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포럼은 청소년자치연구소 청소년실천연구위원회에서 주관하며, 청소년자치공간 '달그락달그락'에서 열리는 시민청소년포럼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이후’라는 대주제로 총 7회에 걸쳐 포럼을 진행했고, 과정 가운데 청소년의 삶을 드러내었으며,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이 모색되었다는 평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포럼의 의미와 지역사회에서의 역할과 변화에 대한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 계획대로 진행된 달달포럼은 무사히 끝났지만, 연구위원회의 활동과 연구, 학습은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집니다. 올 해에는 한 가지 주제를 정해 깊이 있는 탐구와 토론을 하기로 결정했고, 첫 순서 주제는 교육 분야 주요한 이슈 중 하나인 고교학점제입니다. 8~9월에는 청소년 진로, 10~11월은 자립 이라는 주제로 깊은 소통과 토론 및 지역사회에서 실제로 행할 수 있는 역할들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교육 및 청소년 전문가들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했던 청소년자치연구소 정건희 소장님께서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해주시는 수고를 맡아 주셨습니다. 청소년실천연구 위원님들은 한 달 동안 관련 자료를 읽고 토론거리와 자기 의견을 정리해오기로 했고, 지역 내 관심 있는 부모님이나 활동가들도 초청하고자 합니다.
내실있는 소규모의 세미나 형태로 기획한 포럼이어서 선착순으로 10명 정도만 모시고자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063-465-8871(담당 오성우 사무국장)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아래 구글폼으로 들어가셔서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는 웹포스터의 큐알코드에 접속해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