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으로 대장건강 및 대장암 예방 -오산 항문클리닉
안녕하세요. 오산 항문클리닉, 항편한외과 블로그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우리가 직접 들여다볼수 없는 대장을 속속들이 들여다보고 이상증상이 있으면 바로 정확한 검진 및 치료가 가능한 검사법인 대장내시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평소 잦은 설사증상을 보이시는분들이 많으세요.
하지만 신경성이라 생각하시거나 원체 장이 안좋다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같은 증상을 보이시는 경우라면 대장질환이 원인일수 있고 심한 경우 대장암의 씨앗이라 불리는 대장암으로 발전 가능한 대장용종일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대장내시경은 장 정결제로 대장을 깨끗히 비운 뒤 항문을 통해 내시경을 삽입해 상행, 횡행, 하행,S상 결장은 물론이고 항문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검진이 가능하여 우리가 모르고 지내던 질환까지 속속들이 파헤쳐볼수 있는 아주 중요한 검사법이지만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검사를 꺼려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조금은 민망하며 은밀한 부위인 항문에 작은 카메라가 달린 긴 호스인 내시경을 넣어야 한다는것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것이 사실이지만 이같은 경우 가수면상태로 검사가 진행되며 일반 내시경에 비해 환자분의 움직임이 적어 더욱 정밀한 검사가 가능한 수면내시경을 통해 검사가 가능하니 막연하게 두려움을 가지실 필요가 없답니다.
그리고 검사시 대장암의 씨앗이라 불리는 대장용종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 대장용종절제술을 이용해 내시경을 빼지않고 그 즉시 용종절제가 가능하여 대장암 예방은 물론이고 각종 대장질환의 발견에도 매우 효과적이니 평소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도한 음주와 흡연에 노출되있는 현대인들의 경우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건강을 미리 미리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래요.
|
출처: 항편한외과 원문보기 글쓴이: 항편한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