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싹이란 ?
밀싹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밀의싹을 말하는데요.. 밀싹에는 다량의 엽록소를 비롯하여 , 아미노산, 비타민, 효소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각종 질병을 치유하는데 효과적이다하여 , 오래전부터 민간요법에도 많이 적용되어 사용되어왔습니다. 최근 , 미국에선 밀싹을 이용한 자연치료요법의 핵심원료로 사용을 하고 있으며 , 직접키워 우유에 타마시거나 , 쥬스로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이러한 밀싹은 동물들에게도 참 좋은 식품인데요,,고양이 경우에도 밀싹을 키워주면 놔주면 잘 뜯어먹기도합니다. 밀싹은 몸을 알카리로 만들어 건강을 지켜주기도 합니다.
국내에선 밀싹 대용으로 보리싹을 많이 먹기도 하는데,, 영양적 가치가 비슷하다하여 보리싹을 먹기도 하지만 ,,
보리싹은 밀싹에비해 맛이 독하여 물에 희석하여 마사기도 합니다.
또한 , 100g 당 밀싹은 비타민A 가 66.08iu 가 함유되어있으며 천연의 녹혈이라 일컫는 엽록소가 밀싹은 543mg 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밀싹속에는 10여가지의 비타민과 20가지나 되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으며 , 아토피 , 피부염등에도 좋습니다.
밀싹의 효능
밀싹의 효능은 생각보다 강합니다. 독성과 부작용이 없고 몸에 흡수가 빠르며 밀싹의 1kg 의 가치는 일반채소의 23kg 의 영양소와 그 가치가 맞먹습니다.
( 70% 가 엽록소인 밀싹 !! )
엽록소가 풍부한 밀싹은 간을 정화하는데 탁월하고 혈액을 산성화되는걸 막아주어 암환자들이 많이 먹습니다.
모든 몸의 치유의 시작은 해독에서부터 오는데 , 밀싹의 엽록소가 간을 정화하고 장을 도와 혈액에서 산소를 공급하고 체네독소를 제거해주고 임파계를 청소해줍니다. 밀싹은 질환개선을 위해서도 섭취를 하지만 각종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도 섭취 , 영양이 풍부하여 완전식품으로도 인정을 받으며 최고의 영양적 가치로 그역활을 톡톡히 해내기도 합니다. 밀싹 엽록소의 중심원소는 마그네슘이며 , 해로운 이산화탕소를 분해하며 산소를 방출하는 기능이 있어 협기성 박테리아 활동과 증식을 억제합니다. 도한 , 혈압을 정상화하는데 기여하며 조직세포의 성장을 도와주고 다량의 여러 효소가 많이 포함되어 종양을 다스린다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 췌장염 , 동백경화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갖고 있으며 , 노폐물 제거와 동시에 최상의 영양공급을 해주는데 좋습니다.
밀싹은 , 몸에 상처가 있거나 관절염등이 있을때 이부분의 임파에 특별히 점해질이 축척되는데 , 이점해질을 분해하고 배성을 시켜 증상을 완화 , 치유토록 도와줍니다..
실제 , 하기와라 박사의 밀싹추출물 연구결과에 따르면 살충제의 말라티온 농도가 두시간만에 100ppm 에서 19ppm 떨어지는것으로 관찰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1 . 혈액을 청결히 해준다.
2 . 체네 독소배출을 해준다.
3 . 림프관을 청소해준다.
4. 간해독과 장을 청소해준다.
5. 각종 영양소와 무기질을 골고루 제공해준다.
6 . 혈당안정에 좋다.
7 . 심장, 폐,자궁,장,혈관등에 백혈구 증가
8. 호흡기 질환에 좋다,
9. 종양을 다스린다. ( 암예방)
10 .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준다.
11 . 중금속 해독에 좋다.
밀싹 섭취시 주의사항
1 .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밀싹을 섭취시 급빠른 해독작용으로 인하여 감기와같은 증상이 48시간 가량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2 . 일시적인 두통과 구역질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나 , 이는 체네의 독소로 중금속이 배출되면서 생기는 증상이라합니다.
3 . 밀싹은 식사이나 식사전 같이 섭취를 하면 간혹 구역질증상이 나타날수 있다하니 , 그럴경우엔 별도로 물에 게어 섭취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4 . 밀싹은 해독작용으로 오는 증상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선 섭취 정량보다 더욱 적게 시작하여 조금씩 길들여 가는것이 좋습니다.
허나 , 위와같은 증상은 48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지는 증상이므로 크게 염려하진 않아도 됩니다.
치료목적시엔 좀더 많은 양을 섭취하여 길들이는것도 좋습니다..
( 호두는 현재 주 3-4회 커피 작은스픈 1/4 스픈씩 먹고 있는데 혈당에 큰 지장은 안주는듯합니다. 다른 아가들은 반응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 잘 살펴보시면서 늘려주세요,,분말 가루가 아주 고와서 반스픈도 적은 양은 아닐듯해서 , 기본 섭취량 무시하고 저의경우엔 1/4 씩 섭취하면서 점차적으로 1/2 까지 늘려 안착을 해보려 합니다 . )
출처 : 키스마이독 / kissmydog.co.kr
첫댓글 아...밀싹이 정말 좋은 거였군요.
많이 먹으면 빠른 해독 작용으로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니 꼭 기억해야 겠어요.
밀싹이 그런효능이있었군요
저도집에서 함 키워봐야겠어요
어 밀싹이 림프관도 청소해 주는군요~
울 동이한테 꼭 필요한거네요
우리지니도 밀싹먹구있어요^^ 1그램주라했는데 달아보니 가루가 고와서 그런지 1그램도 꽤 되네요^^ 밀싹먹고 당이 튀진않았어요^^
저도 호두님께서 나눔 해 주신 밀싹 가루가 혈당에 좋다고 해서 주 5일 혈당 오를 시간쯤에 물에 개어서 1g씩 먹이고 있어요. 그걸 먹어서 그런지 매일 뇨스틱하면 단백뇨가 나왔던 똘망이가 요즘 괜찮게 나오는 날이 많아요 ^^ 이제부턴 밀싹 꾸준히 먹이려구요~
신부전에는 어떨까요?지금은 신부전 관리는 잘유지되는데 췌장수치가 오버로 아주 높은데요.. 병원에선 췌장에관한 검사를 자세히했는데도 수치숫자만 높을뿐 무슨 키트검사에서도 음성으로 나오고 좀 답답합니다~
저희 또삼 요즘 야채를 거부해서 제속이 부글부글입니다 ㅠㅠ 그래도 밀싹은 넣어도 거부없이 먹더라구요 ㅠㅠ 정말 다행이라 안심하고있어요 ~ 먹이고 당이 튀거나 그런건 아닌거같아서 주3회이상은 꼭 먹이고있습니다 ^^
밀싹은 시중에 파는것중에 그냥 하나 골라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