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벤츠 G바겐 입니다
회원님은 우선 스피커 교체로 정말 소리가 좋아지는지??
내가 생각하는 비용으로 가장 최적화된 소리를 만들 수 있는 유닛은 있는지??
충족할 수 있는 조건에 맞추어 작업을 진행하시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우퍼
브라부스로 전체 무방된 G바겐 차량이네요..^^
-오디오 튜닝의 기술적 요약-
G바겐의 오디오 환경은 2WAY 스피커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내 면적이 매우 넓고 순정 스피커의 위치는 유리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리의 정보량을 확보하고 데쉬보드 상단으로 소리의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
3WAY 스피커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사용하여 튜닝을 진행하겠습니다!!
와이드 해진 브라부스 범퍼와 프론트 립을 장착하여 탱크같은 이미지를 더해줍니다
실제로 도로에서 주행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포스가 매우 압도적입니다
22인치 브라부스 휠은 장점으로 G305D 불편한 승차감을 개선시켜줍니다
반대로 스티어링 휠의 무계감은 상당히 부담스러울 만큼 무거웠습니다!!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는 소닉디자인 캐쥬얼 라인을 선택하였습니다
52M 트위터는 프리미엄 모델인 아라미드 재질이 아닌 카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3WAY 스피커 환경으로 튜닝이 가능한데 hi-pass 800hz 네트워크를 입력시켜
중 고역을 모두 재생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되어 있습니다!!
52M 트위터의 특징은 직진성이 강해 어떻게 들어보면 차갑게 들릴 수 있지만??
빠른 비트감의 소화능력과 소리의 정확도가 매우 뚜렸합니다!!
가요나 클럽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미드스피커는 딥베이스를 구현시키기 위해서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대신하여
독일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우퍼를 탑재하기로 하였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G바겐 환경에 맞추어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나저나 G바겐 트림 내장재가 비닐로 되어 있는데 감성이죠??ㅎㅎ
카만 K60 미드스피커 선택은 소닉디자인 스피커보다 가격적인 부담도 없으며
높은 볼륨에서도 저역을 대신하여 풍부한 딥 베이스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스피커입니다!!
기술적으로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본 제품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합성 페이퍼에 댐핑재를 이용하여 작은 핸들링에서도 풍부한 구동력을 보여줍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옵션은 하만카톤??
하만카톤은 자동차 스피커를 개발한 역사가 없습니다
벤츠 - 하만카톤 회사는 서로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서 상표를 허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로는 원가절감 OEM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며 어떤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20분 고민하고 가성비 기준으로 튜닝한 내용입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G바겐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회원님은 주로 듣는 음원으로 낮은 - 높은 볼륨을 통해서 소리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순정 오디오의 환경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음원의 정보량과 소리의 청량감에 감동을 받으시며
해상력의 차이는 드라마틱한 수준까지 끌어올려 큰 만족을 얻으셨습니다
프라이머리 - 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