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서스 ES300H 입니다
회원님은 집에 타고 계신 세컨드 차량을 저희에게 오디오 튜닝을 하셨습니다
소리의 변화를 크게 체감하셨기 때문에 이번 신차에도 오디오 튜닝을 결심하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F 미드우퍼
PHASS CS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순정 오디오를 이용하여 간단한 스피커 튜닝으로 드라마틱한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통해서 경이로운 해상력과 정보량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번 신형 ES300H 차량은 구형 모델보다 오디오 환경이 더욱 안 좋아졌습니다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업데이트와 오디오의 환경적 문제입니다
테스트 결과 소리의 상은 왼쪽으로 쏠리며 프리퀸시 (X-OVER) 밸런스의 균형적 문제입니다
음악을 들어보면 일반적인 고역조차 재생하지 못해 소리는 탁하고 어둡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차량의 편의성 기능은 더욱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부족했던
오디오 튜닝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오디오 넘버원 하이파이 회사는 일본 소닉디자인 입니다
그중에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오디오 매니아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술-
소닉디자인의 아라미드 스피커 기술력과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를 개발하고 52mm 인클로우져를 체결하여
최저 주파수 400hz 시작으로 광대역 20k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하였습니다
데쉬보드 상단으로 청취자 포지션으로 위치를 잡아줍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순정 위치를 벗어나서 청취자에게 소리를 바로 전달하기 때문에
가수가 앞에서 노래를 부르듯한 (정위감) 형성시켜 줍니다
결과적으로 순정 스피커 위치보다 비교할 수 없을만큼 소리의 차이성이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는 특유의 질감이 있습니다
소리는 부드럽고 상당히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만족스러운 소리를 표현하여 인기가 좋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하고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잡기 위해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프레임으로 밀착을 진행합니다!!
ES300H 도어스피커 가이드를 그대로 제작합니다
소닉디자인 130F 미드스피커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130F 의미는 5인치 구조 130mm 사이즈의 뜻을 말합니다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져 있고 엑티브한 베이스라인 안에서
빠른 제동력을 보여주어 분활진동음 (벙~벙) 없이 클리어한 중역을 표현합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대쉬보드 중앙으로 센터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됩니다
일본 PHASS 오디오의 CS 센터스피커 입니다!!
센터스피커 라인업중 최상급 모델입니다
설계자 구로고치는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스피커를 제작하였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네트를 통해서 저음까지 소리를 표현시켜 줍니다
저희에게 오디오 튜닝을 안하셔도 좋으니 센터스피커는 꼭 이녀석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스피커 체결 형태는 순정 볼트를 그대로 활용합니다!!
센터스피커 교체작업까지 진행되고 커버를 다시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렉서스 ES300H 회원님은 오디오의 환경이 너무 안좋아서
일전의 차량처럼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까??
의구심이과 함께 걱정이 있으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회원님께서 볼륨을 올려보시더니 와.. 순정 스피커에서는 도저히 나올 수 없는
보컬의 디테일과 대쉬보드가 마치 무대인듯 펼쳐지는 소리의 정보량을 느껴보시면서
200% 만족이라는 말씀과 함께 기분좋은 마음으로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IF I WERE A 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