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광고에 제품의 최대 혜택이 나오는가 ? 첫번째 중요한 규칙
2광고가 흥미진진한가? 광고가 감정적 반응을 일끌어내는가
3 3장에;서 밝힌 심리적으로 강력한 헤드라인 시작 문구 17가지를 하나라도 사용하는가
4보디 카피보다 휠씬 더 큰가 볼드체로 되어 있는가
5사람들에게 보디 카피를 읽게 만들 정도로 강력한가
6어떤 제안 같은것을 하는가
7권위가 있고 약하지는 않은가
8헤라인이 이니션 캡으로 설정되어 있는가 헤드라인이 네다섯단어 가량으로 짧을 경우에만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써라
9헤드라인에 인용부호는 들어가 있는가 이렇게 하면 25퍼센트 더 읽게 할수 있다
첫문장
13장의 12가지 보디 카피 시작법 중 한 가지를 이용하는가
2헤트라인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가
3당신의 회사를 자랑하는 대신 독자를 위한 곧바로 설명하는가
4독자에게 두번째 문장을 읽게 만들다시피 하는가
5당신이라는 말을 처음 몇 마디에서 사용하는가
6독자가 어떻게 이득을 볼지에 초점을 맞추는가
7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사가 아니라 당신에게 사야하는 이유를 독자에게 말하는가
8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흥미롭다면 당신의 광고도 흥미로워보이는가
9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진행 되는가
1주의를 끈다
2흥미를 자극한다
3욕구를 일으킨다
4증거를 제시한다
5행동하라고 촉구한다
10한번에 한 제품만 팔려고 노력하는가 ? 이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다
하지만 델리나 가구점 같은 특정한 사업은 더 많은 제품을 그럭저럭 팔수 있다
그런한 사업은 "이것이 우리가 가진 전부입니다" 같은 카탈로그 광고와 비슷하다
11긴 카피 단위를 더 보기 좋게 나누기 위해 잘 팔리는 서브헤드를 이용하는가
12카피가 다채롭고 강역한 시각적 형용사가 적절히 섞여있는가
13카피가 과장되거나 터무니없지 않고 믿을만 한가
14독자를 존중하고 그의 지성을 모욕하고 있지 않은가
15감정적인가 ?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가
16극단적 구체성의 원칙을 이용하는가
17단어와 문장 그리고 단락이 짧은가 ?간단한가?
18인쇄광고 세일즈 레터 안내책자 등은 스쿨북 같은 세리프 서체로 설정되어 있는가 ?웹카피는 아리엘이나 버다나 같은 산 셰리프체로 설정되어 있는가
19독자가 해주었으면 하는 일을 최대한 간단히 말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