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베이징) 팔달령장성 거용관 八达岭长城-居庸关|중국만리장성
북경(베이징) 팔달령 장성은 전국의 모든 장성 관광지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다. 경치가 장려하고 교통이 비교적 편리한 것 외에 또 하나의 중요한 원인이 있다. 팔달령 장성-거용관 일선은 역사상 (냉병기 시대에) 매우 중요한 군사 전략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만리장성은 동쪽에서 랴오닝 성 단동시 호산장성에서 시작하여 서쪽에서 감숙성 가욕관까지 총 길이가 2만 킬로미터를 넘는다. 장성 관련 관광지는 부지기수다. 가욕관, 팔달령장성(범관), 산해관...등등, 그 중에서 팔달령 장성은 명장성의 정화 부분이자 만리장성이 관광객들에게 가장 먼저 개방된 지역이다.
북경 팔달령 장성은 성관이 연결되고 둔보가 마주보고 중성호위, 봉화경보의 엄밀한 방어체계이다.
팔달령 관광지는 팔달령 장성을 위주로 하고 또 부대 프로젝트인 팔달령 호텔, 중국 장성 박물관 등이 있다.
팔달령 장성은 만리장성의 웅장하고 험준한 풍모를 전형적으로 표현하였다.북경의 장벽으로서 이곳의 산봉우리가 중첩되어 형세가 험하다.기세가 매우 웅장한 성벽은 남북으로 빙빙 돌며 험준한 산봉우리 속으로 뻗어 시야가 닿으면 끝이 보이지 않는다.산세에 따라 양측으로 펼쳐진 장성은 웅치위애, 가파른 절벽에서 옛사람들이 쓴'천험'이라는 두 글자는 팔달령 위치의 군사적 중요성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팔달령 장성의 성벽은 높이가 6-9미터이고 평면은 사다리꼴이며 바닥의 너비는 6.5-7.5미터, 지붕의 너비는 4.5-5.8미터이다.큰 벽의 지붕이 넓고 평탄하여 다섯 마리의 말을 함께 타고 열 명이 병행할 수 있다.성벽의 중선은 바깥쪽이고 바깥쪽은 벽이 높으며 안쪽은 벽이 낮다.
팔달령 장성의 관성은 동쪽은 좁고 서쪽은 넓은 사다리꼴로 동쪽, 서쪽은 문을 닫고 서쪽 성벽 아래는 10여 층의 화강암 돌로 쌓으며 위쪽은 큰 성벽돌을 쌓는다.벽의 너비가 20여 미터, 두께가 17미터, 높이가 7.8미터이다.지붕은 장방형 성대로 길이 19.8m, 너비 14.15m, 면적 280.17㎡로 사면에 우벽 더미를 쌓았다.성대 양쪽 30-40m 지점에 각각 적루를 1개씩 지어 벽으로 연결해 관성과 각을 이루는 기세를 이루고 있다.서쪽 성벽 양쪽에는 남·북 두 성벽이 연결돼 있으며 두 벽은 모두 능선 위에 세워져 있으며 동쪽은 낮고 서쪽은 높으며 U자형으로 동문에서 만난다.성벽의 두께는 3.3m, 둘레는 2070m, 높이는 7.6m다.동서문은 63.9미터 떨어져 있고 성내 면적은 약 5000평방미터이다.
관성은 명홍치 18년(1505년)에 건설되었고 가정, 만력 연간에 수리되었다.관성 동문 이마에'거용외진'이라는 제목이 있는데 가정18년(1539년)에 새겨졌다.서문은'북문 열쇠'라는 제목으로 만력 10년(1582년)에 새겨졌다.두 문은 모두 벽돌과 돌 구조로 되어 있고 권동에는 플랫폼이 있고 테이블의 남북에 각각 통로가 있으며 관성 성벽을 연결하고 테이블 주변에 더미를 쌓는다.
팔달령 장성에는 모두 적루 43개가 있는데 모양이 비슷하고 각기 특색이 있다. 그 중에서 순찰 보초용 벽대도 있고 상하 2층의 적대도 있다. 상층 주변에 더미와 사동을 설치하고 하층은 병사들이 숙박하고 물자를 보관하는 집이다.대보의 거리는 산세와 지형에 따라 설정된다.모두 벽돌과 돌 구조로 1층과 2층의 꼭대기에 많은 아치가 만들어져 있고 계단이 위아래로 되어 있다.두 층에는 모두 사격구, 전망구와 토수구가 있고 위층에는 더미가 있으며 받침대는 벽 밖으로 튀어나와 받침대 안으로 들어간다.이미 남 4층, 북 4층과 북 5층 등 16개의 적루를 복원하였다.
팔달령 장성의 특수한 위치: 관구'북구'
팔달령은 관구 북단의 가장 높은 곳에 웅거하고 속칭'북구'라고 불리며 남구와 상대적으로 말한다.남구는 북경 북쪽 교외 창평현 경내에 있다.
북경성 서북 교외의 관문은 40리 길이의 협곡으로 태행산맥과 연산산맥을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선이다.냉병기 시대에 관문 일선은 군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전략적 지위를 가지고 예로부터 북경에서 산서성, 내몽골, 장가구로 통하는 교통 요로였다. 특히 명나라 시대에는 북원 잔여 세력의 침입을 방지하는 군사 요새였다.일단 북방의 적대력이 관문에서 남쪽 입구로 나가면 끝없이 펼쳐진 화북평원이 눈앞에 있고 더 이상 요새를 지킬 수 없다.
관거우(八达令镇-南口镇)는 동남쪽이 바로 베이징성이다.
관구 북구에서 남구까지 20여 킬로미터에 다섯 개의 방어선이 설치되어 있다. 그것이 바로 갈림길, 팔달령 장성이다. 그 다음에 상관이다. 천하제일의 웅관인 거용관이 중간에 있고 마지막으로 하관-남구이다. 철도, 국도, 고속도로, 터널이 이곳에서 통과한다. 그리고 멀리서 유명한'관구 72경'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탄금협이 가장 유명하고 험준한 관문 중의 하나이다.
관구를 중심선으로 하고 거용관을 지휘 중심으로 하며 팔달령 장성, 관성, 성벽, 요새와 관구 중부의 거용관은 명나라 북경성 서북쪽의 완전한 군사 방어 체계를 구성한다.
관구는 바로 유명한 태행팔형제팔형-군도형이 있는 곳이다.
군도형: 거용관이라고도 하고 군도관이라고도 부른다.이 싱은 고대에 연나라를 떠나 진북으로 들어가 내몽고 세외로 가는 요충지였다.현재 북경시 창평현 서북의 거용산.옛날에는 군도산(軍都山)이라고 불렸는데 군도형(軍都闭)은 거용관(居勇關)이라고 불렸는데 거용산(居用山)에서 이름을 얻었다.군도관이라고도 부른다.북제는 납금관이라고 불렀고, 당은 엉겅퀴문관이라고 불렀다.그 지층은 첩첩이 이어져 있고 형세가 웅장하며 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거대한 계곡 중류는 기이하고 험준한 하늘이 열려 옛날에는 요충지라고 불렸다.
유명한 경장철도는 바로 관문을 지나 장가구로 가는 것이다.팔달령 장성 관성 서문 밖에 경장철도의 설계자인 잔천우기념관이 있다.
팔달령 케이블카: 북선 케이블카, 남선 케이블카
팔달령 삭도는 북선 삭도와 남선 케이블카로 나뉜다.
팔달령 북선 삭도
팔달령 장성 북선 삭도는 신중국 최초의 단선 순환 탈착식 여객 운송 삭도로 탑승이 안전하고 편안하며 관광 시야가 넓으며 삭도의 가장 빠른 운행 속도는 초당 6미터이고 단방향 여객 운송량은 시속 2400명이다.
팔달령 장성북선 삭도 하역은 굴천구 주차장 이단에서 시작하여 장성북8층'호한파'까지 올라간다.
팔달령 장성 북선 삭도는 국내에서 일일 수송량이 가장 많고 연간 관광객 접대가 가장 많은 여객 운송 삭도로 관광객이 북선 삭도를 타고 8분간'호한파'로 직행할 수 있으며 팔달령 장성 최고봉에 올라 길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베이징성의 뒷정원-천천 대지의 수려한 경치를 내려다보고 신중국이 설립된 후 건설된 첫 번째 대형 저수지-관청저수지, 녹음이 웅장한 2019 베이징세원회 주회장,지척에 있는 명장성 봉화대를 동쪽으로 바라보고, 구름이 걷히고 안개가 끊어진 교외 해봉, 2022 동계올림픽 스키장을 북쪽으로 바라본다.
북선 삭도표 가격: 편도 140원/인 편도 100원/인 1.2m 이하 어린이 무료
팔달령 남선 케이블카
팔달령 남선 지상케이블카 하역은 잔천우기념관 맞은편에서 시작하여 팔달령 장성 최고의 관상지인 남4층까지 올라간다.남4층은 남봉장성의 지세가 가장 높은 곳으로 해발 803.6미터이다.누각에 올라 바라보니 만리장성은 서남쪽에서 동북쪽으로 산등성이 위에 구불구불 자리잡고 마치 푸른 용처럼 웅장하고 장관이다.
팔달령 남선 케이블카는 신중국 최초의 고정 포삭기 맥동식 여객 운송 삭도이다. 객차는 전경식 창문을 채택하여 관광 효과가 현저하다. 승객은 120+1명이고 최고 운행 속도는 초당 8미터이며 단방향 여객 운송량은 시간당 2000명이다.
관광객들은 케이블카를 타고 6분 동안 팔달령 장성'남4층'으로 직행할 수 있다.남선 케이블카 연선의 사계절 풍경이 아름답고 봄에는 복숭아꽃, 여름에는 포마정향,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장성의 설경을 볼 수 있다.차를 타는 과정에서 길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길을 따라 공중에 임하여 산들이 첩첩이 쌓인 수려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남선 케이블카 요금: 편도 140원/인 편도 100원/인 1.2m 이하 어린이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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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만리장성 멋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