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절기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 계획
제사 뿐만이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 모든 남자는 일 년에 삼 차 하나님께 보이라”(신16:16) 하시며 3대 절기를 지키라고 강하게 명령하셨는데 이 절기에도 하나님께서 이루시려는 구원계획을 보여주시려는 것입니다.
<유월절 > - 니산월 14일 (1월 14일)에 모세에게 명하여 양의 피를 문에 뿌림으로 첫 유월절을 지켰는데 이는 구속함을 받는 날을 의미하며 매년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켜야 하는 중요한 절기입니다. 그런데 수 천년이 흐른 후 예수님께서 직접 유월절의 어린양이 되셔서 대속적인 죽임을 당하십니다. 예수님의 피로 그 피로 인하여 구원받게 하십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죽으신 그날이 바로 니산월 14일 바로 유월절 날에 대속 제물이 되신 것입니다.
<초실절> - 유월절 안식일 다음날이 초실절로 첫 이삭이나 열매를 베어 봉헌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초실절 날에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고 모든 신자들의 부활을 확증하십니다.(고전 15장)
<오순절> - 초실절 이후 7번 안식일이 지난 후 50일째 되는 날 드리는 절기를 말합니다. 초실절 날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는데 이날로부터 정확히 오십일째 되는 오순절날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주시는 성령 강림하심으로 성취됩니다.
<초막절> - 장막절, 수장절이라고도 불리며 40년간 초막에 거하던 광야 생활을 마치고 가나안에 입성하게 됨을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추수가 수확되는 축제를 말하는 이 절기는 곧 영혼의 추수인 그리스도의 재림을 예표 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말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최후의 만찬은 유월절 음식을 드시고, 유월절 날 세상 죄를 지신 어린 양으로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일은 보리의 첫 이삭을 드리는 초실절 날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것입니다. 그 후 오순절 날 약속대로 성령이 강림하시고 마지막 영혼의 추수인 장엄한 예수님의 재림을 장막절이 예표하고 있는 것입니다.

첫댓글 나팔절과 대속죄일..
특히 구원에 관한 절기는 바로 추수 감사절기인데..
초실절과 오순절과 나팔절을 빼고는 구원계획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절기는 예수님의 예표이죠..
구원은 바로 추수 감사절기와 관계가 있습니다.
나팔절은 가을절기의 대표되는 초막절 속에 들어갑니다.초막절 일에는 나팔절과 대속죄일,초막절이 편성돼 있습니다.날짜도 성력 7월 한 달 안에 모두 들어 있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의 시작인 나팔절이 되면 예루살렘을 방문했습니다.예수님께서 초막절을 맞아 예루살렘에서 전도하신 것은 초막절뿐 아니라 초막절에 내포되어 있는 나팔절과 대속죄일도 함께 지키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나팔절은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일곱 절기 가운데 다섯 번째 절기입니다.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거룩한 절기입니다.
@별002 그리고 나팔절을 시작으로 열흘간의 기도주간이 끝나는 날로서 유대인에게 있어 가장 엄숙한 절기를 말하자면 ☆대속죄일☆을 들 수 있습니다.(도움:하늘이슬님의 글)
장막절(일명 초막절, 수장절)
-제정 경위:
출애굽 후 40년간의 광야 생활을 기념하기 위해 7일간 초막을 짓고 그곳에 거하면서 출애굽시의 광야의 장막 생활을 체험함,
-시기:
유대 종교력 7월 15일부터 일 주일간, (양력으로는 9월 말에서 10월 초에 해당)
-영적 의미:(슥14:16-19, 요7:2,37)
1)출애굽 후 40년 광야 생활에서 인도하고 보호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함, 2) 지난 1년 동안 모든 곡식을 창고에 들일 때 하는 절기로 풍성한 토지 소산과 수확을 주신 것을 감사함, 3)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성취될 성도들의 구원의 완성에 대망이며 예표임, 4)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이루어질 평화의 통치와 참된 번영을 암시적으로 보여 줌.