 乙丙을 하려면 戊土가 필요하다.
③ 乙丙戊 - 戊土가 있으므로 현실화가 된다.
④ 乙丙戊庚 - 결과가 양호하게 나타나려면 庚金이 필요하다. 이때는 巳중 庚은 안 되고 庚金이나 申酉金이 있어야 가을까지 이어져가게 된다. 이 사주는 申金이 있으므로 5-60대에 피게 된다.
하지만 통변은 癸甲부터 해야 된다. 열심히 학력에 전념하고 계급도 높이고 자기 능력도 높여야 되는데 나중에 크게 써먹지는 못한다.
운의 시작점은 甲木에 기준을 두니 甲년이나 寅년에 출발하는 것이다. 아직 통변이 능숙하지 않은 우리들은 寅년을 기준하는 것이 좋다.
올해 丙申년은 癸甲으로 열심히 살던 것이 다 소멸되어 사라지고 乙丙으로 새롭게 해나가는 운이다.
질문 - 아직 결혼을 안 했는데 이 사주에 부인은 있는가?
여자 사주는 자식을 사랑하지 않고 남편을 사랑하니 기준을 남편 찾는데 주력하고, 남자 사주는 자식을 사랑하고 자식을 낳기 위해 부인을 사랑하니 먼저 자식 찾는데 주력해야 된다.
이 사주는 乙丙庚으로 庚金이 자식이다. 癸甲은 없으므로 안 통하나 그 시간 동안은 사는 것으로 일정한 나이가 오면 乙丙이 온다. 이는 과거를 청선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청산할 과거가 癸甲인데 없으므로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청산하는 것이다. 없는 사건을 청산한다는 것은 생각이나 시간을 청산하는 것이다.
2) 육신
殺格으로 살인상생이 월령에서 이루어지니 타고난 살인상생이다.
殺에 대한 기품을 갖추려면 制殺해야 되는데 암장에서 制殺한다. 어느 정도 지위까지 올라가려면 財生殺을 해야 하는데 암장에서 하고 있다.
살인상생 식신제살 재생살이 전부 지지 암장에서 이루어지니 일로서 하는 것이지 사회적으로 명확한 기품은 드러나지 않는다.
殺格에 식신 상신이 있고 편인 기신과 편재 구신이 어울려 있으므로 항상 노력하는 모양이 맴맴 돌고 있다. 올해 丙申년은 忌神운으로 救神이 있으므로 업무를 하나 내려놓고 새로운 소임을 맡게 되는 운이다. 그러나 忌神이 천간으로 들어오니 저거하면 내가 힘들텐데.. 하는 것이 온 것이다. 상신 申金이 乙木 仇神을 만났으므로 자기의 모든 의지는 상의가 이루어져야 하는 것으로 상신이 合去되면 마마보이이다.
3) 육친
① 육친은 정인을 모친으로 찾는다. 정인이 모친이면 부친은 편재이다. 편재 부친이 있으므로 부계혈통 사주이다. 정인이 아닌 편인이 모친이 되었으므로 부계혈통을 책임지는 모계혈통이다. 이 사람 엄마는 돈 버는 엄마이다. 혈통관계를 보는 것은 사실은 생활을 보는 것이다.
② 배우자와 자식
사주에 정재가 있으면 자기 마누라를 찾으면 되는데, 없으면 애 엄마를 찾으면 된다. 자식은 재성이 낳은 官으로 正官이 자식이 된다. 사주에 정관이 있으므로 자식은 있으니 애 엄마를 찾아오면 된다. 식상과 관살의 합이 있으면 내 정혈을 가지고 난 자식이다.
남자 사주에 식상은 내 자식을 낳기 위한 정혈이고, 정관은 자기 자식이다. 재성은 애 엄마가 된다.
혹시 정인이 상관합살을 방해하는지 아니면 편인이 식정관합을 방해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이 사주는 편인이 식정관합을 방해하니 이 사람의 엄마는 자식이 아무데서나 방사를 못하게 한다. 巳중에 丙庚이 있어 사랑하는 여인을 방해해서 헤어지게 만든 경력이 있다.
1990년 사랑하는 여인을 헤어지게 만든 엄마의 경력에 의한 징크스로 아무 것도 못하고 있는 것이다.
戊土 일간은 편인(丙)과 편재(壬)의 심정을 가슴에 새기고, 己土 일간은 편인(丁)과 편재(癸)의 심정을 가슴에 새긴다. 戊土가 가슴에 새기는 것은 그들의 마음을 알아차리는 것이고, 己土는 그들의 건강이나 먹고 사는 살림에 대해 알아차리는 것이다. 이 사람은 혼자 가서 외식하고 올 것이다. 예를 들어 戊土가 정인이면 상관과 정관을 품고 있는 인식체계가 있는 것이다.
금한수냉이면 자식을 다음에 날이 따뜻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낳고, 금한수냉에 丙火가 있으면 다음까지 기다리지 않고 아무 때나 낳는다. 금한수냉에 丙火가 있는 자의 자식은 날까 말까 고민하다가 낳았으므로 다리는 짧고 몸뚱이는 길다. 화다토조 사주는 庚辛金이 천간에서 수원하고 있으면 다음에 비 올 때 낳는데 수원이 없으면 다음에도 못 낳는다.
이 사주는 천간에 수원이 없으므로 다음에 낳을 수 없으므로 자식은 낳지 않을 것 같다. 모든 생명은 水가 낳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사주는 생명의 씨앗인 壬水가 있고 생명을 낳고 싶어하는 戊土가 있다. 土는 자식을 낳고 싶은 남자의 감정이고 土속에 들어있는 水火는 여자의 감정이다.
土水가 만나 木을 낳으면 사랑하는 자식을 낳고 싶은 남녀의 감정이 들어가 있고, 土火가 만나 金을 낳으면 똑똑해서 성공하는 자식을 낳고 싶은 부모의 감정이 들어가 있다. 土水와 土火가 다 있으면 둘 다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 부모이고, 둘 다 없으면 자식을 남보다 못하게 대한다고 말할 수 있다.
배우자와 자식은 오행으로 찾기를 권장한다.
┏ 木火 (자식의 능력)
┏ 水 ⇢ 木
│ ┗ 火金 (자식의 성품)
土
│ ┏ 火金 (자식의 능력)
┗ 火 ⇢ 金
┗ 木火 (자식의 성품)
土火로 태어난 金 자식은 火剋金을 잘해야 실력이 좋고, 木生火를 잘해야 성품이 좋다. 木生火와 火剋金이 잘되면 성품과 실력을 겸비하는 것으로 성품을 만들고 다스림을 만드는 것이다. 성품이 능력(실력)을 우선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된다. 그물을 잘 치는 어부는 선장이 될 수 없고, 올림픽 매달리스트가 총 감독을 할 수 없는 것과 같다.
┏ 水木 (부모 몫)
┏ 水 ⇢ 木
│ ┗ 木火 (자식 몫)
土
│ ┏ 火金 (자식 몫)
┗ 火 ⇢ 金
┗ 木火 (부모 몫)
土水 부부에 木 자식이라면 壬辰 癸巳년은 水生木으로 자식에게 부모가 어떻게 행하라고 지원하는 때이고, 丙운은 木生火로 자식이 스스로 커나가는 때이다. 이때 부모가 자식에게 말하는 것은 월권행위를 하는 것이다.
강의자 : 창광 김성태
작성자 : 연강 김경희
출 처 : 더큼학당(www.ck-academy.com)
|
첫댓글 한 학기 동안 정리 해 주시느라 수고 많으 셨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더위에 수고가 많아 습니다.
덕분에 잘 보고 있습니다.
방학동안 건강하게 지내세요()
아프지 마세요.
@창광 김성태 스승님! 고맙습니다. 건강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연강선생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정리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