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지구촌 관광축제인 국제관광엑스포가 열렸던 청초호에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알 수 있게 하는 15층 높이의 전망대(73.4m)가 설치된 엑스포 상징탑이 있습니다.
99 강원국제관광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행사의 홍보 등을 위해 건립된 엑스포타원는 73.4m로 일반 건물 15층 높이입니다.
철근 콘크리트 건물로 정상부에는 전망대가 있어 속초시내는 물론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한 눈에 조망 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타워는 자연, 환경, 관광을 모티브로 발전하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 구조의 S라인은 아름다운 여인상을 연상케 합니다.
전망대는 카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입니다.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어 싼 가격으로 차를 즐기면서 속초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더 좋았던 곳입니다.
엑스포 타워의 입장료(어른 1,500원, 어린이 800원)는 저렴한 편입니다.
강원도민들에게는 좀 더 저렴한 가격(어른 1,200원,어린이 600원)으로 도민을 많이 생각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속초의 풍경을 담은 사진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 주변에는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어, 조용히 관측대에 앉아 있으면 철새들의 울음소리와 날개짓을 볼 수 있습니다.
엑스포타워에서 볼 수 있는 자연그대로의 배경속에 있는 속초시내 지도입니다.
지도 배경이 시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밤에도 야경이 환하게 비춰서 훨씬 더 아름다운 지도가 보입니다.
특히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워 봄, 여름, 가을 밤에는 산책 겸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여행지의 저녁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엑스포타워가 있는 청초호는 자연 석호로 바다의 일부가 바다 퇴적물에 의해 막히면서 형성된 호수,
즉 지리학적 용어로 석호이다. 따라서 호수 자체를 보는 것만으로 큰 공부가 되기도 합니다.
엑스포타워 근처에는 그 근처에 아이맥스 영상관까지 있어서 눈이 정말 호사하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엑스포장에서 바라본 청초호와 속초시
엑스포타운은 잘 정비된 주변시설 덕분에 쾌적한 하이킹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데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장소로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라고 합니다.
주변 슈퍼 등 자전거대여점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청초호 변을 한 바퀴 돌면서 주변 경관과 문화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전달하기엔 부족해 보이는, 아름다운 속초시 전경을 한눈에 타워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설치되어 있는 망원경으로 감상하시면 훨씬 더 가깝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도시에 바다에 산에 아름다운 전망대에 강원도는 정말 알면 알수록 놀라움이 많은 도시입니다.
속초 엑스포타워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44-1
033)637-4504
개장 시간 : 아침 9시∼밤 9시30분
(사계절 연중 야간 개장)
속초로 여행가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이상 S라인 자태가 빛나던 엑스포타워였습니다.
setViralAdComment('03ioz','16150366');
첫댓글 엑스포타워 전망이 좋았습니다^^
전망 좋았던 곳 중 한 곳으로 추천
속초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네요.
담겨진 풍광이 시원하네요...ㅎㅎ
예 맞아요 바다와 산을 한 곳에서 조망할 수 있어 좋았던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