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주는 2023년 여름 이벤트 2부 「엔들리스 서머」의 복각이 진행됩니다.
작년 「엔들리스 서머」 이벤트에서 수영복 코스튬과 오브제(가구)를 얻지 못하신 구원자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코스튬과 오브제를 획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8월 업데이트 예정인 사항들을 미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매치
ㅇ 8월 22일부터 8월 29일 까지 1주일 동안 「에버매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에버매치는 정령 모양의 타일 3개를 나란히 놓아 터트려 점수를 얻는 퍼즐 게임입니다.
ㅇ 초콜렛 방해 타일이 추가됩니다.
- 초콜렛 방해 타일을 제거하지 못하면 초콜렛이 인접 타일로 번집니다.
ㅇ 신규 스테이지 추가
- 14~26(13개) 스테이지가 추가됩니다.
- 3에버하트 클리어 시 각 스테이지 당 100 에버스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총 1,300 에버스톤)
ㅇ 스킬 시스템 추가
- 점수 획득 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10점 당 1포인트 획득)
- 스킬 포인트로 퍼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명 | 설명 | 필요 포인트 |
전력·곰곰·펀치! | 선택한 타일을 제거합니다. | 150 |
불꽃놀이? 폭탄놀이! | 선택한 타일 기준 3x3 범위의 타일을 제거합니다. | 250 |
화 안 났답니다♪ | 랜덤한 타일 5~10개를 제거합니다. | 250 |
이, 잉크를 떨어뜨렸어! | 선택한 타일에 컬러 특수 타일을 생성합니다. | 350 |
DJ소울
ㅇ DJ소울이 상시화되어 로비의 우상단 메뉴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ㅇ 기존 불합리한 노트 배열 및 일부 패턴이 수정됩니다. (엄지 플레이에 최적화)
ㅇ 각 곡을 플레이 할 때 마다 최초 1회에 한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ㅇ 신규 추가 곡은 New Song으로 표기 되며 신규 추가 시점으로부터 1주일 내에 플레이 시 에버스톤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공개된 곡들은 신규 추가 곡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ㅇ 엄지로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작 방식이 최적화됩니다. 라인을 누른 상태로 다른 라인으로 손가락을 이동 시 입력이 되도록 수정됩니다.
ㅇ 레이팅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각 난이도 별 플레이 결과에 따라 자신의 레이팅 수치가 상승합니다. 난이도가 같다고 하더라도 레이팅의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ㅇ 랭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전체 랭킹 및 친구 랭킹을 레이팅 점수에 기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오토 플레이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오토 플레이로 플레이 시 점수는 0점으로 고정되며 최초 플레이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상시화 기념 신규 곡 4종이 추가됩니다.
위 내용은 8월 22일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오색의 비경
신규 컨텐츠 「오색의 비경」이 공개됩니다.
「오색의 비경」은 새로운 정령 강화 컨텐츠인 잠재능력 강화에 필요한 재화인 「오색의 결정」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 입니다.
「오색의 비경」과 「잠재능력」 은 8월 29일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본 컨텐츠는 3분기 로드맵 발표 때 8월 초 업데이트 예정으로 안내해 드렸으나, 사정상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늦어지게 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ㅇ 참여 방법
- 오색의 비경은 [로비 > 모험 > 특수 임무 > 오색의 비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색의 비경은 전선 11-40 스테이지 클리어 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ㅇ 플레이 방식
- 오색의 비경은 궁기 토벌 , 탐험대 파견으로 이뤄져있습니다.
[궁기 토벌]
ㅇ 궁기 토벌 특징
- 매주 목요일 로테이션 되는 버프 효과 / 디버프 효과가 지정되어 적용되는 레이드 형식의 컨텐츠입니다.
- 버프를 최대한 활용하고 디버프를 극복할 수 있는 편성을 만들어보세요.
- 총 5종류의 보스가 매주 목요일 변경됩니다. (치즈, 두부, 고등어, 초코, 쿠키)
- 궁기 토벌은 보스가 변경되기 전까지 참여 횟수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도전 가능합니다.
ㅇ 컨텐츠 진행
- 25단위로 보스의 레벨을 자신의 정령 상태에 맞게 설정합니다.
- 버프와 디버프에 유의하여 5명의 정령을 편성하여 토벌을 진행합니다.
- 친구의 정령을 대여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얼티밋 사용 제한은 없습니다.
ㅇ 보상
- 토벌 성공 시 설정한 보스의 레벨에 따라 잠재능력의 강화 재료인 「오색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한번 획득한 레벨의 보상은 보스가 변경되기 전까지는 중복수령이 불가능합니다. 더욱 높은 레벨의 궁기를 토벌하여 추가 보상을 노려보세요.
[탐험대 파견]
ㅇ 파견 조건
- 탐험대 파견은 궁기를 한번 토벌한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 토벌한 보스의 레벨에 따라 탐험대 파견의 보상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 보스가 변경될 경우 탐험대 파견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궁기 토벌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 탐험대 파견을 진행 시 무조건 5명의 정령을 편성하여야 합니다.
- 5명의 정령 중 우대 정령을 편성시 확정 보상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랜덤 보상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ㅇ 탐험대 물자
- 탐험대 파견을 위해서는 탐험대 물자가 필요합니다.
- 탐험대 물자는 정해진 시간에따라 조금씩 회복됩니다.
- 궁기가 변경되어도 탐험대 물자는 리셋되지 않습니다.
잠재능력
구원자의 초상능력을 통해 태생 에픽 등급 정령의 전투 능력을 랜덤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정령 정보 화면에 「잠재능력」 탭이 추가되며, 해당 탭에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잠재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오색의 비경」에서 획득한 「오색의 결정」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색의 비경」과 「잠재능력」 은 8월 29일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ㅇ 그룹
잠재능력은 4개의 그룹으로 묶이며, 그룹당 3개의 잠재능력이 존재하게 됩니다.
각 그룹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각성’ 그룹 : 정령 오리진 등급 달성
- ‘영혼의 유대’ 그룹 : 인연 레벨 10
- ‘영혼의 근원’ 그룹 : 유물 레전더리 등급 달성
- ‘영혼의 초월’ 그룹 : 오리진+5 등급 달성
ㅇ 잠재능력의 타입
크게 ‘일반/특수’ 타입으로 나뉘며, 이는 고유한 정도를 구분합니다.
- 일반 : 그룹당 1개씩만 고유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특수 : 전체 그룹 중에서 1개만 고유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 일반 타입인 ‘공격력’이 이미 동일 그룹 내에 있다면, 해당 그룹엔 ‘공격력’이 등장하지 않음)
※ 어떤 잠재능력들이 있는지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ㅇ 잠재능력 변경
그룹의 단위로 해당 그룹에 속한 잠재능력을 변경할 수 있으며, 2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 잠재능력 변경 : 그룹 내의 모든 잠재능력을 완전히 무작위로 변경합니다.
- 잠재능력 레벨 변경 : 현재의 잠재능력 자체는 유지하고, 레벨만 무작위로 변경합니다.
만약 어떠한 잠재능력은 변경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변경되지 않도록 잠글 수 있습니다.
단, 잠근 수가 많을수록 잠재능력 변경에 더 높은 비용을 요구하게 됩니다.
상점
ㅇ 전선 25-1 스테이지 이상 클리어 시 일반 상점에 마나 더스트로 구매 가능한 골드 상품이 추가됩니다.
ㅇ 골동품 상점에 2023 여름 이벤트 1부 「마녀는 쉬고 싶어!」의 코스튬과 오브제, 1.5주년 기념 예장 4종이 추가됩니다.
- 비비안의 칵테일 바, 튜브 대여소는 유료 에버스톤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ㅇ 랜덤으로 보상이 획득되는 아이템의 경우 상점의 상품 목록에 주사위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위 내용들은 8월 22일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타 개선사항
ㅇ 길드 레이드의 보스별 BGM이 추가됩니다.
ㅇ 아레나/챔피언스 아레나에서 상대 정령이 장착한 코스튬이 반영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시 상대방의 코스튬은 상대방이 기존의 방어 편성을 갱신해야 적용됩니다.
위 내용들은 8월 22일 업데이트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월드 레이드 - 소프트 밴픽 시스템
월드 레이드의 전략을 다양화하고 흥미를 가중시키기 위하여 「소프트 밴픽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프트 밴픽 시스템」은, 사용율이 높은 정령에게 능력치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고 사용율이 낮은 정령에게는 능력치 강화 버프가 적용되어, 좀 더 다양한 전략이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시스템은 9월 12일 진행되는 월드 레이드부터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좀 더 준비가 되면 별도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울러 8월 29일 출시되는 신규 야수형 정령 「오닉스」와
여름 이벤트 「오싹오싹! 미로 탈출 대소동」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첫댓글 나오미 미카 시하 오닉스??!
신규 강화 컨텐츠. 솔직히 좀 늦었다는 느낌이지만 대환영입니다.
마나 더스트는 상점에서 골드로 바꾸라는게 조금 아쉽지만 지금처럼 쌓여가는것보다는 났겠죠. ㅎㅎㅎ
좋습니다~ 🥳 🥳 🥳
와 미로탈출
마더로 골드바꾸면 머해요 지금두 골드가 넘치는데 골드가없어서 강화를 못하는게 아니고 강화재료가 없어서 골드를 못쓰는건데. 차라리 예장강화 재료를 주시지
옳소
100번 맞습니다. 차라리 예장강화석이나 마크를 살수 있어야합니다 진짜루....
강화석이 부족해서.. 골드 사용 못하다보니 그것도 쌓이네요
소프트 밴픽은 뭔 멍청한 시스템이야???
밴픽을 하려면 하던가ㅋㅋㅋ 쓰이는것만 쓰이니 의미없는거 알고 많이 쓰면 능력치를 깎아버린다는건데 이게 맞아??
사용이 많이 되도록 월보 스킬을 바꾸던가, 밸패를 해야지 얌체짓을 하네??
잠재능력 변경이 제일 걱정되네요
잠재능력 변경을 했을때 기존것보다 구리면 그대로 유지하게 선택할수 있는 그런 기능이 필요해보입니다
타겜도 이런건 다 해주는데 그런거 설명이 없으니 걱정이 많습니다
@롤리팝 잘못 이해하신듯하네요
제가 말하는건
기존거가 만약 공8퍼 방6퍼 체7퍼라고 했을때 수치를 더 올리고 싶어서 돌렸을때 뜬게 공7퍼 방5퍼 체6퍼가 뜬다면 기존걸 유지하는 기능을 말하는겁니다
재화써서 스펙하락나는 느낌은 좋은느낌이 아닙니다
@롤리팝 그래서 설명이 없으니까요
개발중이라고하니 이런건 미리 건의해야 나올때 적용되서 나올수 있을거 같아서요
나오고 나서 왜 없어 난리쳐봤자 의미없다고 생각해서요
미리미리 필요한 시스템은 넣어달라고 해야 들어줄가능성이
@롤리팝 어차피 최상위권은 최대치가 10퍼라고 하면 9퍼 9퍼 9퍼 여도 돌릴사람들인거 잘 알잖아요
@롤리팝 어차피 돈빨아드릴려고 패키지로 팔아버릴꺼 뻔히 보이는데 원하는 기능 말해보는겁니다 ^^
예전 라이브방송 에서 이 컨텐츠 관련 설명 잠깐했었느데 유지 선택가능하다라고 들은적있음 기억이라서 정확한건아니지만 3분기 업뎃방송 보면 나오니까 한번 확인해보세요
@술수리 아 확인해보니 그런말을 하긴했네요 ㅜㅠ
그런데 보상조건도 바뀐거보면 말없이 바뀔수도 있어보여서 걱정이네요
전에는 조건추가할때마다 보상 증가방식이었는데 이번설명보면 다 강제선택인거보면요
잠재 뭔가 불안한데 괜찮겠죠..?
접을까? 저게임사는 아직도정신을못차렸어
월보 소프트벤픽은 좀 심하네
근접2명 강제를 풀면 픽이 많아 질텐데 소프트 벤픽으로 해버리네 솔직히 소프트벤픽한다고 덱이 달라질꺼 같진않음
월드 벤픽을 하지말고 다른 월드보스 만들고 상성데미지를 만들어야지 뭐하는짓임 지금 보스가 방어 둘둘말고 들어가야 하는데
물리 데미지만 입는 보스 라던가 특정원소에 약한 보스라던가 생각을 못함? 지금 보스가 나쁘다는건 아님 보다 다른케릭이 사용되어야 하고 여러케릭이 사용되야 유저들은 키울맘이 있을텐데 맨날 같은보스에 같은케릭쓰니 너프하겠다? 그냥 개발하기 귀찮다느거 아님? 아니 개발자가 얼마나 부족하면 이걸못함? 하다 못해 5힐러 덱만들고 힐만으로 뎀지 들어가게 만들어도 신기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