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청기 세계보청기 고객님들은 대부분
보청기를 착용하셨던 고객님들이
소개의 소개를 거쳐
오시는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보청기 착용을 하시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셨거나
불편하셨다면 소개해 주시지 못하셨을 텐데
그만큼 저희를 믿고 신뢰하셔서
지금까지 함께하시는
단골 고객님들이 많습니다.
오늘 착용 사례는
오랜 기간 고막형(CIC) 보청기를
착용하셨던 고객님께서
친한 언니분을 모시고 함께 오셨습니다.
70대 후반이셨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귀가 나빠짐을 느끼고
3년 전부터 이비인후과를 가셨지만
그 당시 보청기를 착용하기에 이르다는 생각과
외관상 보이는 게 싫어서
지금까지 미루셨다고 합니다.
세계보청기 오랜 고객 동생분 고막형(CIC) 착용 모습
두 분이 함께 지내온 시간이
무척이나 오래되었는데도
평소 대화가 잘 되고
무엇보다 머리카락에 가려져서
동생이 보청기 한 줄도 모르셨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언니가 되묻기를 반복하고
가끔 엉뚱한 이야기를 하기에
보청기 상담받아보자고 모시고 오면서
나도 보청기 했다 이야기하셔서
그때 아셨다고 하셨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셨다 해서
외부로 다 노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 상담받으시는 언니분
청력검사를 진행해 보니
청각장애등급이 나올 만큼 진행되셨으며
청각신경도 점점 떨어지고 있는
시점이었습니다.
이비인후과에 가셔서
청각장애 검사받기를 권유 드렸고
검사 진행 한 달 후
‘심하지 않은 장애’로
장애등급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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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과의 대화의 어려움이 있으신 자녀분들께서 보청기 문의 전화를 많이 주십니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
blog.naver.com
지난 시간에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청각장애등급을 받으면
보청기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청각장애 진단 검사 (PTA 3회, ABR 1회)를 받는다.
2. 주민센터에 이비인후과 결과지를 제출하면 한 달 반 후 집으로 우편물이 발송된다.
3. 장애 정도 결정서 및 복지카드를 가지고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보청기 처방전을 받는다.
4. 보청기 센터에 가서 상담받고 보청기를 구입한다.
5. 구입일로부터 한 달 후 보청기 처방전 받았던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검수확인서를 받는다.
6. 건강보험공단에 서류를 제출하면 1-2주 후 지원금을 받는다.
7. 구입일로 2년 되는 해부터 1년에 한 번씩 보청기 관리 및 소리 조절을 받고 후기 적합 관리비를 청구한다.
청각장애진단을 받으면
건강보험공단에서 고시한 보청기 내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브랜드만 취급하는 센터에서는
보청기 종류마다 1-2가지로 지정되어 있어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수 없지만
전주세계보청기는
6대 브랜드를 취급하는 센터이므로
다양한 브랜드와 다양한 보청기 종류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보청기 착용모습 (테스트용 착용중으로 구입시 머리카락 색상과 맞춰서 착용해드립니다)
보청기를 착용한다는 거 대해
선입견이 있으셔서 외부로 노출되지 않고
최대한 보이지 않는
보청기 착용을 원하셨습니다.
여성분들은 오픈형 보청기도
머리카락에 가려지니 잘 보이지 않지만
안경을 착용하셔서
불편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귓속형 보청기 중
가장 작은 초소형 고막형(IIC)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초소형 고막형(IIC) 보청기는
건강보험공단 고시용 제품이 아니었으나
청각장애진단받으신 분들도
착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귓속형 보청기 제작을 위해서
귓본 채취를 했고
각 제조사마다 칩셋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두 회사에 제품 보청기를
제작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일주일 정도 제작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일주일 후 다시 재방문해 주셨습니다.
귓속형 보청기 안에는
앰프, 마이크, 리시버 등
부품이 들어가야 하기에
외이도가 좁거나 짧은 사람들은
초소형 고막형(IIC)을 제작했다 하더라도
외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어머님도 역시 두 회사의 제품을
모두 착용해 보셨으나
사이즈에 있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셨고
회사마다 음질 및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 더 편안하게 들리는
보청기로 선택하셨습니다.
최대한 작게 제작해달라 요청했음에도
아주 많이 작지 않은 사이즈에
조금 서운해하셨지만
보청기를 착용해 보고
시원시원하게 들리는 말소리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귀를 막고 있으니
폐쇄감 및 이물감에
조금 힘들어하셨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 불편함은 적응이 되어 없어지고
교회에서 목사님 설교 말씀 들으실 때
이전보다 가깝고 선명하게 들린다며
보청기 착용하기를
잘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귀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귀지나 습기로 인한
고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소형 고막형(IIC) 보청기는
다른 보청기에 비해
외이도 깊숙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자 습기 제거기를 사용함으로써
습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청소 솔로 매일 꾸준히 청소해 주셔야
보청기 수명은 물론
고장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보청기는 우리 인체에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며
한번 구입하면 5년 이상 사용하는 것이므로
구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전주세계보청기는
모래점과 효자점 두 곳으로
정기적인 청소 및 청력검사를 통해
보청기 소리를 재조정해 드리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오시라 하여
보청기 관리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청능사, 청각사 자격을 겸비한
실력 있고 신뢰 가는 전주세계보청기가
당신의 귀를 귀하게 살펴봐드리겠습니다.
오시기 전 063-252-0663으로
예약전화 및 네이버 예약을 하신 후
방문해 주시면
대기시간 없이 상담 가능하십니다.
전주 몇몇 센터는
인플언서를 이용하여
광고목적으로 리뷰나 블로그를 운영하여
소비자의 판단을 현혹하고 있는점
꼼꼼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주보청기 세계보청기는
순수 임상경험이나
전문 청각정보를 기반으로
정보를 드리는 점 구분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가까운 센터로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