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랑복지회에서는 지난 2024년 8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영주시 소재)에서 2024 온사랑복지회 간부 수련회 '나눔의 숲 캠프' 행사를 가졌다.
간부 수련회는 간부급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8월 8일 오전 11시 메리츠화재 앞에서 출발하여 같은 날 오후 2시에 국립산림치유원(다스림)에 도착, '오리엔테이션', '밸랜스 테라피'와 '숲을 거닐다'의 숲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한 다음, 같은 날 오후 7시 20분 '명사 특강 영상 시청'과 '레크리에이션'으로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이튿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수(水) 치유 운동'으로 마무리한 후, 오후 3시 30분에 대구 메리츠화재에 도착·귀가하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실시되었다.
2024년 8월 8일 오후 2시에 국립산림치유원에 도착한 간부급 회원들은 다스림홀에서 생활 안내 및 안전 교육의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숙소 배정과 키를 받아 여장을 풀고 설레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임했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다스림홀에서 국선도를 이용한 체조로 굳은 몸을 푼 후, 이름도 생소하고 뜻도 모르는 '스파이키 트윈 롤러'라는 안마기로 전신을 마사지 받는 행운도 얻는 '밸런스 테라피'를 받아 회원들의 몸은 한결 가벼워졌다.
이어서 실시된 수련회의 하이라이트인 '숲을 거닐다' 프로그램은 데크로드를 걸으면서 피톤치드, 복식호흡, 체험 및 게임 등을 하였다.
녹색 차광막이 설치된 야외 숲속에서 항암, 항염,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맘껏 흡수할 수 있는 복식 호흡(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호흡) 체험과 복식 호흡을 업그레이드한 478호흡법(4분간 들이쉬고 7분간 참고 8분간 내쉬는 호흡법)을 체험하였다.
나무 젖가락을 이용한 퀴즈 풀이는 회원들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었다.
나무 젖가락 하나를 움직여 집의 방향을 바꾸는 문제와 땅콩 집을 만드는 퀴즈는 난이도가 낮았고, 삼각형 3개를 젖가락 3개를 움직여 집을 하나도 없게 만드는 퀴즈도 척척 풀었다.
난이도가 높다는 삼각형 2개를 젖가락 3개를 움직여 삼각형 4개를 만드는 문제는 삼각뿔로 만드는 재치로 김세환 이사장이 해결하였다. 또한 난이도가 높다는 물고기 방향을 정반대로 바꾸는 퀴즈는 힌트를 얻는 끝에 해결하여 지도 강사로부터 간부급 회원들의 수준을 높게 평가받았다.
같은 날 오후 7시 20분에 있은 명사 특강은 사전 녹화한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갈음하였다.
이 영상에서 효목교회 홍석은 목사는 '슬기로운 노년 생활'이란 강의 주제로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지키며, 친구를 많이 사귀고, 현 위치에 만족함은 물론 화평을 도모하자"고 역설하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서 진행된 수련 프로그램인 레크리에이션은 보이스카웃 단장을 경험한 김세환 이사장의 능숙한 솜씨로 진행되었다.
게임에 앞서 손박자에 맞춘 '고향의 봄'과 '당신은 누구십니까' 합창은 이사장의 선창에 웃음을 자아내며 분위기를 한층 올렸다.
게임은 장미팀(팀장 박옥숙), 목화팀(팀장 원석화), 행복팀(팀장 박정선), 온유팀(팀장 황상원), 우짤래팀(팀장 박남숙), 건방진팀(팀장 허미자) 등 6개팀으로 나누어 회원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웃고 장난치고 노는 행복하고 즐거운 장을 만들었다.
게임은 빨간 양말 찾기, 엉덩이 큰 사람 찾기, 입 큰 사람 찾기, 초성을 가진 동물 이름 맞추기, OX 문제 풀기 및 풍선 터트리기 릴레이 경주와 더불어 쓰레기 줍기 게임 아이디어를 동원한 이사장은 온몸이 땀에 험뻑 젖는 열정을 보여 회원들로 부터 칭송과 연호를 받았다.
게임 결과, 종합 1위는 목화팀(팀장 원석화), 종합 2위는 건방진팀(팀장 허미자), 종합 3위는 어쩔래팀(팀장 박남숙)이 차지하였는데 이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또한 6개 팀장에게도 리더십을 발휘한 댓가로 상품이 주어졌다.
이튿날인 2024년 8월 9일 수치유센타에서 체험한 수치유운동에서 회원들은 물안마, 폭포수 등 수압을 이용한 안마와 수영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쌓인 스트레스 해소와 무더위를 내보냈으며 일부 회원은 능숙한 수영 솜씨와 30대 못지 않는 각선미를 뽐내기도 하였다.
모든 프로그램을 소화한 회원들은 소감 발표를 통해 "알차고 풍부한 간부 수련회를 만들어준 김세환 이사장과 서수오 사무국장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냈으며, "짧은 여정이었지만 많은 추억과 지식을 얻고,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더욱더 책임감을 가지고 소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세환 이사장, 김동수 대표, 이명순 이사, 황상원, 이준관, 최금옥, 권영순, 정창순, 김재문, 박도성, 이화자, 김정순, 도재임, 강순이, 이월근, 신복휴, 김광석, 김경수, 김원복 등 많은 분이 찬조를 아끼지 않아 2024년 온사랑복지회 간부수련회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
개별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터치)하면 된다.
(사)온사랑복지회 | 2024.8.8~8.9 간부수련회 영상(밸런스테라피, 숲을 거닐다, 레크리에이션, 水치유운동) - Daum 카페
첫댓글 박성구팀장님~` 영상 사진찍고 편집하여 만들고 수고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