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채노인복지관 회원관리 담당자와 만나다
-담당자 안형진 복지사와 주니어기자 이현세의 대담-
2024년 11월 19일 (화) 오후 2시 복지관 갤러리에서 가을의 끝자락 한해를 마무리하는 11월, 오늘은 의왕시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사랑채노인복지관 회원관리 담당자 안형진 복지사와 복지관 회원가입과 이용 등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Q: 현재 복지관 회원 수와 월 평균 몇 명의 신입회원이 가입을 하나요?
A: 저희 시스템 상으로 등록되어 있는 분들은 약 16,500명 정도 가입이 되어있고, 매달 신입 회원은 평균 90명 정도 가입하고 많으 면 120명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Q: 그렇군요. 그럼 복지관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자격이나 기준이 있나요?
A: 저희 복지관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조건은 등본 상 경기도 의왕시의 거주를 해야 되고 또한 의왕시 조례에 따라 만 나 이 60세 이상의 이용자 어르신이면 됩니다. 외국인들 도 외국인 등록증이 있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알겠습니다. 복지관 회원이 되기 위한 과정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실제 거주자로 회원가입을 받다보니 3개월 이내의 발급받은 등본을 기준합니다. 복지관 1 층에 또래 상담사와 통해 인적 사항 필 요 사항 등 갖추어지면 등록 하게 됩니다. 등록 후 처음에는 임시 회원증을 발급하고 시간이 지나면 정식카드로 바꿔드림니다.
Q: 복지관 회원이 되고 난후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있나요?
A: 복지관 회원이 되면 기본적으로 당구장, 탁구장, 장기, 바둑, 운동시설, 노래방 등 무료여 가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 다. 그리고 정보화, 또는 취미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Q: 하루 복지관에서 식사하는 인원은 총 몇 명 정도인지 알 수 있을까요?
A: 저희 복지관에서는 하루 평균 식사하시는 인원은 평균 약 800명 또는 1200정도 식사하시는 것 같습니다.
Q: 복지관 운영 분위기나 장점이 있을 까요?
A: 저희 복지관이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인근 기관이 주변에 있다 보니 서비스의 대한 정보와 이용이 편리합니다, 그러한 덕분인지 몰 라도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이야기를 외부기관에 서 오시는 분들이 해 주십니다.
Q: 마지막으로 해 주실 말이 있나요?
A: 저희 복지관에서는 얼마나 많은 이용자 분들이 오시든 간에 저희 복지 사들은 인원에 관계 없이 모든 분들에게 최대한 동등한 자 세로 밝게 대하는 마음이 갖춰져 있습니다. 근무하는 분들이 그런 만큼 인원 상관없이 좀 더 자유롭게 많이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 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인터뷰는 주니어기자 이현세, 시니어기자 권춘희 공동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2024년 11월 19일 시니어기자 권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