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가는 24미션 '유성평정전'이라는 전투에서 죽는다. 업성 전투때부터 계속 기침을 하던 곽가가 병나서 죽는 것이다. 처음에 조조의 선택에서 '곽가를 살린다'로 결정하고(안 그러면 곽가는 그냥 꽤꼬닥) 동쪽 끝으로 이동한다. 이 미션에서는 7명을 데려가는데 복병 중에 '맹호대'라는 적을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그 호랑이는 때리면 그 뒤에있는 사람까지 맞아서 책략가는 큰 피해를 입는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를 떨어지게 놓고 하후돈은 평지에서 죽더라도 혼자 버텨준다. 그래도 하후돈 공격을 안하고 곽가를 쫓아오는 놈들이 있으니까 허저로 곽가를 보호하고 조조도 곽가를 보호하며 소보급을 해준다. 조조도 죽으면 안되니까 자기 몸방어도 필수고 곽가는 최대한 밑으로 붙어서 이동하며 가야하는데 곽가가 죽게되면 '둔갑천서'라는 아이템을 얻는다. 곽가살리기는 그리 어렵지 않고 가상모드일 경우 곽가를 살리면 적벽전투 때 큰 이득을 얻는다. 사실모드도 곽가는 아주 아주 중요한 도사이므로 꼭 살리자.
출처 - http://cafe.daum.net/jojojunlove
첫댓글 곽가 죽여서 둔갑천서 얻는게 좋을듯 .. 차라리 가후를 ,.. 능력치도 삐까뜨니 그리고 곽가 적벽에서만 쓸모가 있다는 ..
곽가살리기는 쉬운편(물론 보물도감이 있어야ㅋ)
곽가 다른 케릭에 비해선 쉽죠+_+!
전위 살리기에 비하면 쉬운 듯...
이것은 곽가를 퇴각 시키면 살릴수 있지만 그냥 그대로 공격 한다면 곽가는 죽습니다.
냉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