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는 수천여 개가 넘는 아이템이 존재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창업이 성공할 수는 없으며 실패하는 창업을 종종 볼 수 있다.
최근 외형복원, 자동차외형복원 창업이 창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데 왜 자동차복원, 외형복원창업이 주목받고 있는지 알아보자.
자동차외형복원은 자동차도색, 자동차도장, 부분도색, 부분도장, 흠집제거, 덴트복원, 범퍼복원, 광택코팅 등 자동차외형의 상처를 수리복원하는 업무를 한다. 흔히 많은 이들이 공업사, 카센터와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슷하지만 다르다.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이 창업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적은 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투자한 자금에 비해 고소득이 보장되며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고 1인 기술창업으로 퇴직 걱정 없이 평생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창업하면 굉장히 많은 돈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외형복원창업은 1억 원 미만의 금액으로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창업이다.
1억 미만의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으면서 수리에 필요한 자재 값을 제외하고도 월 순수익이 600~700만 원 이상인 고소득 사업이다. 그리고 많은 창업아이템들이 특수 계절에 사업이 흥한다던지 유행을 타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자동차외형복원은 계쩔, 유행이 없고 흠집이나 덴트 혹은 상처가 발생하면 언제든지 방문하게 되어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1인 기술창업이라는 것이다. 최근 경제가 매우 어려운 까닭에 일반 직장뿐만 아니라 대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회사원들도 매우 어려워하고 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점점 늘어나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데 퇴직은 60은 커녕 40~50대에서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40~50년간은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하며 자식들은 어떻게 키워야 할지 많은 고민에 빠진다.
그러나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은 나 혼자서 사업을 꾸릴 수 있기에 인건비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수리에 쓰이는 기술, 장비, 약품 중 기술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에 제대로 기술만 배운다면 내 몸이 허락하는 한 평생 퇴직 걱정 없이 일을 할 수 있다.
기술이 중요한 사업인만큼 제대로 된 곳에서 배워야 하는데 그곳이 바로 외형복원의 달인이 있는 자동차복원달인이다.
복원달인은 SBS 생활의달인, KBS VJ특공대 등 다수의 TV에 출연하여 완벽한 수리복원 실력을 선보였고 자동차외형복원 업계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뛰어난 회사이다. 복원달인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과 직접 만든 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한다면 100% 완벽한 복원을 할 수 있고 고객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