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림요양병원장례식장 장례상품권 사용처등록 가맹점구축 계약체결
[행림병원장례식장 윤홍현대표 & 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회장]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는 부산,울산,광주,대구 등 지역 대표 장례식장과 상호협력을 통하여 전국의 장례식장에서 장례상품권을 현금처럼 결제 가능하도록 하는 가맹점 등록 MOU체결을 위하여 부산,울산,광주,대구를 방문하여 가맹점등록 작업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례상품권’은 기존의 상품권과 동일한 현금결제 기능이 있으며 관례/혼례/상례/제례/ 등 가족 경조사에 사용할수 있도록 야심차게 출시되었다.
‘장례상품권’은 최고7% 할인구매가 가능하며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바코드와 QR코드 등 모든 결제 환경을 지원 가능하도록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장례상품권’ 은 부산,울산,광주,대구,를 비롯하여 대전,서울,경기,제주,강원,인천,등 전국광역시부터 장례식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해 나가고 있다. 계약이 완료되면 모든 장례식장시설에서 ‘장례상품권’ 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상품권 결제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서비스를 12월 부터 실행한다고 밝혔다.
장례식장 이용객들은 ‘장례상품권’을 앱이나 모바일로 구입하거나 현장에서 바코드와 QR코드 형태의 ‘장례상품권’을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장례상품권” 은 조의금과 근조화환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구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행림요양병원 장례식장(윤홍현 대표)는 “장례상품권” 이 가족 경조사에 널리 사용되는 간편한 결제 환경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각 지역 단위의 가맹점 구축과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국의 대학병원장례식장 과 전문장례식장 등 각 지자체의 “장례식장”관련 업체들의 인프라를 중심으로 “장례상품권” 가맹점을 확산시켜 가맹점의 혜택과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