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샌가 저두 나이를 먹어서인지 안경을 안쓰면 낚수하기가 곤랴하고 물체가 두개로 아른거리고 도저히 0,4호 원줄을 지그헤드에 넣는다는 게 이젠 너무힘들고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요.
그래서..오늘 낚시점에서 스냅도래를 구입하고 구입후 실제2g 지그를 달아보았습니다.
액션은 아직 모르겠고 오늘 저녁 테스트 할것이고 아주 좋운것은 원줄 묶기가 너무 쉬워요.
무엇보다 지그헤드 호수 변경시 지그만 뚝딱 교체하면 되므로 채비 변화주는데는 아주 좋을거 같아요.
함 해보시죠..
실제 메달고 지그헤드 모양새를 보니 물속에서 움직임은 스냅도래 사용 안했을때와 별차이 없을거 같네요.
아래 사진 봐보세요.
흔히 우리가 농어낚시할때 사용하는 스냅도래와 같은것 입니다.
물론,. 뽈루는 아주 적은 스냅도래 사용해야겠죠?

이번에 벌크 구입한 야광뽈 지그헤드에 스냅도래 묶어보았어요.
지그헤드 서있는 모습이 괜찮죠? ㅎㅎ

첫댓글 저도예전엔 사용해보아는대 큰차이점은 모르겟꾸요
차이점이라고 구지 찻자면
물에저항 때문에 고기들이민감할땐 아무레도 부자연스런 웜에액션때문에 약간은지장 응받지안을까생각합니다
지그에 원줄 연결하실때 원줄을 접어서 두겹으로 해서끼우시면 헐신잘끼워집니다 두겹을모아서 잘훌터서 끼워보세요 아주생각이상으로 잘끼워집니다
네..조언 감사해요.
즐 뽈 하세요.
스냅을 장착하면 루어 액션에 도움이 되는 것도 있지만 불필요한 장착은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지요.
아주 가벼운 볼락용 지그헤드에 스냅을 장착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지금까지의 뽈루에 스냅은 사용하지 않았는데 어떤지 사용해봐야겠네요.
그런데 뽈루 지그헤드 작은 라인아이에 스냅이 잘 끼어지나 봅니다.
카본라인 끼는 것 보다 스냅 낑기기 불편할 것 같은데...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루어스쿨에서 이동함>
손금이 참 거시기합니다...ㅎ 좋다는 말이구요,...ㅎ 일단 고수분들의 사용후기를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손금이 참 고생한 손금이죠?ㅎㅎ
오늘 이 지그로 현장실습을했는데..넘 맘에드네요.2그램짜리 구입했는데 3그램짜리도 구입하려구요. 조행기 쓰겠지만 왕사시미 걸어도 끄떡없고 바늘 립도 쉽게 무뎌지지않아서 좋고, 잘 휘어지지않아서 좋고..암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