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벽의 길(Escorial)
「완성의 길」은 성녀 데레사가 수녀들을 위해 쓴 영성 형성에 관한 책입니다. 그의 펜에서 나온 첫 번째 조형 책.
그녀 자신도 프롤로그에서 이 작품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이야기합니다. 아빌라의 성 요셉의 첫 번째 가르멜에서, 테레시오 종교 개혁의 젊은 개척자 그룹은 배우고 살기를 열망했지만 "생명의 책"을 읽지 못했기 때문에 수녀에게 그들을 위해 다른 책을 써 달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성자도 이에 동의한다. 12명의 독자가 있었다. 이 집단은 1562년 여름에 시작되었다. 그것은 서너 년 동안 성장해 왔다.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평온했던 시기, 성인은 1573년경에 그녀 주변의 젊은 여성들을 따뜻하게 해주었던 열정과 강렬한 삶의 분위기를 회상할 때 글을 쓸 것입니다. 그 불의 분위기에서 그리고 그녀의 불꽃에 부채질을 하기 위해, 열두 사도는 테레사 수녀가 '길'을 쓰도록 압력을 가하는 집단이 되었다.
그녀는 또한 그 시기에 높은 영적 긴장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그의 신비로운 삶에서 황홀한 긴장의 시기이다. 큰 추진력과 사랑의 홍수를 동반한 그녀의 "여섯 번째 거처"를 통한 여행, 내세의 항구에 임박한 도착에 대한 암시: "나는 잘 생각하건대, (이가) 지금처럼 앞으로 나아간다면, 그 생명은 끝과 함께 끝나리라"(생명 20:13)고 썼다. 이 이중적인 정신적 긴장, 저자와 독자의 교차점에서 이 페이지들이 탄생한다.
"카미노"의 이중 표현
친밀한 편지나 대화처럼 절대적으로 즉흥적으로 쓰여진 이 페이지들은 동시에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테레사와 독자들이 관조적인 관점에서 유럽과 교회의 비극적 사건들("프랑스의 피해, 루터교의 황폐화..., 세계가 불타고 있다!")을 목격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스페인과 카스티야 자체의 종교 재판, 신학자 및 영성의 갈등적 환경 때문이기도 하다. 이 모든 것이 책의 페이지에서 박동하기 시작합니다. 기독교의 붕괴와 교회의 해체에 대한 외침, 신학자와 종교 재판관을 암시하는 논쟁적 여담, 여성에 대한 사과, 대대의 열정("갇혀서 우리는 싸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해 죽으러 온다" 등). 테레사는 자신의 책을 독자들에게 주기 전에, 그녀의 친구들인 검열적인 신학자들의 개정판에 그 책을 제출해야 했다. 그들 중 한 명은 경고와 줄이 그어진 원고를 돌려주며 다시 쓰라는 명령을 내린다. 테레사는 이에 동의하고 두 번째로 그녀의 작은 책을 쓰면서, 검열관에게 주어졌던 모든 것들, 즉 가정 비교, 책 금지에 대한 논쟁적인 암시, 성경적 어조, 자신의 영적 경험에 대한 은밀한 확신을 제거한다. 이를 통해 카미노의 페이지는 톤다운되었습니다. 그들은 활력과 문학적 매력을 잃었다. 그러나 저자는 그들에게 새로운 교리적 광맥을 풍성하게 해 주었다. 그리고 이번에 그 책은 마침내 독자들의 손에 닿았다.
테레시아 교육학
이 작품의 문학적, 교육적 장점 중 두세 가지가 눈에 띈다. 우선, 테레사가 채택한 구어체 스타일입니다. 그녀는 독자들에게 '말하기'를 쓴다. 수녀원 장이나 재연에서처럼 그들과 대화하기: "당신은 그렇게 말할 것입니다...", "그럼 나는 당신에게 말하겠는데...". 그룹에서 유행하는 대화 언어로. "이것은 당신의 스타일과 언어입니다. 누구든지 너를 상대하고 싶은 사람은 그것을 배우게 하여라." 둘째, 테레사는 삶과 연결되고자 하는 끊임없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개념적 전제에서가 아니라 자신이 살아온 것의 경험에서 글을 쓴다. "경험으로 알 수 없는 것은 말하지 않겠다"고 그는 프롤로그에서 말한다. 이 경험은 당신의 삶을 그룹과 연결하는 연결 고리 역할을 할 것입니다. 셋째, 그의 영적 교도권의 주요 노선들, 즉 자신의 영적 삶을 제한하지 않고 발견하기 위한 넓은 교회적 지평; 복음에서 영감을 받은 덕목과 구체적인 태도는 기도와 내적 생활에 적합한 부식질 역할을 합니다. 기도의 스승이신 그리스도를 둘러싼 무리의 관상 생활은 주기도문의 교훈을 기본 교재로 채택한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유체처럼 도달하는 영구적인 하나님 감각에 스며들어 있다.
작품의 에디션
성인은 1566 년에 카미노를 완성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산호세를 떠나 카스티야와 안달루시아에서 새로운 가르멜의 기초를 시작했다. 카멜에서 카멜에 이르기까지, 카미노는 즉흥적으로 퍼졌습니다. 항상 충실한 것은 아닙니다. 저자는 서기관들로 인한 오류와 오류를 수정하는 데 여러 번 개입해야 했습니다. 마침내 1579년경에 그는 그 책을 인쇄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그의 위대한 포르투갈 친구 인 Don Teutonio de Braganza에게 사업을 맡겼고, 그는 아름다운 소개 편지로 작품을 시작했지만 저자가 사망 한 후 인 Évora 1583까지 책을 출판하지 못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 판본은 호의적인 반응을 얻지 못했고, 살라망카에서 그라시안(J. Gracián)이 만든 것(1585년)과 2년 후 리베라의 성 요한 총대주교의 후원 하에 발렌시아에서 출판된 판본(1587년)에 의해 거의 대체되었다. 1588 년에 Camino는 Fray Luis de León의 Complete Works of the Saint 판의 일부였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합니다. 살라망카 마스터는 책의 텍스트에 첫 번째 초안의 수많은 구절을 도입했는데, 이는 작품의 최종 정교화에서 저자가 버린 것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일종의 잡종이었으며, 나중에 Saint의 비판적 편집자들에 의해 폐기되고 수정되었습니다. 한편, 초판의 전체 텍스트는 1861 년 Vicente de la Fuente에 의해 Biblioteca de Autores Españoles, nº 53에서 처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판에서 우리는 바야돌리드의 사인에서 발췌 한 Camino의 결정적인 편집의 텍스트를 제공하며, 메모에서 두 번째에는 없는 첫 번째 편집의 모든 구절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독자가 저자의 생각의 진화를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책의 16 장으로, 우리는 체스 게임의 유명한 비교를 텍스트에 통합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바닥글
예수의 성녀 데레사는 1515 년 3 월 28 일 아빌라에서 태어나 스페인의 길을 따라 새로운 가르멜을 뿌리고 충만한 신비 체험을 살았으며 나중에 여러 저술과 많은 편지 모음으로 전달되었습니다. 교리와 교도권은 교회가 교회를 성인들의 명단에 포함시키고, 처음으로 여성에게 박사의 칭호를 수여함으로써 지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